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RV] 집처럼 완벽한 캠퍼밴, 글로브 트래블러 보이저 XS

2018-11-13     매거진 더카라반

오늘 소개할 해외 RV는 폴란드의 글로브 트래블러(Globe Traveller)가 만든 보이저 XS(Voyager XS)로 까다로운 알비어를 위한 완벽한 캠퍼밴이다. , 보이저 XS는 알빙을 떠나서도 마치 내 집에 있는 것처럼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게 레이아웃을 구성했다.

글로브

보이저 XS의 베이스 차량은 130마력 2.3 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한 피아트 두카토(Fiat Ducato)로 선택에 따라 2리터 디젤 엔진의 푸조 박서(Peugeot Boxer)로 대체할 수 있다. 차량 무게는 3,030kg로 허용 중량은 470kg이다.

보이저

최대 4명이 생활할 수 있는 보이저 XS는 전체 길이 5,990mm에 지붕을 3,000mm까지 높게 개조하여 개방감이 뛰어나고 실내를 더 넓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침실과 화장실을 후면에 몰아놓고, 중간부터 공간을 확보해 전면까지 다이넷 공간을 구성했다. 테이블까지 동선을 최소화한 아담한 주방과 각종 수납공간을 두었고, ISOFIX 방식의 시트와 운전석을 회전하면 어른2명, 어린이 2명이 휴식할 수 있는 거실이 마련된다.

아이들이

운적석 위 아이들이 좋아할 벙커 베드는 높은 천장 구조로 답답하지 않으며, 소파 상단의 캐비닛처럼 보이는 것의 손잡이를 당기면 접이식 베드가 펼쳐지며 187cmx134cm 사이즈 침대로 확장된다. 낮에는 접어서 생활하고 밤에는 펼쳐서 잠잘 수 있는 효율적인 공간으로 헤키 창이 있어 밤하늘 보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무럭무럭 키울 수 있다.

후면 공간은 침실이 있는 만큼 중반부 주방과 사이에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독립적인 공간으로 생활할 수 있게 했다. 침실 옆으로 작은 화장실 겸 샤워실도 배치하였다. 
가구와 패브릭은 색구성표가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난방은 트루마 콤비 히터(Truma Combi 4E-6D-6ED)를 사용하고, 피아마 어닝과 툴레 자전거 리프트도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보이저 XS와 글로브 트래블러의 다른 모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globe-traveller.eu)를 통해 확인 바란다.

사진Globe Traveller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