The 5th Dong-A Sports & Leisure Industy EXPO
The 5th Dong-A Sports & Leisure Industy EXPO
  • 더카라반
  • 승인 2015.06.0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5th Dong-A Sports & Leisure Industy EXPO

  SPECIAL RV EVENT
 

03-1

 

 

 


The 5th Dong-A Sports & Leisure Industy EXPO 제5회 동아 스포츠 레저 산업 박람회   9개의 전시회가 한자리에서 열린, KINTEX 동아전람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일산 KINTEX 제1전시장에서 동아전람에서 주관하는 ‘제38회 MBC 건축박람회’를 비롯하여 동아 홈&리빙 페어, 동아 판촉 및 선물용품 박람회, 동아 차공예 박람회, 동아 스포츠.레저산업 박람회, 공공시설 및 조경 박람회, 가구.조명 엑스포, 사인 엑스포 등 이름도 다양한 9개 전시회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박람회가 열렸다. 

이 중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전시회는 ‘제5회 동아 스포츠 레저산업 박람회’(The 5th Dong-A Sports & Leisure Industy EXPO), 아웃도어 용품 및 등산, 캠핑, 레저 스포츠와 국내 RV 산업의 최신 제품들과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03-2

 


국내 알빙 시장의 현주소와 최신 트렌드가 한자리에

 

 

부산 벡스코 전시회의 영향인지 국내 RV 업체들의 전시 규모는 조금 줄어든 모습이었지만 전시회 측에서는 15만 5천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집계를 밝혔다.

대부분의 RV들은 가장 왼쪽 1홀에 전시되었으며 스타카라반, 스캠프코리아, 마레, 게르, 오텍, SDONE, KS METAL, TRIGANO, 신화 플러스, 카라반테일, 렉스온, 마린랜드 등의 부스가 위치했다. 이 외에는 캠핑과 레저 관련 산업의 전시 공간이 겹쳐 레저 아웃도어 활동의 전시를 동시에 볼 수 있었다. 체험객을 위한 체험 이벤트와 캠핑, 레저 용품들의 전시가 어우러져 직접 만지고 느껴보고 싸게 구입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바로 옆 2홀에서는 ‘제39회 MBC 건축박람회’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전시회가 동시에 열려 최신 건축 트렌드는 물론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어 실 구매자들의 상담 열기로 뜨거웠다.

 

 

03-3

 


다양한 레저 관련 산업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전시회

 

 

캠핑 관련 제품들의 판매와 홍보 열기도 뜨거웠는데 스노우라인, 마운틴 이큅먼트, 오캠몰 등 대형 캠핑용품 전시관은 사람들로 발디딜 틈조차 보이지 않았다.

여기에 건강을 위한 체험 코너도 인기가 많았는데 직접 체험을 하려는 관람객들로 정신이 없는 모습이었다. 다양한 이벤트에 적극적인 참여 모습도 달라진 전시회 풍격으로 즐겁게 체험을 하는 모습이 전시장의 열기와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었다. 특히 클라임 코리아의 체험 부스에는 어린이들과 암벽에 관심이 많은 체험객들로 홀드를 오르고 내리는 모습에 사람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었다.

 

 

03-4

 


최신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에 관심 집중

 

 

에스엘 트레이딩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트리가노 텐트 트레일러는 버팔로 오토홈스의 캠프렛과 상당히 비슷한 면이 많다. 하지만 좀 더 크고 세련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GALLEON, ODYSSEE, OLYMPE, ALPHA 모델을 선보이며 뛰어난 확장성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보관에 대한 편리한 기능을 선보였다.

카라반테일의 작고 귀여운 티큐브와 영국 카라반의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엘디스 어피니티, 익스플로어 인기 모델의 상담부스는 방문객들로 가득했다. 다양한 제품 앞에는 전담 상담원까지 상주하고 있어 고객 응대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감성적인 스캠프와 작고 귀여운 렉스온의 트레일러 부스도 인기만큼이나 북적되는 모습을 보여 새로운 모델의 경쟁이 만만치 않음을 느낄 수 있었다.

다양한 레저 활동 인구의 증가로 게르, 마레의 카고 트레일러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었으며 킹 코리아의 루키는 물론 새롭게 등장한 국산 모터홈 오텍의 캠피아 모델도 인기몰이에 나서는 모습이었다. 지난 호에 새롭게 소개된 국산 모터홈으로 전시장에는 캠피아 모델과 비즈니스 모델이 동시에 진열되고 있었는데 상담 문의로 쉴 틈이 없다고 고객들의 반응에 대한 반가움을 전했다.

전체적인 스포츠 레저산업 박람회의 분위기는 한껏 달아올랐지만 테마별로 좀 더 세분화된 공간 배치에는 아쉬움이 남는다. 제6회 동아 스포츠.레저산업 박람회는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킨텍스에서 4일간 예정이 되어 있으므로 참고 바란다.

 


editor 표영도 + photograph STORM COMMUNICATION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