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차원의 캠핑카 더 에이스 720
새로운 차원의 캠핑카 더 에이스 720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05.1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 마스터의 등장으로 최근 몇 년간 국내 RV 시장은 클래스 B타입 캠핑카가 선두에 서며 빠르게 시장의 규모를 키웠다. 하나의 베이스로도 각 업체의 개성을 살린 다른 캠핑카가 쏟아져 나왔고, 소비자의 요구 사항도 눈높이도 높아졌다. 이에 마스터 베이스뿐 아니라 기존 1톤 포터와 봉고, 이베코 데일리, 쏠라티, 스타렉스, 카니발에 레이 같은 경차까지 더 많은 시도가 이뤄졌다. 벤츠 스프린터 베이스의 모델들 역시 그동안 여러 업체에서 꾸준히 제작해 왔는데, 캠핑카 법의 개정과 함께 또 다른 변화가 진행됐다. 오늘 만날 모델이 그 주인공으로 더 에이스 720 (The Ace 720)을 소개한다.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더 에이스 720은 벤츠의 공식 바디빌더 더 밴(The Van)과 하슬라(HASLLA)로 돌풍을 일으켰던 에이스캠퍼(AceCamper)의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새로운 차원의 캠핑카다. 신형 벤츠 스프린터 319CDI 섀시를 베이스로 했으며, 클래스 C타입으로 유럽식 고급 캠핑카를 연상시킨다. 

군더더기 없는 유려한 디자인의 외관은 자체 제작 FRP로 가볍고 내구성이 강하며 깔끔하게 마감되었다. 출입문 양쪽으로 전면엔 소형 서비스 도어가 있고, 후면 침실 하부에 대형 서비스 도어가 자리한다. 생각보다 넓고 깊은 공간을 제공해 알빙을 위한 큰 짐을 보관하기 좋다. 대형 서비스도어 옆으로 청수 주입구와 외부 샤워기, 차량 좌측으로 가스 보관함과 전기 인입구 등이 있다. 유럽식 모델에서 많이 보던 후미등까지 일체 된 디자인으로 고급스럽다.

내부를 살펴보면 기존 캠핑카와 비교해 차별점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가구도 패브릭도 세련된 디자인의 옷을 입었고, 구조 역시 새롭다. 유럽의 캠핑카에 들어온 듯한 더 에이스 720은 발을 내딛자마자 시선을 사로잡는다. 출입문 옆으로 놓인 화이트 톤의 유광 수납장 가운데는 내부 기기 및 냉난방, 조명 등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패널과 버튼이 있다. 그 위로는 아크릴로 내부가 보이는 상부장, 거실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시청이 가능하게 조정되는 TV, 하부 신발장까지 공간을 꼼꼼하게 설계했다. 

전면의 넓은 거실은 테이블을 둘러싸고 L자와 마주 보는 소파를 두고 있고, 운전석 시트가 회전되어 4인탑승임에도 5~6인은 앉아 이야기하고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그리고 위로 상부장이 있어 수납할 수 있게 했고, 국내 캠핑카에서는 처음으로 전동 리프트 베드를 적용하여 취침 공간을 마련했다. 침대는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사용할 수 있다. 상부장과 리프트 베드, 소파 아래로 무드등이 들어가 공간을 밝히고 디자인을 더욱 빛나게 한다. 

L자 구조의 주방은 싱크볼과 넓은 조리대, 위아래로 수납장을 배치해 넉넉하게 각종 조리 기구 등을 보관할 수 있다. 특히 툭 튀어나온 수납장의 라운드를 살려 공간을 마련한 것이 매력적이다. 주방 곳곳에도 조명이 들어가 있는데 개별 제어가 가능하다. 148리터 DC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는 주방 바로 뒤로 배치되어 있어 동선을 고려했다. 주방 옆으로 수납장도 독특한데, 거울로 비치는 수납장의 문을 열면 센서등이 켜지며 옷을 걸어 둘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난다. 

후면은 침실과 욕실이 있다. 우측으로 자리 잡은 침실은 상부장과 폭 1.3m 정도의 더블 베드가 있다.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답답하지 않게 측면 창과 헤키창을 만들어 쉬면서도 풍경을 즐길 수 있다. 거실이나 주방과 같이 무드등이 적용되었고, 침대 헤드가 맞닿은 벽면에는 콘센트가 있어 전기 사용이 용이하며, 핸드폰 무선 충전 트레이도 준비되어 있다. 욕실은 넉넉한 수납 공간과 미국식 욕조가 있는 샤워실, 변기와 세면대가 있다. 샤워 커튼을 치면 독립적으로 공간을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 밖에 더 에이스 720은 인산철 560A, 정현파3K 인버터 등이 기본으로 제공한다.

클래스 B타입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공간감과 잘 갖춰진 시설, 장기 여행을 바라는 알비어에게 안성맞춤이다. 더 에이스 720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에이스캠퍼(1899-8805)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