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캠퍼(주), 국내 최초로 코넥스 신규 상장
에이스캠퍼(주), 국내 최초로 코넥스 신규 상장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1.01.0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스캠퍼(주)의 대표 모델 벤츠 스프린터 기반 더 에이스 720(THE ACE 720) 캠핑카

국내 캠핑카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에이스캠퍼(주)에서 12월 29일 코넥스 신규상장 소식이 전해졌다.
에이스캠퍼는 2013년 설립 이후, 벤츠 스프린터 기반의 더 에이스 720, 하슬라, 렉스턴 칸 V-70, 유니온, 로드쉽, 에이스 밴 시리즈로 잘 알려진 국내 최고의 RV 제작사로 성장하고 있으며 중국 내 기술수출 계약 및 합작회사를 설립, 와디즈 펀딩 등을 통해 2020년 매출은 전년 대비 250% 수준의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 캠핑카 제작사로는 최초로 한국거래서 코넥스 시장에 신규 상장된 에이스캠퍼(주) 김민성 대표(사진 중앙)

국내 RV 제작사, 기술력에 그치지 않고 과감한 투자, 개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과 가능성으로 코넥스상장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다.

코넥스(KONEX, Korea New Exchange)는 자본시장을 통한 초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지원 및 모험자본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개설된 초기중소기업전용 신시장이다.

코넥스시장의 개설 배경-à현재 중소기업의 자금조달 현황을 살펴보면 대부분 은행대출에 편중되어 있고, 직접금융(주식발행)을 통한 자금조달은 매우 낮은 수준으로 중소기업 등 비상장기업의 부채비율이 높아지고, 이자비용 부담도 상장기업에 비해 과중한 실정이며 은행의 대출정책 변화 등에 따라 기업의 존립이 위협받을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

초기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증권시장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으며, 초기 중소기업 특성을 반영한 시장제도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기존 증권시장을 활용하기 보다는 제로베이스에서 설계하는 것이 용이하다는 판단 하에 코넥스시장을 개설하게 되었다.

성장유망기업의 초기단계 투자로 기업성장에 따른 고수익창출 투자가 가능하며, 유가·코스닥 시장보다 낮은 증권거래세율(0.1%)이 적용되어 거래세 부담이 적고, 개인투자자인 소액주주의 경우 양도세가 면제된다. 그 밖에도 벤처캐피탈이 코넥스 상장 벤처기업에 신주투자하는 경우 양도차익, 배당소득에 대해 법인세 비과세, 증권거래세 비과세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에이스캠퍼(주)는 2020년 한국관광공사 우수기업선정 금상 수상은 물론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기술 심사 통과 등급인 ‘TI-3 등급’을 획득했고 IBK 투자증권과 지정자문인 계약을 체결, 외부감사, 기업실사 등을 거쳐 12월 29일 코넥스 시장에 신규 상장하기에 이르렀다.

에이스캠퍼(주) 김민성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자사의 기술력 고도화, 사업성,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한 성장성을 높이며 다각적인 전략을 모색하겠다’고 포부를 밝혀왔다. 레저와 캠핑카 산업을 아우르는 종합레저문화플랫폼을 지향하고 보다 편안한 여행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힘찬 결의를 보여주고 있다.

한국거래소에서 발표한 에이스캠퍼(주)업종 :자동차 차체 및 트레일러 제조업, 주요 제품 :캠핑카로 종업원 수 :35명, 상장주식수 :7,505,197주, 주당액면가 : 100원, 평가가격 :1,900원이며 상장승인일 : 2020년 12월 23일(수), 상장일 :2020년 12월 29일(화), 지정자문인 :IBK투자증권으로 심사결과를 발표

국내 RV 시장이 성장해 나가면서 다양한 방식의 투자와 개발, 성장이 가시화되고 있다. 중소기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제작사들은 기술 개발과 펀딩, 투자, 합작, 연합 등의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나가고 있고 제작과 품질 향상을 위한 또 다른 방안을 찾고 있다.

더 에이스 720 전시 모습
에이스캠퍼 하슬라 모델

에이스캠퍼(주)는 국내 RV 제작 환경과 규모, 기술력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중국 합자회사를 통해 캠핑카 캐빈을 대량 생산, 공급받으며 원가경쟁력을 높이고 생산 기간의 단축을 실현했다. 이와 동시에 에이스캠퍼(주)의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중국 캠핑카 시장 진출을 통한 로열티 수익까지 추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국내 캠핑카 산업의 올바른 성장과 알빙 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RV-Zone을 구축하는 노력도 지속되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에이스캠퍼(주)의 코넥스시장 신규상장은 국내 RV 시장에 또 다른 활력소이자 롤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해본다.

현재 에이스캠퍼(주)는 일산, 화성, 곤지암, 천안아산, 광주, 부산 대리점을 통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고 알비어들을 위한 AS 및 출고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만 인정받는 RV 제작사가 아닌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을 기대해 보며 에이스캠퍼(주)의 코넥스시장 신규상장 소식을 마무리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