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너 하모니 라인 국내 첫 출시!
비스너 하모니 라인 국내 첫 출시!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09.1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카라반이 수입하는 비스너 아베소 하모니라인이 국내에 처음으로 들어왔다.
스타카라반이 수입하는 비스너 아베소 하모니 라인이 국내에 처음으로 들어왔다.

국내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카라반 브랜드를 꼽으라면 비스너 브랜드를 빼놓을 수 없다. 독일, 유럽 감성의 세련된 디자인과 시간이 지날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비스너 카라반, 알비어들의 만족도는 높을 수 밖에 없다. 카라반 살롱을 통해 컨셉 카라반을 선보였고 작년 전시회를 통해서도 하모니 라인업을 선보였지만 2020년 모델을 국내에서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게 된 것은 2020년 9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독일 현지의 생산 라인이 멈추었고 물류가 서버린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비스너 하모니 모델에 대한 리뷰를 시작해본다.

비스너 카라반 라인업은 시간이 지나면서 통폐합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은 Premio, Averso 두 가지 주요 라인업을 통해 Premio Life, Premio, Premio Plus를 생산하고 있고 Averso, Averso Plus 라인업에 새로운 Averso Harmony Line이 추가되었다. 아베소 하모니 라인업은 기존의 모델에 비해 디자인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기술력과 디자인 감성을 더하며 고급스러운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다. 스타 카라반을 통해 국내에 소개된 첫 모델은 540TL, 560TK 두 가지 모델이다.

비스너 하모니 라인의 주요 특징
국내에 소개된 비스너 카라반의 모든 라인업은 뛰어난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레이아웃과 가격대, 실용적이며 대가족이 사용하기에 최적의 공간 구성으로 좋은 평가와 더불어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는 최고의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우)하모니 560TK 모델, 기존 라인업과 차별화된 하모니 라인의 외부 골드 데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광폭 사이즈로 인해 높다는 느낌 보다 옆으로 넓고 안정적인 늒미. 세련된 디자인과 외부 데칼의 포인트가 세련미를 더 한다.

외형적으로는 스무드 메탈 패널을 통해 내구성을 향상시켰고 하모니 라인업의 그래픽과 레터링이 더해져 차별성을 통한 브랜드, 라인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프리미엄 사양의 적용과 알로이 휠, 서비스도어, 손잡이, 와이드 통합문, 전체적인 디자인의 변화와 디테일한 변화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스타 카라반에서 특별히 주문한 코리아 패키지가 더해져 독특한 상품성을 더하고 있다. 가격은 상승요인이 되지만 알비어의 만족도와 기본 옵션, 구성이 최고의 세팅임을 느끼게 한다.

아베소 하모니 560TK의 레이아웃
아베소 하모니 560TK의 레이아웃
하모니 560TK 외관(7천만 원대)
심플하지만 더 넓고 시원스러운 확장형 통합문이 적용
2020년 모델에 새롭게 적용된 하이브리드 리어 라이트와 신형 핸들, GRP 패널, 빅풋이 적용돼 모던하면서도 실용성인 구성
디테일이 정성을 들인 모습
견고하게 바뀐 전면 스토리지 공간과 트루마 듀오 컨트롤
통합문 열고 들어서면 좌측으로 화장실, 전면으로 아이들을 위한 2층 침대

하모니 560TK 모델은 전체 길이 7,900mm, 실내 길이 5,900mm, 전체 너비 2,520mm의 광폭 사이즈이며 취침 인원 6인에 최적의 구성으로 전면부 침실, 중앙 라운지, 후면부 이층침대+화장실+독립 샤워실 구성인 레이아웃이다.

화장실은 상당한 수납공간과 여유로운 사이즈, 독립 샤워부스를 갖췄다
출입구에서 바라본 전면부, 싱크대 측면의 확장 테이블 적용해 실용성을 높임
세련된 인테리어에 롤 타입의 블라인드가 멋스러움과 실용성을 더 한다
알비어를 위한 세심한 배려와 디자인이 결합
대용량 냉장고와 다용도 순납공간, 가구 라인 곳곳에 포인트 조명을 넣어 세련된 모습
하모니 560TK는 3등분된 구조로 침실, 라운지, 화장실+이층침대로 변환없이도 충분한 생활공간이 확보되는 것이 장점
측면 수납공간이 마련된 넓고 여유로운 침실, 주변을 둘러싼 창문으로 채광과 환기 용이
침실에서 바라본 거실

비스너 아베소 하모니를 직접 만나보니
2018년 컨셉 모델을 시작으로 2019년 전시회에서 하모니 라인업의 제품들을 만나면서 국내에 언제쯤 입고가 되려나 내심 기다리던 모델이다. 이 모델이 국내에 소개되면 상당한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한 기대주였기 때문에 아쉬움이 컸다.

국내에 처음 출시되는 모델과 라인업인 만큼 전시 이후에는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단순한 연식 변경 모델이 아닌 아베소 라인의 조금 더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새로운 라인업을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비스너 카라반의 고습스러운 이미지에 롤 블라인드, 외부 데칼, 오수통을 품고 있는 카라반, 작은 버튼, 새로운 조명, 라이팅, 직간접조명 등 하나하나 일일이 소개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부분에 변화를 느끼게 된다. 알데 시스템을 품고 소파를 포함한 모든 패브릭,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인 모습이 하모니의 품격을 더욱 높이고 있다. 기본 상태의 모델이 7천만 원대로 국내에서 구입할 있는 상위급 모델이며 옵션을 추가하게 되면 풀옵션 상태는 8천만 원선이 될 것으로 예상해본다. 현재는 560TK, 540TL 두 가지 모델이 선을 보이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좀 더 다양한 레이아웃의 모델이 선보이지 않을까 한다.

하모니 라인의 깜찍한 아이템 조명, 빛조절 및 탈부착할 수 있어 탁자에 빼놓거나 밖에서도 랜턴처럼 활용 가능

국내 알비어들에게 2020년은 카라반 분야에 있어서는 상당히 우울한, 침체기였다고 본다. 코로나 19의 영향이라는 직격탄을 맞아 생산과 수입이 중단되었고 국내의 재고들이 대부분 소진된 상태라 구입하려도 해도 살 수 있는 모델이 남아있지 않은 상황이 지속되었기 때문이다.

가족 구성원과 취향에 따라 선택의 호불호는 분명하게 나뉠 것이다. 아베소 하모니 560TK 모델은 대가족에게 있어서 적극적으로 추천해보는 모델이다. 신상 모델들은 언제나 모두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일이다. 지금 추세라면 이 모델들이 판매된 후 언제쯤에나 다시 하모니 모델을 만나게 될지 미지수이다. 카라반 살롱 2020이 시작되고 2021년 모델을 선보이고 있어 국내에서의 카라반은 1년이란 시간이 사라진 느낌마저 들고 있다.

비스너 아베소 하모니 560TK 모델에 대한 간략한 리뷰를 마친다. 전시 차량 확인 및 더 자세한 문의는 스타카라반(1661-8775)으로 확인 바란다.

다음 기사에서는 아베소 하모니 540TL 모델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