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Built for Life, 제이큐브 본모빌
Hobby Built for Life, 제이큐브 본모빌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02.0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가 인정하는 카라반 브랜드 하비(Hobby)의 유일한 한국 공식 딜러 제이큐브 본모빌을 찾았다. 그곳에서 느껴지는 변화의 바람. 2020년 새롭게 뻗어 나갈 제이큐브 본모빌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입구부터 즐비하게 늘어선 하비 카라반의 모습
입구부터 즐비하게 늘어선 하비 카라반의 모습

 

제이큐브 더하기 본모빌

본모빌은 하비와의 오랜 파트너십으로 국내 시장에 다양한 하비 라인업을 소개해온 공식 딜러다. 이런 본모빌이 제이큐브 글로벌을 만나 큰 그림을 그려나가고 있다. 그리고 변화.
뜨거운 여름이었다. 본모빌에 제이큐브를 붙여 제이큐브 본모빌로 진화했다. 독일어로 ‘캠핑카’를 말하는 본모빌(Wohnmobile)에 영어로 ‘세제곱’이란 뜻의 큐브(Cube)를 엮어 거듭 커지는 ‘상승’의 의지를 브랜드에 담아냈다. 제이큐브 본모빌(Jcube Wohnmobile), 단순 네이밍의 변화만이 아니다. 

진재종 대표와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 제이큐브 본모빌의 핵심 인력들

“30년 가까운 시간, 중장비업계에 종사하며 세계를 누볐습니다. 무역의 최전선에서 쌓아 올린 노하우로 제이큐브 글로벌이 세워졌죠. 무역과 카라반/캠핑카, 두 개의 사업부가 있고 관련 사업 영역을 늘려갈 예정입니다. 현재 카라반/캠핑카 사업이 제이큐브 글로벌의 핵심입니다. 이를 총괄하는 제이큐브 본모빌에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규모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진재종 대표의 자신감 있는 대답은 이미 그것이 실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독일 하비 본사와의 업무는 진 대표가 전담하고, 제이큐브 본모빌은 기존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전국 네트워크 확장으로 고객과 더 가까이

수도권을 총괄하는 화성 본점
수도권을 총괄하는 화성 본점

제이큐브 본모빌은 국내 유일의 하비 공식 딜러다. 공식 딜러의 강점이라면 판매뿐 아니라 사후 관리에 있어서도 본사의 시스템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카라반 판매 외에 순정 부품을 직접 조달받고, 정기적인 기술 세미나 및 현지 교육으로 제품에 이해도가 높은 전문 인력을 육성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는 체계적인 AS를 제공하고 있다.

제이큐브 본모빌 호남직영점
제이큐브 본모빌 영남직영점

올해는 한 걸음 더 나아가 표준화된 시스템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국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서울/경기를 총괄하는 화성 본점을 중심으로 호남 직영점, 영남 직영점, 충청도와 강원도에 총판을 두어 각 지역을 담당한다. 이제는 멀리까지 이동하지 않고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해 하비의 공식 모델을 확인할 수 있다. 본점을 포함해 30여 대가 넘는 재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순정 부품도 넉넉히 확보하여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게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AS 역시 같다.

 

하비를 사랑하는 오너라면 누구나

달라진 점이 있다. 하비 오너라면 누구나 제이큐브 본모빌을 통해 유상 AS를 받아볼 수 있다. 출고처(구 본모빌하비코리아 출고 차량 한정)에 따라 부품 공급과 수리 및 점검에 제한이 있던 이전과 달리 개인, 대행 수입을 통해 구매한 오너도 제이큐브 본모빌의 영업점에서 사후 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하비 본사에서 직접 조달한 순정 부품을 각 영업점으로 공급, 체계적인 정비 시스템으로 고객 관리
하비 본사에서 직접 조달한 순정 부품을 각 영업점으로 공급, 체계적인 정비 시스템으로 고객 관리
정기적으로 현지 세미나 및 교육 참석, 이해도 높은 정비 전문가 보유
정기적으로 현지 세미나 및 교육 참석, 이해도 높은 정비 전문가 보유

제이큐브 본모빌은 한국에서 하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써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하비 브랜드의 이미지 개선은 물론 고객 만족을 높이고자 한다. 단, 공식딜러인 제이큐브 본모빌에서 출고된 오너에게는 부품 및 수리비용 25~30% 할인, 본사 리콜 부품 및 무상수리 보증, 중고 카라반 위탁 보증판매, 현장 출장 및 정기점검 서비스 이용 등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추천 라인업과 내일을 말하다

보장된 품질과 디자인의 하비 카라반, 제이큐브 본모빌은 온투어에서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인기 모델을 꼽자면 디럭스 495WFB, 프레스티지 540FU, 프리미엄 560CFe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엔드 베쓰 구조의 디럭스 495WFB은 가성비 높은 모델로 카라반 입문자들이 선호한다. 프레스티지 540FU는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인 레이아웃으로 4인 가족이 사용하기 좋다. 프리미엄 560CFe는 고급스럽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인테리어에 ‘C'에 가까운 크고 넓은 리빙룸 공간이 특징이다.

프레스티지 540FU
프리미엄 560CFe

제이큐브 본모빌에게 2020년은 공격적인 한 해가 될 것 같다. 카라반/캠핑카 사업에 집중하여 판매량을 세 자릿수로 복귀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투자할 계획이다. 영업점 확장 외에 오너를 위한 정모와 페스티벌, 전시회 등 이벤트도 되도록 모두 참가하여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한다. 온라인으로도 커뮤니티와 유튜브, SNS 채널을 활성화하여 하비를 알릴 것이다.

아직은 인증 등 법적인 문제로 어려운 이야기지만, 하비의 멋진 모터홈 라인도 국내에 소개하고 싶다고 밝혔다. 앞으로 제이큐브 본모빌의 사업 방향도 물었는데, 전국을 망라하는 네크워크로 카라반, 모터홈, 부품, 정비 서비스 더 넓게는 부품 생산/판매까지 확장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 멀지는 않은 이야기다.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높은 곳으로 나아가는 제이큐브 본모빌에 박수를 보낸다. 

제이큐브 본모빌 

문 의┃070-4278-1069
수도권화성판매본점┃경기도 화성시 양감면 서해로 91
영남직영점┃경상북도 구미시 산호대로 1192-1 
호남직영점┃ 전라남도 함평군 학교면 동함평산단길 48
충청대리점(청주 BNV 카라반)┃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용평로 94번길 16
홈페이지┃https://cafe.naver.com/wwc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