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이 다른 카라반, 하비 프레스티지 540FU
품격이 다른 카라반, 하비 프레스티지 540FU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01.3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티지(Prestige)는 프리미엄(Premium)과 더불어 하비(Hobby)의 최고급 라인이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넓은 실내 구조로 언제 어디서나 내 집처럼 편한 보금자리가 되어 준다. 프레스티지 540FU는 4인 가족에 최적화된 모델로 선호도가 높다. 취향을 저격하는 그 특별한 매력에 빠져보자.

하비 프레스티지 540FU
하비 프레스티지 (540FUHobby Prestige 540FU)
프레스티지 540FU 레이아웃
프레스티지 540FU 레이아웃
<주요제원>
전체길이7,274mm전체너비2,300mm전체높이2,641mm취침인원4공차중량1,375kg액슬1,800kg
  
<기본 옵션> 
알데 난방 시스템(온수바닥난방), 1,800kg 액슬 업그레이드알로이 휠듀얼 USB 충전 소켓직수 연결 시스템 장착, 20 리터 도메틱 전자레인지, BLAUPUNKT with DAB+ 사운드 시스템무빙 시그널 램프 장착에어컨 위치 보강 등

 540FU의 외형은 입체적이고 우아한 곡선으로 이뤄졌다. 차체는 튼튼한 엠보 패널이 감싸고, 화이트에 짙은 그레이 색상을 입혀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다.

하비 프레스티지 540FU의 전면창과 대형 스토리지

커다란 하비 로고가 새겨진 전면에는 포인트가 되는 크롬 손잡이와 한국인이 좋아하는 대형창과 스토리지가 있다. 문을 열면 수납공간이 보이는데, 2개의 가스통과 기본 오수통, 커다란 짐도 넉넉히 보관할 수 있을 정도로 넓다.

220V 외부 전기 인입구, 청수주입구/ 손잡이가 달려 이동이 편리한 화장실 카트리지/ 알로이 휠과 커버
알로이 휠과 커버/220V 외부 전기 인입구, 청수주입구/ 손잡이가 달려 이동이 편리한 화장실 카트리지

단연 돋보이는 곳은 540FU의 후면이었다. 전면과 마찬가지로 크롬 손잡이가 보이고, 어디서 바라봐도 강렬한 리어 램프가 눈을 반짝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측면으로는 대형 서비스 도어, 화장실 카트리지, 청수 주입구와 220V 외부 전기인입구 등이 있다.

거실에서 보는 프레스티지 540FU 전경
거실에서 보는 프레스티지 540FU 전경

540FU의 실내는 전체적으로 밝은 계열의 색상을 사용했다. 이는 거실부터 침실까지 이어져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하며,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여기에 차분한 다크 브라운과 광택 처리된 화이트 색상이 조화된 가구가 채워지며 고급스러움을 더 한다.

용도에 따라 수납 공간이 분리된 출입구 라운드형 수납장/ 알데 난방 적용
용도에 따라 수납 공간이 분리된 출입구 라운드형 수납장/ 알데 난방 적용

세련되고 아름다운 인테리어에 융화되는 실용성도 놓치지 않았다. 디자인에 맞춰 섬세하게 작은 공간도 살려내 가족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 역시 540FU의 강점이다. 출입문부터 가구의 측면을 활용해 슬림한 수납장을 만들었다. 입장과 동시에 신발과 옷을 벗어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는 거실로 연결돼 깊고 넓게 변한다. 부드러운 라운드형 모양의 상중하를 고급스러운 와인 랙, TV 거치대, 하부 수납장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렇게 거실, 주방, 침실, 욕실 할 것 없이 540FU의 인테리어에 녹아드는 실용적인 수납공간으로 편리한 카라반 생활을 돕는다.

거실은 U자 구조로 540FU의 전면부를 차지한다. 4~5인이 앉아 쉬고 식사할 수 있는 안락한 공간으로 소파와 테이블을 변환하여 만든 침대에는 성인 2인이 취침할 수 있다. 거실을 둘러싼 삼면에 창이 있어 개방감이 뛰어나며, 채광과 환기가 쉬워 쾌적한 환경을 유지한다. 위로는 상부장을 배치했다.

주방은 맛있는 요리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시설을 갖췄다. 3구 가스레인지와 싱크볼, 고급 수전이 적용되었다. 전면에 창이 있어 조리 중에는 열어서 환기할 수 있으며, 위아래로 조리도구를 넣은 수납장, 벽면으로도 공간을 낭비하지 않고 앙증맞은 선반을 넣었다.

주방 뒤편 대형 타워 냉장고와 슬라이딩 인출식 수납장
주방 뒤편 대형 타워 냉장고와 슬라이딩 인출식 수납장

냉장고는 뒤를 돌아 맞은편에 라운드형 수납장과 나란히 하며 150 리터 도메틱 타워형 냉장고가 적용됐다. 주방과의 거리는 멀지 않으며, 옆으로 각종 식료품을 보관할 수 있는 슬라이딩 방식의 인출식 수납장도 있다.

침실과 욕실은 후면 전체를 차지한다. 주방과의 경계에는 독립적인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 접이식 커튼이 마련되어 있다. 달콤한 수면을 방해받고 싶지 않을 때나 조용히 나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을 때 공간을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다. 침대에는 성인 2인이 취침할 수 있으며, 창과 수납장 외에 별다른 가구 없이 심플하다. 침대 하부 공간은 대형 수납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커다란 짐을 보관하기 좋다.

욕실은 잠에서 깨어나자마자 혹은 잠들기 전에 이용할 수 있게 침실에 바짝 붙어 있다. 내부 시설은 변기와 세면대, 수납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샤워부스는 독립된 공간으로 분리된다. 천정에는 습기가 차지 않게 환기창이 트여있다. 길쭉한 욕실 공간은 독특하게 탬버 도어로 되어 있는데, 필요시에는 고정하여 개방할 수 있다. 대형 옷장은 욕실 바로 앞에 위치한다.

그 밖에 실내 곳곳에 은은한 조명등을 달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전기를 사용할 수 있게 220V 콘센트나 USB 포트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조명, 냉난방 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는 터치식 컨트롤러는 출입구 우측 벽면에 배치되어 있다.

실용적이면서도 기품이 넘치는 최고급 카라반 프레스티지 540FU의 판매 가격은 4750 만 원 (부가세 포함)이며, 추가 옵션에 따라 가격은 변동될 수 있다. 사진으로는 보이지 않는 540FU의 진가는 전시장을 찾아 직접 보는 것을 추천한다. 방문 및 더 자세한 문의는 하비의 국내 공식 딜러인 제이큐브 본모빌(070-4278-1069)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