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제작형 캠핑카의 새로운 도전
맞춤 제작형 캠핑카의 새로운 도전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07.1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 마스터 13인승으로 제작된 팍스만 캠핑카

국내에는 크고 작은 수많은 캠핑카 제작 업체와 제작자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가득 담은 캠핑카를 제작하고 있다. 하지만 홍보를 하지 않아 입소문으로 알려진 숨겨진 제작사들도 상당히 많아 일일이 방문해 눈으로 확인하기 전에는 그 업체의 진가를 모르는 경우가 허다하다. 김포에 위치한 팍스만 캠핑카, 르노 마스터 13인승을 베이스로 제작된 독특한 캠핑카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본다.

루프 어닝은 전동타입, 르노 마스터 13인승의 외관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국내에서 제작되고 있는 르노 마스터 베이스의 캠핑카는 대부분 3인승 밴 L 모델을 베이스로 제작되고 있다. 기존의 개념으로 본다면 13, 15인승은 승차 정원을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지만 캠핑카법의 개정으로 인해 이제는 자유롭게 승차인원을 늘릴 수 있고 13인승의 실제 사이즈는 밴 모델과 동일하지만 측면의 패널 대신 대형 유리창과 후면부의 창문이 다른 점을 보이고 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지금까지의 모델과 살짝 다른 모습이다.

쏠라티의 모습도 살짝 엿보이지만 13인승의 외관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고 후면부 하단은 각종 장치들의 조절, 관리가 이루어진다
전동 스텝은 필요에 따라 스위치를 눌러 활용할 수 있다

주문 제작으로 만들어진 이 모델은 실내의 레이아웃과 전체적인 디자인이 상당히 독특한 느낌으로 다가왔다. 기존의 알려진 브랜드의 레이아웃은 어느 정도 잘 알려져 있지만 팍스만 캠핑카에서 제작된 위의 모델은 대량 양산 체제에서 만들어진 모델이 아니라 정확한 모델명도 없고 정형화된 레이아웃의 고정된 틀도 적용되지 않은 신선한 모습이다. 실내의 레이아웃과 디테일을 살펴본다.

팍스만 캠핑카, 르노 마스터 모델의 실내 레이아웃
군더더기를 모두 덜어낸 심플하지만 한껏 멋스러움이 느껴지는 출입구의 가구들
첫 눈에 보아도 독특한 레이아웃 구성임을 느끼게 되는 출입구 주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슬리퍼 수납장도 마련되어 있다
전면부 가구의 스위치를 누르거나 리모컨으로 50인치 TV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다
TV 수납장의 측면은 대형 테이블로 변환된다

이 모델은 3인 승차, 3인 취침 구성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선보이고 있지만 실제 활용을 위해서는 2인이 가장 좋을 듯하고 화장실, 샤워실, 리빙룸 구성을 최소화한 모델답게 실내는 상당히 넓고 실용적인 모습이다. 맞춤 제작의 특성상 전체적인 편의 사양과 가구의 배치 및 사이즈의 조절도 가능해 모든 것을 내 마음대로 제작할 수 있는 특징을 보인다.

후면부로 눈을 돌리자 재미있는 공간 구성이 눈에 들어온다

정형화된 양산형 레이아웃의 모델에서는 이런 구조가 나올 수 없다. 후면부는 이층침대가 적용되었고 측면으로 1850mm에 달하는 별도의 고정침대가 큐브 타입으로 결합되어 있다. 측면 침대의 하단에는 냉장고, 수납장, 포타포티 변기가 수납되고 있다. 반대편은 길고 여유로운 조리 공간과 수납공간, 세면대가 얇게 배치되어 만약의 경우, 성인 한 명이 바닥에 누울 수 있는 여유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독특한 3인 취침 구조의 침대
출입구 측면에 컨트롤 패널, 침대, 냉장고, 다용도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지금껏 이런 모습, 구조의 르노 마스터 캠핑카는 본 적이 없다. 상당히 견고하게 잘 짜여진 침상 구조와 생활공간은 팍스만 캠핑카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고 기존의 양산 모델들과는 완전히 차별화된다. 실제 내부에서 느끼는 공간감은 르노마스터의 내부임을 잊게 한다.

모든 가구의 색상부터, 사이즈, 수납장의 개수, 방향, 위치 하나까지 맞춤형으로 제작될 수 있어 알비어의 취향과 사용 용도, 만족도에 있어 부족했던 2%를 완전히 채워줄 수 있는 모델이 된다. 전체적인 가구의 완성도와 구성, 편의 사양에 있어서도 최적의 조건을 만들고 있다.

측면 주방과 세면대
침대에서 바라본 전면부

팍스만 캠핑카에서 제작된 르노 마스터 13인승 베이스의 이 모델은 전체적인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가 다른 경쟁 모델에 비해 뛰어나고 각 침대마다 난방은 물론 바닥난방을 통해 따스함을 전하고 있다. 물론 개인에 따라 이 레이아웃을 보는 관점은 다르겠지만 취침 공간과 전체적인 구성에 있어서는 만족한 결과를 보이게 된다. 단, 실내에서의 리빙룸 구성은 외부 세팅을 통해 해소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조리 공간에 대한 부족함은 물론 대형 TV를 설치해 실내에서의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FACHMANN 팍스만은 독일어로 전문가를 뜻하는 단어이다. 전문가가 만든 이 모델은 인산철 540A, 태양광 400W, 청수, 오수 각 80리터, 무시동히터 5K, 인버터 5K, 전기온수기, DC 냉장고 95리터 외에도 스카이창, 맥스팬 등 다양한 편의 사양과 옵션이 적용되어 있다. 물론 이 선택 옵션도 알비어가 변경할 수 있어 부담은 줄이고 실속을 높일 수 있다. 내 마음대로 제작한 캠핑카, 내 꿈을 전문가를 통해 실현할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완전히 색다른 모습의 후면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었다

팍스만 캠핑카에 대한 이야기
이 모델을 만난 후 또 다른 베이스의 캠핑카 내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모두가 원하는 알비어의 니즈를 정확히 짚어낸 너무나 매력적인 모델이 지금껏 그렇게 제작되어오고 있었고 온라인이나 전시회를 통해 알려지지 않아 조용히 입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었다. 그래서 이렇게 리뷰로 다루는 것에 있어 잠시 망설여지기도 했다.

내가 원하는 최고의 맞춤 제작형 캠핑카를 갖고 싶다면 팍스만 캠핑카(www.팍스만.com)와 상담을 해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렉스, 카운티, 르노마스터 외에도 다양한 베이스로 캠핑카를 제작하고 있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맞춤 제작형 모델을 만들고 있다. 오늘 리뷰로 다룬 캠핑카 역시 기성품이 아닌 맞춤 제작형 모델이란 점을 이해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