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RV] 두 사람을 위한 생활 공간, Pilote V 600 J
[해외RV] 두 사람을 위한 생활 공간, Pilote V 600 J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10.2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모터홈 브랜드 Pilote의 새로운 캠퍼밴, 2020년 V 600 J는 두 사람이 생활하기에 최적의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피아트 두카토(Fiat Ducato) 베이스로 제작되었으며, 공간을 최대한 절약하고 시설을 간소화하였다. 출입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거실이 그 대표로 기존 캠퍼밴 모델과 비교하면 확실히 다르다. 앞서 말한 대로 공간 자체가 확 줄었다. 커다란 소파 대신 1명 정도 앉을 수 있을 작은 소파와 수납공간을 배치했다. 소파 아래 공간은 옷장으로 측면은 서랍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위로 따로 상부장이 마련되어 있다. 다리를 쭈-욱 펴고 쉴 공간을 찾는다면 운전석을 이용하면 된다. 거실 쪽으로 완전히 운전석을 돌려 앉으면 먹고, 쉬고, 이야기기에 불편함이 없다. 특히 작은 좌석 위로 커다란 접이식 테이블이 있다. 테이블은 두 개의 상판이 겹쳐있어 확장했을 때는 자그만 거실을 꽉 차게 펼쳐지며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거실이 줄어든 덕에 주방과 욕실 공간을 넓게 확보했다. 주방에는 싱크대와 2구 버너가 있으며, 위아래로 넉넉한 서랍장과 캐비닛을 배치해 다양한 조리도구나 장비를 수납할 수 있다. 욕실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으며 화장실, 접이식 세면대, 샤워 공간이 있다.

고급 매트리스를 적용한 후면 침실 공간은 커플을 위한 트윈 베드를 배치했으며, 중앙을 연결하여 블록 매트리스를 끼우면 풀 베드로 변신한다. 침대 아래로는 옷장이 있고, 뒷문으로 자전거나 큰 짐을 쉽게 넣을 수 있게 공간을 비웠다.

작고 기동성이 뛰어난 소형 모터홈은 일상에서 여유를 즐기고자 하는 일일 가구나 커플을 위한 좋은 대안이다. Pilote 외에 많은 브랜드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모터홈을 발표하고 있다. Pilote의 2020년 V 600 J는 카라반 살롱 2019를 방문하며 취재한 모델로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는다. 현지 가격은 스탠다드 45.900유로(한화로 약 5,995만 원대), 프리미엄이 47.900유로(한화 약 6,253만 원대)로 책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