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HLEFFS CAMPER 520 RET
DETHLEFFS CAMPER 520 RET
  • 더카라반
  • 승인 2015.06.0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THLEFFS CAMPER 520 RET

VIEW / RV IN&OUT
 

_MG_1276

 

 

 

 

 


DETHLEFFS CAMPER 520 RET

 

 

 

 

 

 

실내가 한눈에 확 들어오는 개방감이 일품

DETHLEFFS Camper 520 RET의 최대 장점은 넓고 환한 실내 개방감이다. 영국식 카라반의 장점을 전면 개방감이라고 표현한다면 데쓰랩스 캠퍼의 개방감은 실내를 향하고 있다. 11자 싱글 베드 구조의 넉넉한 공간은 물론 구조물에 의한 막힘이 전혀 없다. 후면부 끝은 샤워실과 화장실로 세련된 BATHROOM을 자랑하고 있다. 심플하지만 답답함 없는 캠퍼 520 RET의 매력들을 찾아본다.

  매력적인 데쓰랩스 캠퍼 라인업 소개

DETHLEFFS Camper의 라인업은 390 FS를 시작으로 450 FL, 470 ER, 470 FR, 500 FR, 520 RET을 거쳐 가장 큰 740 RFK까지 총 15가지의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있다. 레이아웃의 소소한 차이로 비슷한 크기임에도 3~7인까지 마음껏 알비어 취향에 따른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캠퍼 500 시리즈에는 각기 다른 6가지의 레이아웃을 선보이고 있는데 침대와 소파의 구성에 따라 모델이 달라진다. 캠퍼 520 RET 모델을 직접 보게 된다면 확 트인 실내 구조에 시원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_MG_1274

 

 

_MG_1287

 


캠퍼 520 RET의 외부 디자인

 

데쓰랩스 카라반은 디자인이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이다. 특히 뒷모습은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강렬한 포스를 풍긴다. 레드 컬러의 Dethleffs 로고와 하단부의 굵은 블랙 라인으로 전체적인 디자인의 마무리가 확실하다. 중형급의 카라반이지만 승용차로 비교한다면 날렵한 독일 세단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위 아래가 비대칭 구조로 긴장감마저 전하고 있고 견인 시 공기 저항을 줄여줄 부드러운 에어로 다이나믹 구조를 엿볼 수 있다.

 

 

_MG_1340

 

 

 

여유로운 공간 구성이 만족스러워

캠퍼 520 RET의 내부로 들어서면 전면부는 리빙룸, 짧은 U자형 소파가 화려한 컬러 감각을 뽐내며 알비어를 맞이한다. 대부분의 가구에도 환한 화이트톤 컬러로 내부를 더욱 화사하게 만들고 중앙의 가구들 역시 높이를 최대한 낮추어 더욱 넓은 공간을 느낄 수 있다. 좌우의 상단부 수납함들이 전체적인 통일감은 물론 상당히 많은 용품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뛰어난 구성을 보인다. 침실 공간의 프라이버시를 원한다면 중앙의 접이식 가림막을 쫙 펼쳐주면 해결된다. 길이 방향으로 너무 넓고 쾌적한 모습이다. 천장의 긴 환기창도 이런 분위기에 한 몫하고 있다.

 

 

_MG_1359

  세련된 주방, 알비어의 움직임까지 고려해

 

 

브랜드별로 특유의 구성과 분위기가 달라지지만 캠퍼 520 RET의 주방은 2구, 1구로 나누어 사용이 가능하도록 상판의 유리가 분리되어 있고 우측의 싱크볼도 절반은 유리로 덮여있다. 하단부에는 냉장고와 시스템 키친의 서랍까지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반대편은 낮은 선반이 보이고 하단부에는 히터가 자리하고 있다. 공간은 하나지만 리빙룸, 주방, 침실, 화장실 겸 샤워 공간이 구분된다.

그리고 화장실은 침실에서 미닫이 도어를 열면 되는데 평상시에는 오픈하여 그대로 사용해도 되고 세면대가 외부로 노출된 모습이다. 좌측은 커다란 수납장이 우측은 샤워실 겸 화장실이다. 침대에서 일어나 씻고 옷을 갈아입기에 최적화된 동선을 제공한다.

 

 

_MG_1370

  따로 또 같이, 취향대로 꾸미는 재미

 

 

소파를 침대로 바꾸고 중앙의 격벽을 치게 되면, 알비어와 게스트 부부의 독립된 취침도 가능하고 서로가 편안한 휴식이 필요한 부부라면 좌우의 싱글 침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갖기 충분하다. 11자 구조의 장점은 여행 후 지친 몸을 뉘어 안락한 휴식을 취하거나, 뒤척임에 깨지 않아도 된다는 면에서 만족도가 높고 매트리스도 라텍스 침대 부럽지 않을 정도로 푸근함을 안겨준다. 소파의 컬러와 커튼 등 소품과 컬러의 매칭도 꾸미는 즐거움이 된다.

 

DETHLEFFS Camper 520 RET의 평가

최근 카라반은 모델별로 너무나 색다른 매력들을 자랑하고 있어 선택에 최대한 신중해야 한다. 우리 가족을 위한 최선의 선택을 위해서는 한동안 발품을 팔아야 할지 모른다. 캠퍼 520 RET는 4,300만 원의 가격대에서 보여줄 수 있는 최상의 개방감과 쾌적함을 선사하는 모델이다. 호불호는 나뉠 수 있지만 여유로운 환하고 시원한 모습의 카라반을 찾는 알비어라면 카라반클럽코리아를 찾아 직접 느껴보길 바란다. 뛰어난 디자인과 세련미로 알빙 시, 다른 사람들의 뜨거운 시선은 감수해야 할지 모른다. 하지만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에는 가장 적합한 모습이다.

 


editor 표영도 + photograph STORM COMMUNICATIONS + 카라반 협찬 카라반클럽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