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이앤시 시나브로 마스터 캠핑카
동일이앤시 시나브로 마스터 캠핑카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10.0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일이앤시 F&F는 Family & Friend를 위한 ‘고객과 함께 커가는 기업’을 비전으로 하는 국내를 대표하는 RV 업체 중 하나이다. 10여 년간 트레일러를 기반으로 하는 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근 르노 마스터 베이스의 시나브로 캠핑카를 제작해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동일이앤시 소개

아웃도어 마니아인 정제호 대표, 국내 RV 업체들이 FRP와 목공을 바탕으로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면 동일이앤시는 철과 철재를 다루는 남다른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다. 작업장 내부에는 철재를 다루기 위한 절단, 절곡, 용접, 기타 구조물 외에도 수많은 트레일러, 캠핑카 부품들이 물류창고를 방불케 할 정도로 깔끔하게 정리 정돈된 모습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국내 초기의 트레일러 시장은 철재 소형 트레일러의 전성기를 느낄 수 있었는데 미니 트레일러, 양문형 트레일러, 세미오프, 오프로드 트레일러에 이르기까지 내구성과 견고한 설계, 실용성이 돋보이는 트레일러로 큰 인기를 누릴 수 있었다.

동일이앤시는 KNOTT 관성 브레이크와 엑슬을 사용하였고 차량하부 부식방지를 위한 용융도금과 볼트냉각아연도금제, 언더코팅 등으로 섬세한 마무리가 돋보이는 제작사로 입소문을 더했다. 수납박스, 공구박스, 칸막이, 리프트, 적재함에 이르기까지 까다로운 공정만큼이나 우수한 성능과 마무리로 트레일러 시장의 선두 업체로 알려져 있다. 르노 마스터는 물론 다양한 베이스의 주문 제작형 캠핑카 시장으로 점차 그 영역을 확장하며 동일이앤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시나브로 업그레이드 모델

르노 마스터 베이스의 다양한 모델들이 2019년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동일이앤시의 시나브로 모델은 몇 가지 특징에서 차별성을 보이고 있다. 전체적인 내부의 가구를 편백 나무로 단단하게 짜여져 있다는 점은 물론 외부의 도어를 카라반에서 사용하는 통합문을 활용해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는 점이다. 운전석과 2열 공간은 또 하나의 도어를 제작해 난방과 단열에 대한 단점을 완벽하게 해결하였다. 기존의 전시회에서 살펴보았던 모델에서 2019년 7월 더욱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출시하며 입소문을 더하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시나브로의 모습을 살펴본다.

약간의 변화가 가미되었다.

후면부 리빙룸의 소파와 침대에 변화가 있는데 후면부의 좌석은 늘 한 사람이 편하게 누울 수 있는 사이즈로 변경되면서 침대 하단부의 적재함도 늘어나게 되었고 접이식 테이블이 아닌 슬라이딩 타입의 확장 프레임을 적용해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침대를 만들 수 있었다. 여기에 유압, 접이식 테이블을 뺀 공간을 2개의 관절 구조인 회전 테이블을 적용해 어느 각도에서나 쉽게 회전과 활용할 수 있는 타입으로 변경된 것이다. 침대에 앉아서 좌식 테이블로 활용하거나 U자 소파에 앉아 넓은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고 앉거나 움직일 경우 살짝 상판을 돌려주면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갖추었다. 화장실의 측면부에 위치했던 휴대용 가스버너를 출입구 옆의 싱크대로 옮겼고 싱크대와 결합된 상판을 슬라이딩 방식으로 교체하여 출입구 방향으로 확장할 수 있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견고한 고정을 위해 추가적인 받침대와 대형 캐비넷이 추가로 장착되었다. 여기에 바닥난방과 온수 사용을 위한 개선된 D5 온수 히터시스템을 갖추어 사계절 언제나 쾌적한 냉난방이 가능해 캠핑카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통합문과 후면부 구조로 인해 완벽하게 벌레들을 차단할 수 있고 편백나무의 장점과 동일이앤시의 기술력이 더해져 알찬 구성과 실용성으로 업그레이드를 마무리하였다.

평상형 침대에 슬라이딩 프레임을 적용해 침상형과 변환형의 장점을 살림
(좌)대형 캐비넷 적용/(우)슬라이딩으로 확장되는 싱크대 상판
더 넓어진 후면 적재공간
더 넓어진 후면 적재공간

르노 마스터 시나브로의 주요 특징

르노 마스터는 우측 2열의 커다란 도어가 인상적이지만 도어를 고정식으로 바꾸면서 카라반의 통합문으로 교체하였고 그에 따른 라운드로 된 외판을 가공하였다. 문이 작아졌다고 볼 수 있지만 반대로 실내 공간이 넓어진 것이다. 후면부의 도어를 좌우로 열면 하단은 침대와 연결되는 수납공간이 되고 상단부와 좌우측이 깔끔하게 마감되어 위에서 아래로 방충망을 내릴 수 있다. 전체적인 내부 인테리어는 편백나무 공방에서 제작되었으며 견고하고 아늑하다. 냉장고 위의 슬라이딩 테이블과 휴대용 가스버너는 출입구 방향의 싱크대로 이동되었고 전체 슬라이딩 되어 공간은 넓게 안정적인 고정이 가능해졌다. 대신 대형 수납장이 생겨 이불이며 부피가 큰 물건 수납이 가능해졌다.

르노 마스터의 구조상 전면부와 후면부 생활공간이 이어지지만 냉난방 효율을 높이기 위해 출입구를 만들었고 조명은 물론 간접 조명, 냉난방을 위한 효율적인 실내 환경을 만들어낸다. 편백 나무에 대해 누군가는 호불호가 나뉠 수 있지만 관리, 효율, 유지 등의 문제에 있어서는 효과적인 선택이다.

시나브로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동일이앤시(1588-0722)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