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오토알브이, 2020 솔레어 249RBS
팀오토알브이, 2020 솔레어 249RBS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7.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큼 다가온 새로운 시즌. 벌써 한 시즌을 앞서 2020년 최신 모델이 국내에 들어왔고 판매되고 있다. 팀오토알브이(Teamauto RV)의 2020 솔레어(Solaire) 249RBS GT3이 그 주인공으로 국내 1호차를 만나보자.

팀오토알브이가 수입/판매하는 포레스트리버사의 2020 솔레어 249RBS 모델
2020 솔레어 249RBS의 레이아웃
2020 솔레어 249RBS의 레이아웃

레이아웃으로 알 수 있듯, 전면부는 넓은 창문과 함께 킹사이즈의 고정 베드로 되어있다. 좌측 중앙의 라운지 공간이 외부로 확장되는 모델이며 후면부는 세면대와 화장실, 샤워부스를 갖췄다. 국내에서는 대형에 속하는 중대형급 미국식 모델이다. ㄱ자로 배치된 주방과 좌측으로 치우친 침실 도어는 기존의 솔레어 모델과 차별화되는 포인트이다. 외부 옵션을 포함하는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된 모습이다. 이 모델은 5700만 원(부가세 포함)으로 유럽 카라반의 동일한 가격대 모델과는 비교할 수 없는 가성비와 옵션을 갖추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LINE X의 각인이 도드라지는 솔레어의 전면부 하단은 기존의 모델보다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재질의 특성상 거칠어 보이지만 주행 시의 모든 흙, 먼지, 벌레를 포함하는 이물질로부터 차체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게 된다. 중앙의 푸른 LED 라이트는 주행등은 물론 야간에 솔레어의 정체성을 강조하는 포인트가 되고 있다. 전동 텅잭과 전동 스테빌라이저의 적용으로 쉽고 빠른 세팅이 가능한 모델이다.

전동 어닝은 간단하게 펴거나 접을 수 있고 높이 조절도 쉽다. 또 강한 바람으로부터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접히거나 텐션을 유지할 수 있다. 2020년 최신 모델답게 어닝의 프레임에 접고 펴고 라이트를 켤 수 있는 스마트 암이 적용됐다. 바람의 세기에 따라 접히는 세팅이 가능해 갑작스러운 돌풍으로부터 어닝을 보호할 수 있다.

스마트 암은 솔레어의 기능 중 하나일 뿐이다. 출입구 전면부의 서비스 도어 안에는 외부에서 사용 가능한 소형 냉장고, 슬라이딩 인덕션, 외부 스피커 각종 스위치들이 장착되었다. 언제든 필요한 편의 사양을 연결하거나 작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3단 스텝

출입구의 도어를 열면 어마어마한 크기의 3단 스텝이 장착되어 있다. 최저 지상고가 높은 솔레어 모델인만큼 기존의 스텝으로는 출입이 힘들 수 있지만 든든한 스텝을 내리고 측면의 난간을 설치하면 든든한 버팀목이 된다. 

라운지에서 바라본 넓은 주방과 TV 거치대 공간
측면 확장 전과 후의 실내 모습
측면 소파 모드/ 침대 변형시 모습/ 아래로 대용량 수납공간 
후면에 위치한 화장실 겸 별도 샤워실

실내는 곳곳에 배치된 조명으로 밝고 신선한 분위기다. 확장이 되는 모델인 만큼 온 가족이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출입구를 기준으로 우측에  전기 히터와 주방으로 이어지는 구조물, 수납공간이 있고 좌측은 화장실과 샤워부스가 위치한다.

2020 솔레어 RBS의 침실
침대 하부로도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

 전면부의 침실에는 거대한 베드와 수납장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전히 깊고 편안하게 잠잘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외부와 독립적이다.

컨트롤 패널과 TV 거치대, 전기히터
루프 블라인드

팀오토알브이는 솔레어 모델의 인기와 함께 미국 트레일러의 기준을 마련했다. 동시에 다양한 모델을 선보였고 안전한 알빙을 위한 무게분산 히치, 견인볼, 각종 용품도 소개하고 있다. 점차 대형화되고 있는 로드형 트레일러는 최근 큰 인기를 누리며 상당한 만족도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국내 견인차로는 모하비, 픽업트럭을 베이스로 하는 견인력과 강력한 토크의 견인차가 필요하지만 이 모든 것들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어 알비어의 고민 해결을 해준다.

한 발 앞서 2020년 모델을 선보인 팀오토알브이를 찾아 솔레어 249RBS 모델을 살펴보았다. 투박하고 무겁고 견인하기 힘든 모델이라는 편견은 이제 깨어졌다. 조금만 더 신경쓰고 준비한다면 가족을 위한 넓고 여유로운 풀옵션 상태의 세련된 미국 트레일러를 마련할 수 있다. 2020 솔레어 249RBS와 다른 미국 트레일러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팀오토알브이(031-764-2018/www.teamautorv.com)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