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모터홈

2018-02-27     매거진 더카라반
다양한

시간을 거듭할수록 국내 캠핑카들은 상당한 수준까지 변화되어 왔다. 그 동안 수입되던 중형급의 편안한 모터홈은 꾸준히 판매를 이어가고 있고 국내 환경에 맞춘 소형 캠핑카 시장은 눈에 띄게 많은 변화의 시간을 거쳤다. 물론 시행 착오와 여러 가지 문제점을 보여주긴 했지만 완성도, 품질, 기술력이 뒷받침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가격에 있어서는 반응이 엇갈린다.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가의 부품을 사용하게 되고 인건비 등을 감안하면 가격 인상이 필요하지만 구입자의 입장에서는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가성비
3인승에
벨라
스타카라반
확장형
화이트하우스
화이트하우스
성우모터스
앰뷸란스
델타링크아시아
듀오탑에서
에어밴
밴텍에서
밴택
다온티앤티
유니온
제일모빌,

이제 국산 캠핑카도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의 퀄리티에 도달한 것은 확실하다. 업체마다의 독특한 색채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인정받고 있다. AS 등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전국 대리점 망을 늘리고 업체들과의 긴밀한 연결을 통해 부품 공급이며 다양한 문제점 들을 해결해 나아가고 있다. 더욱 새로운 모델이 나오고 시장이 확장될 것은 사실이며 가격 변동도 필요하다.

우리캠핑에서

카라반, 모터홈 국내 RV 시장의 트렌드는 계속 바뀌고 있다. 업체들도 소비자들도 바뀌고 있다. 이제는 RV 를 즐길 수 있는 환경과 기반 시설을 늘릴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현실적인 개선과 지원이 필요한 시기이다. 규제가 아닌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