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XUS 카라반, 가성비 플러스!
NAXUS 카라반, 가성비 플러스!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2.02.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엑스 2022'에서 만난 NAXUS 카라반

국내 RV 시장이 해마다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는 것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일이다. 카라반, 캠핑카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조금 더 세분화된 카테고리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국내 생산, 수입 판매, OEM 등 다양한 루트의 RV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시간에는 스포엑스 2022 전시회에서 만난 NAXUS 카라반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해본다. 

넥서스 490 모델은 5인 취침이 가능한 400급 후반 사이즈이다

전체 길이 5,990mm, 전체 너비 2,170mm, 전체 높이 2,580mm이며 5인 취침이 가능하도록 이층 침대와 확장형 변환 베드를 적용하고 있다. 특이한 점은 수동 스텝과 외부 키친, 벽면 어닝이 적용된다는 점이다. 넥서스 490의 기본 가격은 3,480만 원(부가세 포함)이며 600W 태양광 패널, 3.5미터 어닝, 인덕션, 무시동 히터, 가스 온수기, 에어컨 등이 적용된다. 옵션으로는 인산철 배터리와 후방 카메라, 무버, 바닥난방을 선택할 수 있다. 

측면에는 어닝, 슬라이딩 방식의 외부 키친, 샤워기, 수동 스텝이 장착된 모습이다

넥서스 490의 출입구를 들어서면 후면부에 ㄱ자의 이층침대와 화장실겸 샤워실이 자리한다. 출입구 옆 싱크대 측면의 스위치 버튼도 눈길을 사로 잡는다. 아주 넓거나 고급스러운 모델은 아니지만 레이아웃이 시원스럽고 구성이 알차다. 

커다란 전면창과 4~5인이 둘러앉을 수 있는 라운지 공간에 비해 후면부와 출입구는 꽉 차있는 느낌이다. 하지만 이층침대의 상판을 올릴 수 있고 두 개의 대형창을 통한 개방감을 확보하고 있어 답답하지는 않다. 이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수납 공간이 재미를 더하고 있다.

하단부 침대의 확장 프레임을 넣고 상단부의 침대를 올리면 아이들이 놀고 좋은 또 하나의 공간으로 바꿀 수 있다. 약간은 미국식 트레일러의 분위기도 느껴지는데 미국 RV의 부품에 유럽 카라반의 레이아웃과 터키 카라반의 변환 모습 + 한국형의 실용성까지 고르게 접목된 카라반이다. 

넥서스 카라반의 전면부는 거의 공통적인 형태와 사이즈로 느껴진다. 전면창 아래의 선반 공간과 독특한 변환 테이블의 방식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전면과 후면부로 취침 공간을 나눌 수 있지만 중앙에 가구, 벽체가 적어 박스형으로 통일된 개방감을 전하고 있다. 

싱크대, 인덕션, 118리터 냉장고, 전자레인지, 환기팬 등이 잘 갖추어져 있고 냉난방 시스템, 가스 온수기도 적재적소에 숨겨져 있다. 전체적인 가구톤이 조금 더 밝았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지만 넥서스 카라반의 아이덴티티로 보면 될 듯하다. 

고정 변기가 설치된 화장실겸 샤워공간
전체적인 사이즈와 분위기는 이 사진 한 장으로 전달될 듯하다
넥서스 450 모델의 실내
침대 변환 후의 모습

넥서스 450 모델은 후면부에 이층침대가 적용되어 있고 490과 마찬가지로 상단부의 바닥판을 올리면 소파로 활용할 수 있는 구조이다. 작은 사이즈의 카라반 치고는 4인 취침에 최적화된 구성이 돋보인다. 

고정 변기, 휴대용 변기를 선택할 수 있고 내부의 세면대가 약간 다른 디자인이다
싱크대와 인덕션의 위치도 약간 달라진 모습이다

22년 모델은 약간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가격도 바뀌고 있다. 넥서스 450 모델은 2,940만 원이다. 이번 전시화를 통해 넥서스 라인업의 막내에 해당하는 360 모델을 소개했는데 독창적인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화이트 톤의 깔끔한 실내에 포인트 컬러가 적용되면서 좀 더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후면부 출입구 옆으로 주방이 위치하며 작은 사이즈에 비해 풍성한 옵션들로 채워져 있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로 작용할 것이다. 

넥서스 카라반을 비롯해 중국에서 생산되어 국내에 판매를 하고 있는 모델들은 몇 가지 오해를 낳고 있다고 한다. 중국 생산이라면 무조건 품질이 낮을 것이란 편견도 있지만 철저한 관리하에 국내 제작사의 노하우와 디자인 등이 적극 반영된 OEM 제품으로 이해하는 것이 적합해 보인다. 

 

넥서스 카라반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과 상담은 캠핑타임 대표번호 1600-15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