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LA MANCELLE Liberty 490SA 등장에 주목
2021 LA MANCELLE Liberty 490SA 등장에 주목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1.11.0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온카라반이 수입/판매하는 LA MANCELLE Liberty 490SA(라만셀 리버티 490SA)

국내에 새롭게 등장하는 RV 브랜드와 최신 모델을 소개하는 일은 언제나 설렘을 동반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프랑스 LA MANCELLE 브랜드의 시작은 196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프랑스 감성은 독일, 영국, 미국 등 RV 모델들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전하고 있다. 정면에서 바라본 유니크한 디자인, 첫인상이 이를 말해준다.

2021년 라만셀 브랜드는 Liberty, Elegance, Escale 등의 세 가지 라인업을 주축으로 하고 있으며 몇 해 전 카라반 살롱에서 잠깐 만날 수 있었던 라만셀 모델이 국내에 들어와 판매를 시작한다는 소식은 기대감을 전하고 있다.

LA MANCELLE Liberty 490SA 모델은 외부의 독특한 외형 디자인과 옵션으로 적용된 요트의 감성 데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전면부는 좌우로 완전한 유선형을 선보이고 부드럽게 측면으로 이어진다. 전면부의 상단으로도 곡선 처리된 전면창을 볼 수 있는데 실내에서 외부를 바라볼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전면부는 둥근 프론트 살롱, 리빙룸이 자리하고 있으며 3면으로 환기 및 채광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 라만셀 Liberty 490SA의 주요 특징

전체 길이 6,710mm, 실내 길이 5,750mm, 전체 너비 2,250mm, 전체 높이 2,580mm, 취침 인원 4인 구성의 이 모델은 영국 카라반의 전면부처럼 커플러 주변이 상당히 짧다. 곡선의 흐름 또한 예사롭지 않다. 전면부는 좌우로 에어로다이나믹한 디자인이며 후면부는 부드럽게 휘어진다. 마치 요트를 뒤집어 놓은 듯한 형상이다.

FRP 성형을 통해 현재의 외형을 만들어냈고 강렬한 첫인상을 전하게 되었다. 위아래로 분리되는 출입구를 들어서면 라만셀 리버티만의 또 다른 이색 포인트를 만나게 된다.

출입구를 올라 바라본 전면부 라운지 공간, 똑딱이식의 가림막이 설치되어 있

전면부의 라운지 공간 역시 고급스러운 요트의 모티브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테이블을 내리면 1~2인의 취침 공간이 연출되지만 전면부로 갈수록 좁아지는 구조임을 잊지 않아야 한다. 사선으로 부드럽게 이어진 채광창은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테이블 아래로 이어지는 간접 조명과 독특한 실내 분위기, 세련된 프랑스 감성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후면부는 좌우로 독립된 매트리스가 적용되어 있고 때로는 트윈베드로 때로는 킹사이즈의 가족 침실로 바뀔 수 있다. 어느 방향으로 몸을 뉘어도 좁다는 느낌이 없을 정도로 쾌적하고 넓다.

회색 부분의 매트리스를 빼면 트윈 베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전면부 리빙룸, 후면부 침실, 중앙의 우측에는 주방, 좌측에는 화장실겸 샤워공간이 위치한다. 주방 싱크대 옆으로 슬림타워형 냉장고가 위치하고 출입구 쪽으로는 확장 테이블이 위치한다. 주방에서 특이한 것은 음식 냄새를 배출할 수 있는 후드 팬이 설치되어 있다는 점이다.

라만셀 리버티 490SA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화장실겸 샤워부스를 소개해본다. 일반적인 유럽 카라반의 화장실보다 약 1.5배 정도 더 넓어 보이는 내부, 측면의 라운드 구성이나 세면대의 디자인 등에서는 크게 차별화를 느끼지 못했다. 하지만 좌측의 세면대와 거울을 우측으로 넘기는 순간, 이야기는 달라진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세면대와 거울은 벽과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있고 강력한 자석으로 고정되어 있다가 우측으로 넘기면 공간 확보는 물론이고 샤워기를 쓸 수 있는 넓은 샤워부스로 변환된다. 물론 이런 방식이 이 모델에만 적용된 것은 아니지만 보기 드문 방식이라 소개를 해본다.

500급 사이즈의 모델이라 다소 평범하지만 3개의 공간은 저마다의 개성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어느 것 하나 부족한 것은 없어 보인다. 좀 더 색다른 포인트들은 많지만 직접 전시장을 찾아 확인하기 바란다.

이 모델의 단점은 후면부에 위치한 가스통 보관함이 다소 작아 5kg 2개를 활용해야 한다는 점이지만 추후에 입고되는 모델에서는 개선될 것이라고 한다. 후면부 침대 하단부 좌우에서 안쪽으로 넓은 적재공간까지 갖추었고 남들과 다른 개성 넘치는 카라반, 아니 땅 위의 요트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국내에 처음으로 상륙한 프랑스 La mancelle 카라반 브랜드와 리버티 490SA 모델의 특징을 살펴보는 시간이었다. 이어서 라만셀의 또 다른 라인업 엘레강스 모델에 대한 리뷰도 준비하고 있다. 라만셀 리버티 490SA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가온카라반(1833-4189)으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