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코리아캠핑카쇼가 6월8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전시가 되었다. 사전등록도 1만여명 이상 등록하고 4일간 많은 관람객들이 최신 트렌드의 RV관련 산업을 눈으로 확인한 자리였다. 전시회 기간 동안의 현장스케치를 사진과 함께 소개해본다.
전시장 입구 앞에는 다양한 트레일러들을 전시하고 있는 콤마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독특한 외관의 트레일러와 텐트 트레일러가 전시되었다.
WK RV에서는 독일 하이머의 에리바와 미국 럭셔리 카라반의 대명사인 에어스트림을 전시하였다.
픽업트럭용 트럭캠퍼 헤메이라.
마이티를 베이스로 한 오프로드 캠핑카와 트레일러.
어디든 갈 수 있을 것 같은 강인한 외관이 인상적이다.
렉스턴칸 혹은 포드 프랜짓 등 다양한 베이스차량으로 제작된 캠핑카들을 볼 수 있었다.
아드리아 카라반 공식수입을 하고 있는 델타링크 아시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카라반이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전시되었다.
다양한 팝업텐트와 캠핑용 가방을 전시한 툴레 부스
대구 달성군에서 관광 홍보용 부스를 마련하여 체험이벤트도 진행하였다.
전시장 중앙에는 넓은 공간의 커피라운지가 마련되어 있고 한쪽에는 푸드트럭 공간이 자리잡고 있어 간단한 요기도 할 수 있었다.
캠핑카 부품, 캠핑용품들을 전시하고 판매한 부스들.
월든모빌 부스에는 마스터밴 캠핑카 뿐만 아니라 듀카토 베이스 차량으로 제작된 캠퍼모델도 새로이 출시되어 다양한 레이아웃의 차종을 전시회 기간동안 선보였다.
벡스코에는 협회 산하의 캠핑카 관련 대부분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전시가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캠핑카 뿐만 아니라 수입캠핑카들도 다양하게 전시되었다. RV에 관심있는 유저라면 RV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코리아 캠핑카쇼를 눈여겨 보시기 바란다. KRVIA의 코리아 캠핑카쇼는 매년 6월경에 전시를 년 1회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