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3대 보트쇼 ‘2017 경기국제보트쇼’ 10주년
아시아 3대 보트쇼 ‘2017 경기국제보트쇼’ 10주년
  • 더카라반
  • 승인 2017.05.0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3대 보트쇼 ‘2017 경기국제보트쇼’ 10주년

Special RV event  
 

 


  아시아 3대 보트쇼 ‘2017 경기국제보트쇼’ 10주년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레저 전시 행사

2017 경기국제보트쇼는 국내의 해양레저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고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를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레저 분야 전문 전시 행사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경기국제보트쇼(KIBS 2017)는 오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3, 4, 5홀과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펼쳐지고 요트·보트전, 무동력보트전, 스포츠피싱쇼, 워터스포츠쇼, 한국다이빙엑스포, 해양부품 및 안전·마리나 산업전, 아웃도어·캠핑카쇼, 김포 아라마리나 해상전시로 나뉘어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다양한 분야로 전시를 진행한다.

 

 

 

 

 

 



 

특히, 2013년부터 보트쇼 내 세부전시품목으로 ‘아웃도어·캠핑카쇼’가 열리고 있어 매년 캠핑 관련 업체와 매니아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기대를 받고 있다. 경기국제보트쇼는 세계 해양레저 선진국 7개국과의 상호협력 MOU 체결을 하였으며 국제전시연맹(UFI) 인증과 함께 세계보트쇼주최자연합(IFBSO) 플래티늄 멤버쉽을 획득한 국내 유일의 보트쇼이자 아시아3대 보트쇼로 손꼽힐만큼 최대 규모와 성과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 해양레저산업 전시회다. 참가업체의 열띤 신청 호황 속 개최를 앞둔 보트쇼는 개막하는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3일간 10:00~17:00까지, 마지막날인 일요일은 16:00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수상레저를 포함한 카라반, 모터홈의 수요와 인기 높아져

국내 캠핑 라이프를 즐기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캠핑분야는 점차 알빙으로 카라반, 모터홈 시장으로, 국내 시장에서 점차 그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수요자가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에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지만 사실상 국내 캠핑카와 카라반 분야가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없다.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기는 캠핑 분야의 수요자는 해양레저에까지 눈을 돌리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을 반영하여 레저 문화의 제품과 업체를 만나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경기국제보트쇼다.

 

 

 

 

 

 



 

보트쇼의 주요 전시 품목은 보트, 요트, 카약, 카누 등 수상 레저 중심이지만 캠핑과 카라반, 트레일러, 모터홈 등의 참여로 캠핑 및 해양레저 활동에 확장된 연결 고리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고 평가된다. 보트나 낚시용품 등의 수요자는 다양한 수상 레저 활동을 즐기며 캠핑이나 알빙 등의 활동에도 관심을 가지며 이들은 각 분야의 잠재적 고객이 되기도 한다.

보팅라이프나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성향이 캠핑이나 알빙을 즐기는 사람들과도 비슷한 부분이 많고 알빙이나 캠핑 라이프에 있어서도 다양한 수상레저 활동은 즐거움을 선사하는 놀 거리이자 취미 생활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단지 성향이 비슷하다는 이유뿐만 아니라 캠핑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카라반에도 관심이 높아 잠재적 고객이 될 수 있으며, 카라반을 보유하거나 레저 문화로 즐기는 사람들은 차량 견인 장치가 서로 호환되어 연결이 쉬워 카라반 이용자들이 보트나 요트 등을 이용할 수도 있고 자연스레 관심을 가져 다양한 해양레저 활동까지도 가능해질 수 있는 것이다. 역으로 피싱이나 보팅 라이프를 즐기는 이들도 캠핑카나 카라반을 이용해 밤낚시를 편하게 가거나 활발한 레저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된다.

 

 

 

 

 

 



 

이처럼 캠핑이나 알빙 분야와도 연관성이 많은 보트 및 요트를 포함한 해양 레저 산업은 매년 5월 열리는 경기국제보트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지난해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 회원사의 대거 참가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던 캠핑‧카라반 분야는 레저 활동의 필수요소 중 하나인 아웃도어 제품군과 함께 새롭게 단장한 ‘아웃도어‧캠핑카쇼’로 찾아올 예정이다.

 

 

 

 

 

 



 

높아진 관심과 매년 엄청난 호응에 힘입어 이번 보트쇼 캠핑 및 카라반 분야에는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KRVIA)의 회원사인 마린랜드(주)와 에스디원 등이 대규모로 참가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마린랜드는 세계정상의 레저보트인 씨레이보트를 비롯해 낚시보트, 세일요트등과 트레일러를 종합적으로 취급하며 2013년부터는 캠핑 시장에 새로이 진출하여 유럽카라반시장을 석권한 독일 및 이태리 전통 브랜드의 한국총판 계약을 체결해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수상레저 대표브랜드로 올해 역시 대규모로 참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협회 회원사 중 또다른 참가사의 하나인 에스디원은 견인장치, 토우바, 보트 및 캠핑 트레일러 등의 전문업체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보트트레일러와 콤비보트의 신제품을 런칭하고 알미늄 제트스키 트레일러의 제품 사양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 회원사 외에도 다양한 캠핑 및 카라반 업체들의 참여로 더욱 종합적으로 향상된 아웃도어‧캠핑카쇼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editor 편집부 + 취재 협조 경기국제보트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