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ILEY Pegasus GT65 Bologna
BAILEY Pegasus GT65 Bologna
  • 더카라반
  • 승인 2015.07.10 0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ILEY Pegasus GT65 Bologna

VIEW /RV IN&OUT

 

 

 

 


BAILEY Pegasus GT65 Bologna

 

 

트윈 액슬의 안정감이 돋보이는 페가수스 볼로냐 카라반

국내에서 트윈 액슬의 카라반을 볼 기회는 아직까지 그렇게 많지 않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베일리 페가수스 GT65 모델 중에서 볼로냐 모델은 트윈 액슬이 적용되어 고속 주행 시 뛰어난 안정성은 물론 세련된 페가수스만의 독특한 외형과 함께 더욱 넓어진 실내를 선보이고 있다. 유니콘에 이은 페가수스 라인업의 등장에 알비어들의 이목과 관심이 쏠리고 있다.

 

 

 

 

 

 

 


베일리 페가수스 GT65 라인업 소개

 

영국 프리미엄 카라반 BAILEY의 라인업은 실용적인 Pursuit를 시작으로 고급스러운 3세대 Unicorn 모델 그리고 두 라인업의 장단점을 모두 갖추고 있는 중간 포지션 Pegasus GT65의 세 가지로 나누어진다. 각 라인업에서도 크기, 레이아웃, 사용 인원에 따라 6~7개의 세부 모델로 세분화되는데 알비어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영국에서도 상당한 인지도와 인기를 가지고 있는 베일리 사의 수입, 판매원 본바겐코리아에서는 퍼슈트(530-4), 페가수스(볼로냐), 유니콘(발렌시아, 카디즈, 코도바) 등 전체 라인업의 구축을 통해 본격적인 국내 RV 시장 공략에 나섰다.

 

 

 

 


Pegasus GT65 Bologna의 익스테리어 특징

 

페가수스 GT65 볼로냐의 가장 큰 특징은 좌우를 단단하게 받치고 있는 트윈 액슬(더블 액슬, 투축으로도 불림)일 것이다. 베일리 카라반에서도 일부 프리미엄급 모델에만 장착되어 있는 중요한 요소로 트윈 액슬의 가장 큰 장점은 고속 주행 시의 뛰어난 안정감, 무게 배분으로 인해 더욱 확장된 실내 길이, 정박 시 안정감이다. 외부는 유니콘과 비슷한 모습이지만 블루 컬러의 상큼한 데칼 디자인과 페가수스 특유의 로고와 엠블럼이 눈에 띈다. 다이나믹한 그래픽 데칼로 역동적인 페가수스의 움직임이 느껴지고 실내, 외관 모두 확장된 안정적인 모습이다.

 


부드러운 곡선이 돋보이는 더 길어진 실내

 

유니콘 발렌시아 기준으로 실내 길이 5,830mm도 상당히 길고 편안한 레이아웃이었는데 페가수스 GT65 볼로냐의 6,232mm와 비교하니 402mm나 차이가 난다. 내부는 주방의 테이블 상판이 어깨너비 정도 확장된 느낌이고 출입구 쪽으로는 타워형 냉장고 옆의 수납공간이 하나 더 들어가 있는 그런 느낌이다. 상단부를 비롯하여 실내 수납장은 둥근 라운드 형태로 부드러움과 넉넉한 공간 확보가 가능해 프리미엄급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차분하면서도 화사한 장식장과 더 넓어진 주방, 환한 채광이 뒷받침되며 카라반 내부의 쾌적함과 만족도를 높인다. 실내 레이아웃은 베일리, 영국 카라반의 특성을 그대로 이어가지만 패브릭, 마감, 디자인은 더욱 개선된 느낌이다.

 

 

 

 

 

 

 


독립된 공간의 편리함 높여

 

다른 카라반도 독립된 공간이 나온다. 하지만 페가수스 GT65 볼로냐의 경우는 공간 분리가 확실하다. 전면부는 넓은 거실로 대부분의 생활이 이루어지고 식사 및 여유로운 휴식은 물론 싱글 베드의 장점을 만끽할 수 있고, 완벽에 가까운 창문과 개방감 확실한 창들로 카라반의 장점인 여유로움이 무엇인지 확실히 느끼게 될 것이다. 넓은 조리 공간을 비롯하여 편의 사양 가득한 주방, 부드럽게 접히는 갈색 자바라 타입의 격벽을 움직이면 침실과 완벽하게 분리할 수 있다. 부드러운 곡선으로 전혀 어색하지 않고 후면부의 화장실에도 변기, 세면대, 샤워실이 독립적인 느낌이 들어 상당히 만족스러운 모습이다.

 

 

 

 

세련되고 편리한 주방에 마음을 빼앗겨

요리를 좋아하는 알비어라면 주방은 알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선택 포인트다. 가족, 아이들, 친구들을 위한 쾌적한 조리공간, 수많은 조리 도구들을 잘 분류할 수 있는 수납공간, 3구 가스레인지와 전기 인덕션, 전자레인지는 기본, 오븐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 다른 카라반보다도 주방이 더욱 넓어졌고 대용량의 타워형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는 싱크대 반대편에 있고 2명의 요리사가 동시에 움직여도 큰 부담이 없을 정도이다. 세련된 별도의 싱크볼, 전용 도마, 액세서리까지 갖추어져 있다. 상단부의 화이트 톤 수납장도 매력 포인트이다. 수납장 내부는 각종 접시와 물품 등의 보관을 위한 전용 거치대가 마련되어 있다.

 

 

 

 

페가수스 GT65 볼로냐의 평가

페가수스 GT65 볼로냐는 트윈 액슬은 물론 ATC가 기본으로 주행 안정성을 최대로 높였으며 실내는 쾌적하면서도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멋진 카라반이다. 실내의 소소한 변화는 물론 알비어를 위한 편의사양은 풍족하다. 여기에 쾌적한 알빙을 위한 스패로우 루프형 에어컨, 무버, 웨일 인텔리전트 컨트롤 시스템, 웨일 물 펌프와 외부 가스 사용을 위한 커넥터 전용 서비스 도어 설치로 실용성까지 돋보인다. 크고 작은 외부 서비스 도어와 실내의 수납함까지 알빙을 위해 부족한 것이 없어 보인다.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고 영국 카라반의 장점은 고루 갖춘 페가수스 볼로냐 카라반에 대한 알비어들의 평가가 궁금해진다.

 

 

editor 표영도 + photograph STORM COMMUNICATIONS + 카라반 협조 카라반라이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