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트랜짓 캠핑카 써밋 포리치 액티브
포드트랜짓 캠핑카 써밋 포리치 액티브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3.04.2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마스터, 스타리아등 다양한 베이스차량을 모태로 캠핑카를 제작해온 써밋알브이(SUMMIT RV)에서 포드 트랜짓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모터홈 포리치 액티브(FORICH ACTIVE)를 출시하였다. 베이스차량인 트랜짓은 2000CC의 디젤엔진이 적용된 화물3밴으로 B타입 캠퍼밴으로 많이 제작되고 있는 르노 마스터보다 조금 더 큰 외형과 자동미션이 기본사양으로 들어가 있다.

 

 

 

간접조명이 설치되어 있는 바닥부는 요트에 시공하는 프리미엄 바닥재를 적용하였고, 바닥난방이 설치되어 온돌과 같이 겨울에는 따뜻하고 쾌적하게 실내에서 거주성을 높이고 있다.

 

유럽식 통합형 구조의 전면부는 1열 운전석과 조수석을 회전하여 넓은 거실 형태로 4인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 2열에 앉고 일어서기 편하게 테이블은 접이식 경첩형태로 변환할 수 있다.

 

 

 

운전석 상부에는 커다란 파노라마 스카이윈도우가 설치되어 거실부분의 채광과 개방감을 높였다. 유럽카라반이나 모터홈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스카이창이 국내에서도 도입이 확대되고 있음에서 높아지고 있는 RV업체들의 성장하는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침대 하단부에 설치된 전자레인지. 높은 침대로 편히 오르내리도록 계단식 스툴도 설치되어 있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와 샤워수전이 설치되어 있다.

 

고급스러운 가정식 수전과 싱크대가 설치되어 주방에서 편안히 요리가 가능하다.

 

 

무시동히터와 바닥난방등의 각종 설비를 제어하는 컨트롤러들이 설치되어 있다.

 

 

1열 사이드 유리와 전면유리에는 유럽식 순정 블라인드가 설치되어 있다. 단열과 사생활 보호에 적합한 트랜짓 순정 일체형 블라인드로 깔끔한 마감과 순정다운 일체감을 보여주고 있다.

 

후면 침대 하단에는 많은 물건을 적재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자리잡고 있고 좌우측에는 전기등의 설비가 설치되어 있다.

 

 

 

 

 

 

국내 B클래스 캠퍼밴은 르노마스터와 차박형 스타리아가 베이스차량의 주종을 이루고 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아직까지 캠핑카용 베이스차량으로 마스터는 합리적인 가격과 스타리아는 국내 생산으로 승용차에 준하는 내부마감과 옵션들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 공급이 가능한 캠핑카용 베이스차량으로 솔라티, 이베코 등의 차량들이 있지만 트랜짓도 외형사이즈와 사양으로 매력적인 베이스차량으로 보여진다. 과거에 포터나 봉고기반의 베이스차량위주로 제작되던 캠핑카들이 점차로 베이스차량의 다양화로 선택이 폭이 넓어지고 있다는 점은 고무할 만한 일이다.

 

포리치 액티브 (by 포드트랜짓) 차량에 대한 자세한 사양 및 문의는 써밋RV T.1522-7099 로 문의 주시기 바란다.

 

 

 

 

 

차량 제원

 

L 5,990 W 2,050 H 2,750

승차인원 4인

취침인원 4인

 

 

 

주요 사양

 

전면 파노라마 스카이윈도우

인산철배터리 400A

주행충전기 60A

태양광패널 300W

도메틱 루프에어컨

맥스팬

에바스패커 D5 하이보일러 난방시스템

청수탱크 150L

오수탱크 110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