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티 2.5톤 베이스 TITAN T2 캠핑카
마이티 2.5톤 베이스 TITAN T2 캠핑카
  • 표영도
  • 승인 2019.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캠핑카 시장은 점차 다양화되고 세분화되는 모습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 여겨 보았던 마이티 2.5톤 베이스 타이탄 T2(TITAN T2)를 소개한다. 

<TITAN T2 주요제원>

전장┃7,150mm ㆍ 전폭┃2,310mm ㆍ 전고┃3,000mm ㆍ 실내길이┃4,750mm ㆍ 실내너비┃2,130mm ㆍ 실내높이┃ 2,045mm ㆍ 특징┃주문 제작, 선택 적용

SH 캠핑에서 제작한 두 번째 모델, 타이탄 T2는 Class A 타입의 버스 캠핑카를 제외하고 국내에서 제작된 가장 크고 넓은 실내 공간을 가진 모델이다. Class C 타입으로 전면의 운전석과 후면부의 생활 공간이 워크스루 밴 타입으로 이어지지만 2.5톤 마이티 트럭을 베이스로 제작되어 정비와 관리를 위해 캡 부분을 앞으로 틸팅시킬 수 있어 실내 공간과 운전석이 분리되는 구조이다. 

현대 마이티 2.5톤 트럭은 F-엔진(170PS)은 최고 출력 170PS, 최대토크 62kg.m, 총배기량 3.9리터 모델로 유로 6 기준충족은 물론 연비 위주의 에코모드와 적재물을 위한 파워모드를 주행 시 선택할 수 있다. 다이모스 5단 수동 변속기와 넓은 적재공간, 승차감, 안정성 향상을 위한 테이퍼스프링 및 스태빌라이저를 선택 적용할 수 있다. 차체 자세 제어 장치와 심플하지만 세련된 디자인, 탁 트인 전망, 거주성은 일반적인 1톤 캠핑카와 비교불가.

기존의 슈퍼캡은 5,200x2,280mm의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광폭 스트레이트 프레임과 고용량 액슬이 적용되어 무거운 실내 공간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며 알빙 시의 편안함을 살리고 있다.

전동스탭, 3kw 발전기, 슬라이딩 테이블이 적용된 타이탄 T2의 외부<br>
전동스탭, 3kw 발전기, 슬라이딩 테이블이 적용된 타이탄 T2의 외부

주문 제작형 모터홈을 제작하는 SH camping은 지난해 마이티 2.5톤을 베이스로 하는 타이탄 T1 모델을 프로토로 제작하였고 기능과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바꾼 타이탄 T2를 개발하여 1월에 출시하게 되었다.

TITAN T2는 약 4,800mm의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초장축에 해당하는 공간을 알빙에 활용할 수 있고 견고하게 제작된 캠퍼와 다양한 편의사양, 넓고 실용적인 리빙룸과 침실, 샤워실, 화장실, 주방을 고르게 갖추고 있어 그 어느 모델보다 쾌적한 모습이다.

1톤 화물차를 그대로 품고 있을 정도로 시원스러운 모습이다. 4.5미터 벽면 피아마 어닝이 작아보일 정도로 높고 넓지만 베이스 차량이 안정적인 모습이며 우측 출입구를 기준으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노래방, 카세트 토일렛, 혼다 3kw 발전기 EU30is, 외부 샤워기, 외부 테이블 등이 적용된 모델이다. 참고로 타이탄 T2 시리즈는 기본 구성 외에 주문 제작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작에 반영할 수 있어 취향과 활용도에 따른 변화가 장점이다.

운전석에서 실내로 진출입이 가능

전동스텝을 내려 실내로 들어가 본다. 워크스루밴 구성을 채택한 타이탄 T2 모델은 운전석에서 실내로 진출입이 가능해 편리하고 틸팅, 소음 방지, 빗물 유입을 고려한 세부적인 사항도 잘 반영되어 있다. 가구로 채워진 상단 수납장 아래는 리빙룸이자 변환 테이블을 활용한 침실 구성이다. 확장되는 유압 테이블을 내리고 좌우의 소파 등받이를 조합하면 안락한 2인 취침 베드로 바뀌고 바닥의 난방도 확실해 온돌방을 연상시킨다. 후면부의 메인 침대 하단은 가장 큰 적재공간이 마련되었고 청수 탱크 드레인, 청수 주입용 릴호스가 마련되었다. 침대 측면에는 이불과 긴 옷을 수납할 수 있는 대형 캐비넷이 위치한다. 메인 침대 옆으로 샤워실, 세면대, 일체형 샤워부스 외에 고정 변기가 설치되었고 일반 가정의 화장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사이즈와 좌우 회전이 가능해 공간 활용도가 높다. 외부의 노래방 시스템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실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대형 수납공간이 제공되고 반대편으로 주방이 위치한다.

싱크대와 휴대용 가스버너가 설치된 주방은 심플하지만 멋과 실용성을 겸비했고 출입구 상단으로 통합 컨트롤 패널과 퓨즈가 깔끔하게 설치되었고 루프 에어컨과 스카이 라이프 위성 방송을 통해 TV와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이 외에 냉장고, 전자레인지, 무시동 히터를 통해 실내에 온기를 전달한다. 추운 겨울이지만 침대와 화장실, 리빙룸으로 향하는 2개의 팬으로 실내 공기를 온수와 완벽한 단열재를 이용한 바닥난방, 외부 단열은 외부의 추위와 바람을 완벽하게 차단한다. 늘어난 실내공간을 그 어느 모델보다 뛰어난 단열과 냉난방으로 충분히 커버하는 모습이 그 동안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대변하고 있다. 타이탄 T2에 대한 더 자세한 궁금증 및 구매문의는 SH캠핑(031-767-8823)을 통해 확인 바란다.

취재협조┃SH Campi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