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AUS TABBERT Gmbh CARAVISIO
KNAUS TABBERT Gmbh CARAVISIO
  • 더카라반
  • 승인 2014.10.09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AUS TABBERT Gmbh CARAVISIO

In & out

 

 

 

 

 

 

 


KNAUS TABBERT Gmbh CARAVISIO THE FUTURE OF CARAVANING   카라반의 미래, CARAVISIO를 만나다

 

2013년 처음 발표된 CRAVISIO는 KNAUS TABBERT사의 주도로 유럽의 25개 회사가 공통 프로젝트로 탄생시킨 미래의 카라반이다. 실현 가능한 능력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카라반, 미래의 카라반은 어떤 모습일지 확인해 보자.

 

 

 

 


CARAVISIO는 콘셉트 카라반이 아니다

 

CARAVISIO는 이 미래의 카라반에 들어간 모든 기술은 이미 실현 가능한 기술들로 채워져 있다. 지금까지의 레저용 차량에서 한번도 본적이 없는 놀라운 기능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Caravaning에 어떤 대변혁을 가져올지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캠핑을 일상처럼의 추세가 이어지면서 카라반에서의 편리성, 효율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CARAVISIO가 보여주는 기능들은 알비어라면 눈여겨 볼만하다.

 

STUDIO SYN의 디자인

요트, 항공기의 인테리어와 카라반 모터홈 디자인으로 유명한 독일의 STUDIO SYN가 콘셉트 디자인과 인테리어, 외부 디자인을 맡아 혁신적인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STUDIO SYN는 우리에게 매우 잘 알려진 HOBBY의 디자인과 Morelo의 최신 디자인, FENT, HYMER에 이르기까지 카라반과 모터홈 디자인에 탁월한 실력을 선보이는 회사다.

매끈하게 빠진 디자인은 마치 바다를 달리는 요트를 연상시켜 시원함을 전해준다. 외관 전체적으로 곡선이 주는 부드러움은 여성스러운 느낌을 풍긴다.

 

 

 

 


요트의 선미 디자인을 카라반에 채택

 

깎아 놓은 듯이 멋진 디자인을 뽐내는 CARAVISIO의 앞쪽 디자인도 좋지만 우리가 주목해야할 부분은 요트의 선미 디자인을 카라반에 적용한 혁신적인 후미 디자인이다. 넓은 테라스와 전동으로 개폐되는 타포린 소재의 캐노피로 새로운 디자인을 실현했다. CARAVISIO의 에어서스펜션은 전동으로 움직이는 랜딩기어와 함께 섀시를 바닥에 밀착시킬 만큼 매우 낮게 다운시켜 편안한 탑승과 테라스의 사용을 돕도록 설계되어 있다.

 

 

 

 


혁신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내부로 이어지는 CARAVISIO의 혁신적인 디자인은 실내 라운지 공간에서도 색다른 레이아웃과 분위기를 연출한다. 테라스에서 내부로 들어오기 위해서는 나노기술이 적용된 특수 투명필름 유리문을 만난다. 이 불투명 유리문은 실내 천정에 매립되어 있는 프로젝터를 이용해 내부나 외부에서 간편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양면스크린 기능을 하고 있다.

라운지의 소파는 공기로 쿠션의 강도를 조절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가변 소파는 등받이를 이용해 간단히 침대로 변환 할 수 있다. 블랙과 화이트로 조화를 이룬 컬러조합은 독특한 스타일링을 완성해 준다. 실내의 모든 조명은 분위기에 따라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도록 조절 가능하다.

 

 

 

 

 


와인냉장고를 갖춘 키친과 레인샤워가 가능한 샤워부스

 

빌트인된 와인냉장고는 와인의 최적온도를 유지시켜 준다. 블랙글라스와 화이트 가구의 컬러 조합에 월넛으로 포인트를 더한 고급스러운 주방은 전체 크기에 비해 큰 조리 공간을 제공한다. 가스레인지 대신 전기그릴이 채용되었다.

샤워기의 냉·온수 조절은 모두 디지털패널로 제어되고 일반 샤워헤드와는 별도로 천정에 레인샤워 헤드가 설치되어 있다. 화장실과는 아크릴창으로 분리 시켜 독립적인 샤워공간을 만들어 낸다.

 

 

 

 

V자형으로 배치된 전방 배드

라운지 공간을 침실까지 확장 시킨 V자형 배드는 낮에는 침실이 아닌 확장된 거실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밤에는 라운지와 분리된 독립적인 침실 공간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면의 V자형 파노라마 윈도우는 침대와의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제공하고 자칫 좁아 보일 수 있는 침실공간에 개방감을 살려서 답답함을 느끼지 않도록 배려했다.

루프까지 이어지는 파노라마 윈도우는 침대에 누운 채로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는 낭만을 제공해 줄 것이다.

 

 


CARAVISIO의 혁신

 

오토 레벨링이 포함된 전자제어 자키 휠과 생체인식 보안기술이 적용된 핑거프린터 출입문제어 시스템, 도어 힌지가 사라진 마그네틱 도어시스템, 차고 조절 장치, 그립센서가 적용된 서비스도어 등 CARAVISIO에 적용된 모든 기술은 현실적으로 실현가능한 기술들을 새롭게 조합하고 재창조해냈다. 익숙함을 버리고 기존의 틀을 과감히 벗어던진 CARVISIO의 혁신적인 설계와 카라반에 대한 새로운 개념은 카라바닝에 대한 미래를 보여 주고 있다.

가격. 미정/ 출시일 미정.

 


editor 권민재 + photograph STOR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