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유저모임에서 만들어낸 국내 최대 Rving Rally
순수유저모임에서 만들어낸 국내 최대 Rving Rally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3.12.0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유저모임에서 만들어낸 국내 최대 Rving Rally

Special

     

순수유저모임에서 만들어낸 국내 최대 Rving Rally
 

모터카라반을 포함한 카라반 200여대가 한자리에 모였다.

RV(Recreational Vehicle)관련 인터넷 커뮤니티인 ‘김치좋아 캠핑좋아’ 카페의 가을 정기모임으로 개최된 이번 Rving rally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RV들이 모여들었다.

 

 

IMG_4091

 

 

 

 

2013년 11월 1일에서 3일까지 충청북도 진천군의 태권도성지공원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모터카라반과 카라반, 트럭캠퍼, 폴딩트레일러등 다양한 종류의 트레일러들로 해외의 RV쇼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새로운 볼거리를 만들어냈다.

 

 

 

 

 IMG_4043

 


Rving과 공정여행

 

 

일반 캠핑장에서 개최되는 텐트캠퍼들의 정캠(정기캠핑행사)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Rving Rally는 장소선정에서부터 달랐다. 일반적인 텐트캠핑 행사의 경우 전기와 물, 화장실 같은 기본 생활 인프라가 갖추어지지 않은 노지와 같은 공원에서 2박3일간의 체류형 행사를 진행하기에는 불가능에 가까운 일일 것이다. 캠핑장을 벗어나 일반 공원에서 카라반 200여대, 참여인원 1,000여명의 인원이 2박3일간 캠핑을 한다는 것은 Rver(RV사용자)모임에서나 가능한 일이다.

단순히 휴식과 게임, 친목을 도모하는 모임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고 자연의 훼손을 최소화 하겠다는 취지를 분명히 하고 진행한 이번 행사는 참여자들 모두 현지에 와서 시장을 보고, 주변 식당을 이용하고, 볼거리 체험거리를 즐기는 자유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여행이 되자는 ‘공정여행’을 실천하였다.

2박3일간의 1,000여명의 생활공간 이였던 행사장에는 사람들이 모두 떠난 후에도 흔적을 남기지 않을 만큼 완벽한 마무리를 보여줬다.

 

 

 IMG_4099

 


다채로운 이벤트와 풍성한 경품

 

 

아직 걸음마 단계인 국내 RV문화를 한 차원 성숙시킨 이번 Rving rally에는 순수유저들의 모임을 지원하고 지지하는 업계의 다양한 협찬이 이어졌다. Volvo자동차코리아와 델타링크아시아에서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카라반 견인시승행사를 개최해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설계단계에서부터 견인에 대한 고려가 완벽히 반영되고 보증수리가 제공되는 순정견인장치를 제공하는 S60과 XC70은 아드리아 아비바 350과 알테아 392ph를 각각 연결하고 참여자들에게 시승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스포츠형 세단을 표방하는 S60으로 카라반을 견인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에 많은 참여들이 몰리기도 했다. 이외에도 카라반 견인 후진 테스트등 Rving rally만의 특징을 잘살린 재미있는 이벤트들이 펼쳐지기도 했다.

이벤트와 함께 빠질 수 없는 경품행사에는 커뮤니티 회원들이 스스로 기부한 경품들과 관련업계에서 제공한 다양한 경품들로 거의 모든 참여자들이 선물을 받는 풍성한 나눔 행사도 이어졌다.

 

 

 IMG_4282

 

 

IMG_4088

 


새로운 문화를 즐기고 만들어가다.

 

불모지나 다름없던 우리나라의 Rving문화를 새롭게 만들어가는 ‘프론티어 그룹’. 이번행사의 참여자들을 정의하자면 이렇게 정의 할 수 있을 듯하다. 단순히 모여서 즐기고 정을 나누는 차원을 넘어서 지역의 경제를 생각하고 자연을 보존하는, ‘나누고’ ‘지키고’ ‘누리는’ 것에 대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는 이들의 모임을 응원할 수밖에 없겠다.

 

 

IMG_4202

  editor + photographer 권민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