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반살롱] HYMER Vanlife VisionVenture
[카라반살롱] HYMER Vanlife VisionVenture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9.0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뒤셀도르프 카라반 살롱이 일반인들에게 공개되는 날이다. 8월 30일 미디어 데이를 통해 공개된 HYMER의 컨셉트 VisionVenture 모델은 벤츠와 BASF 사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섀시에 외관의 디자인뿐만이 아니라 기능성을 더해 새로운 차세대 캠퍼밴의 미래지향적인 변모를 보여주고 있다. 

3D 프린팅 프로세스와 적외선 반사 페인트, BBQ 스테이션의 팝업 루프는 후면부 테라스와 함께 비전 모델의 독특한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는 요소이다. 자급자족이 가능한 경량 구조의 컨텝트 모델은 밴 라이프에게 겪을 수 있는 단점을 극복하며 새로운 모델들에 반영될 예정이다. 

적외선 반사 페인트와 색다른 형태의 팝업 루프를 선보인 HYMER D-BASF

HYMER D-BASF 모델은 세련된 전면, 측면 디자인은 물론 후면부에 상하로 오픈되는 근사한 테라스 공간을 확보하여 더욱 안락하고 자연스러운 기능성과 실용성을 갖추었다. 자연과 함께 오픈된 공간에서의 밴 라이프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지금까지 이런 모습의 혁신적인 모델은 없었다. 컨셉트카의 실루엣은 다양한 기능성과 모든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한 모습으로 구현되었다.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외부 풍경은 좌우측의 창문과 더불어 파노라마 뷰를 제공한다

모험을 즐기는 알비어를 위한 강력한 성능의 메르세데스 벤츠 엔진과 경량화된 섀시에 실용성 가득한 실내 인테리어는 그 빛을 더하고 있다. 

스마트한 기능성이 내재된 실내 공간은 그 어느 모델보다 공간감이 넓고 럭셔리하며 효율적이다. 

팝업 루르의 메인 공간으로 오르기 위한 계단은 하나하나가 수납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캠퍼밴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수납공간의 제약을 해소한 모습이다. 

동일한 공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바꾸어 놓을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다.

팝업 루프는 수동 방식의 관절 구조가 아니라 에어 텐트에서 사용되는 에어빔을 적용하여 내구성은 물론 공간 활용에 따른 단점을 극복하며 단열에 대한 부분까지 해결한 모습이다. 

전시 첫 날이 시작되었다. 일반 관람객들은 물론이고 경쟁 업체에서도 이 모델의 변화와 앞으로의 변화에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BASF의 재료 전문 지식과 결합되면서 그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로 인해 앞으로의 밴 라이프에 많은 변화와 구조적인 디자인적인 트렌드의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