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빙 핫 플레이스, 월든모빌 덕평 라운지
알빙 핫 플레이스, 월든모빌 덕평 라운지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1.12.1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평IC 인근에 자리잡은 월든모빌 덕평라운지

최근 새롭게 오픈한 월든모빌의 덕평 라운지, 전시장을 방문했다. 월든모빌의 전시장 겸 오프라인 쉼터인 덕평 라운지는 덕평IC에서 불과 1~2분 거리다. 월든모빌에서 제작하는 월든 오버랜드와 익스페디션 외에 이탈리아에서 수입된 루키 카라반도 전시하고 있다. 전시와 함께 상담 및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2021 르노마스터 캠핑카 판매 1위, 최우수 고객사 선정
이탈리아 명품 카라반 루키
월든모빌에서 파격할인행사(한정수량) 중인 마스터 꼬리텐트

외부 전시장에는 루키 카라반이 전시 중이고 르노 마스터 캠핑카 전용 꼬리 텐트가 테스트 중이다. 전고가 높은 르노 마스터 캠핑카 후면부를 전체적으로 덮을 수 있으며 3~4인 가족이 앉아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꼬리 텐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구입 문의는 더 카라반 스토어를 이용하면 된다.

2021년식 월든 익스페디션 캠핑카와 15인승 미니버스로 제작된 오버랜드가 전시중이다
덕평 라운지에 마련된 고객의 휴식 공간과 오프라인 스토어

덕평 라운지는월든모빌에서 제작된 르노 마스터 캠핑카 전시장이지만 아기자기한 공간 구성으로 커피 한 잔의 여유와 소소한 오프라인 샵, 캠핑카 관련 소식을 전하는 스튜디오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국내 RV 제작, 판매사들의 고객을 위한 변화는 좀 더 나은 알빙 문화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월든 오버랜드의 판매가는 8,980만 원(VAT, 개소세 포함)에서 추가 옵션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다. 4인 탑승, 4인 취침이 가능한 오버랜드의 최대 장점은 1열의 회전 시트를 활용한 전면부 라운지 공간을 빼놓을 수 없다. 기존 모델에 비해 테이블, 마감재, 바닥의 수납공간까지 완성도를 높였다.

출입구 측면에는 슬라이딩 스텝의 스위치가 마련되어 있고 라운지 방충망과 2021년 모델에 적용된 주방 상부장, 퀄리티를 높인 마감재, 장거리 운행 시 피로감을 덜어줄 월든 전용 시트가 적용되어 있다. 테이블은 상황에 따라 확장형으로 활용할 수 있고 접어서 동선을 확보할 수 있으며 전체적인 냉난방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어 사계절 언제든 편안한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월든모빌은 국내 최초로 측면부의 확장을 통해 너비 방향으로도 여유롭게 누울 수 있는 실내 공간을 확보하였고 세련된 외부 데칼과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후면부 침대 하단은 커다란 캠핑용품 수납에 적합하고 기존 르노 마스터 밴 모델보다 600mm의 길이 차이로 훨씬 넓은 체감 효과를 보이는 모델이다.

후면부에도 슬라이딩으로 확장되는 침대를 갖추었고 측면 주방에는 긴 확장형 상판 조리대가 자리한다. 손잡이를 당겨 확장 후에는 냉장고와 싱크대, 전자레인지, 수전 사용이 가능하고 실내 가구는 라운드로 디자인되어 움직이는 동선을 최대로 확보한 모델이다.

측면 확장으로 더 넓어진 화장실 겸 샤워실
침대 하단부의 수납 공간도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버튼 하나로 확장되는 오버랜드의 메인 침대
2열의 시트는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1열 동반석의 회전 시트는 유럽 모터홈을 연상시키는 주요 포인트로 작용한다.

캠핑카에 있어 화장실과 샤워실은 호불호가 나뉘는 부분이지만 오버랜드의 고정식 변기와 바닥 마감, 수전 등은 확장형 모델답게 시원스러운 느낌과 만족도를 느끼게 한다. 기존 모델보다 훨씬 성숙한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를 거쳤고 가격 경쟁력은 물론 국산 캠핑카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인 모델로 탄생하게 되었다. 2021년 르노 마스터 캠핑카 판매 1위, 최우수 고객사로 선정된 이유는 분명했다.

덕평 라운지에 마련된 더카라반 TV 스튜디오, 국내외 최신 RV에 대한 뉴스와 알찬 정보를 전달할 예정

월든모빌 덕평 라운지는 단순한 전시장의 역할 외에 여행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다. 청수를 채우거나 추후에는 덤프 스테이션과 각종 악세서리, 용품 구입이 가능한 멀티샵으로도 거듭날 것이다. 영동 고속도로와 중부 고속도로, 양양 고속도로 진출입이 가능한 교통의 요지에 쉼터가 생긴다는 자체만으로도 이슈가 될 것이다. 전시회가 아니더라도 항상 새로운 모델들이 전시될 예정이고 카페와 같은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익스페디션의 레이아웃 / 오버랜드와 익스페디션의 후면부 수납 공간은 비슷한 모습이다

오버랜드와 함께 전시 중인 월든 익스페디션 모델은 2~최대 5인까지의 레이아웃 구성이 가능한 모델이므로 활용도와 승차 인원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길 바란다. 자세한 문의는 월든모빌(1544-6612)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