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모터홈 WINGAMM OASI 540
이탈리아 모터홈 WINGAMM OASI 540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3.04.2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탈리아 윙암(WINGAMM)의 소형 모터홈 Oasi 540 모델을 알아보겠다. 국내에도 소형 카라반 루키로 잘 알려진 윙암사는 파이버글라스로 이음새 없는 무접점 특수구조의 원피스 바디로 캐빈을 제작하는 특수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RV제조회사이다. 모노코크 원바디 구조이기에 단열이나 누수에서 커다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파손시에도 AS가 용이하다는 점에 있어서 강점으로 꼽힌다. 루키에서도 소형사이즈 임에도 고정식 변기가 들어간 넓은 샤워실을 자랑했던 것과 같이 마이크로RV로 분류되는 소형사이즈의 모터홈인 오아시스에서도 쾌적하고 넓은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총길이 5.4미터의 캠퍼밴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넓은 화장실과 4인이 이용 가능한 거실, 넓은 주방이 가능한 구조는 고정침대를 수동형 드랍베드로 구성하였기 때문이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뛰어난 기동성을 가진 오아시스540 모델에 대해 사진을 통해 알아보기로 하자.

 

 

 

 

 

 

 

전면 상단부에 커다란 스카이창으로 채광을 높이고 좁은 실내공간을 커버하는 개방감을 확보하였다.

 

 

 

 

 

 

1열 운전석과 조수석을 회전하여 만드는 리빙룸. 야간에 침대로도 간단히 변환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3점식 안전벨트가 적용된 2열시트는 카시트를 위한 아이소픽스와 이태리산 고급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어 뛰어난 착좌감을 제공한다고 한다.

 

 

 

 

 

 

 

 

상단에 수동으로 내릴 수 있는 드랍베드는 2000x1350사이즈로 2인이 취침 가능하다.

수동으로 틸팅되는 베드는 전동식보다도 편한 변환방식과 고장이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소형사이즈 임에도 중형카라반 이상의 공간을 갖추고 있는 화장실. 소형 카라반 루키에서도 광할한 공간을 자랑했던 윙암은 샤워실에 많은 공간을 할애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커다란 반원구조의 세면대는 가정의 화장실 세면대 만큼이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넓은 싱크볼과 편히 사용할 수 있는 고급수전. 주방도 소형모터홈으로서는 최대의 사이즈라고 볼 수 있다.

 

 

 

4인이 편히 쉬며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과 쇼파는 유압식 테이블을 조절하고 옵션으로 제공될 수 있는 익스트라 베드를 사용하면 2인용 침대로 변환이 가능하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조명. 윙암의 오아시스540는 컴팩트 하지만 내부공간은 400급 이상의 카라반 못지 않은 공간감과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다.

 

 

 

 

 

후면 수납공간. 체적이 크진 않지만 캐빈 폭을 전부 활용하여 길이가 긴 장비나 물건의 수납이 용이하게 되어 있다.

 

 

 

 

 

 

사이드에 있는 서비스 도어는 크진 않지만 꽤 많은 물건을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다.

 

 

 

 

 

 

 

 

 

유럽의 모터홈들은 히터 및 냉장고, 가스렌지 구동을 위해 LPG가스 연료를 사용하고 있다. 10kg 사이즈 2통이 적재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유럽에 수많은 RV 제작사들이 있지만 이탈리아 WINGAMM은 그들만의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카라반,모터홈을 제작해오고 있다. 파이버글라스 원피스 바디의 장점은 주행시 내부소음을 줄이는 그들만의 공법으로 볼트고정을 최소화하는 가구공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실내 가구는 대부분 유선형으로 라운드 디자인을 적용했고, 내부 부품은 대부분 이태리자국 생산제품을 사용한다고 한다. Made in Italy의 자부심이 엿보인다.

 

600사이즈 이상의 다양한 RV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WINAMM사이지만 그들의 FRP제작기술을 활용한 원바디 구조의 루키와 오아시스540 모델은 어떻게 보면 이탈리아의 좁은 도로환경, 주차공간이 국내의 실정과 유사한 부분에서 같은 환경에 최적화되는 RV를 제작하게 된게 아닌가 한다. 국내의 RV제조사들도 기술의 노하우가 축적되고 계속해서 다양한 RV를 공개하고 있지만 윙암사의 컴팩트하면서도 내부 레이아웃을 잘 활용하는 OASI 540같은 모델의 탄생을 기다려본다.

 

 

 

제원

4인승

취침인원 3+1

총길이 542cm

FIAT DUCATO EURO 6D Final

L

5,420 mm

H

2,961 mm

W

2,248 mm

리어 오버행

1,472 mm

총중량 3,500 kg

 

가격

145,000$ (세금 미포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