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카라반의 자부심, WCARAVAN PLANET EDGE
국산 카라반의 자부심, WCARAVAN PLANET EDGE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7.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산에 위치한 더블유카라반에서 만난 2019 최신 모델 플래닛 엣지

Made in KOREA! 국내에서 제작되어 판매 중인 카라반은 다양한 사이즈와 레이아웃, 디자인으로 많은 알비어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대부분 소형 카라반이나 정박형 모델이 주를 이루지만 점차 뛰어난 기술력과 제작 노하우로 업체들, 브랜드별로 독특한 개성과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프리뷰에 소개하는 모델은 더블유카라반의 2019년 최신 모델 플래닛 엣지. 국산 카라반의 현주소를 찾아본다.

Planet 시리즈는 마스, 어스, 미니, 미니 플러스 등의 라인업을 선보이며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좀 더 큰 실내 공간 확보와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더블유카라반 황용규 대표는 새로운 모델 개발에 착수, 드디어 새로운 라인업 엣지 모델을 완성하여 처음으로 공개하였다. 

엣지있는 당신을 위한 중형 카라반

플래닛 엣지 모델은 1,850kg 액슬과 2,380mm의 너비로 기존의 모델과는 사이즈와 실내 공간에 있어 눈에 띄는 변화를 가져온다. 전면부의 U자 리빙룸은 광활한 취침 공간을 확보하였고 수납공간은 물론 바닥난방, 후면부 확장 가변 침대, 여유로운 화장실 및 독립샤워부스를 채택하였다. 무시동 히터와 바닥난방, 전기 인덕션 사용으로 전면부 경유 탱크로 대체되었다. 엣지의 전체 길이는 6,900mm, 실내 길이는 5,400mm, 실내 너비는 2,250mm에 달해 침대에 가로 세로 방향으로 누워보면 마치 유럽 카라반의 최상위급 모델의 실내 공간을 느낄 수 있었다. 

하부의 메인 프레임은 물론 쇼크업소버를 적용해 기존 모델보다 주행 안정성과 움직임이 부드럽고 충격을 적절히 줄여주고 있다. 
더블유카라반의 목재 가공 기술력과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천연 목재와 헤펠레 부품, 뛰어난 작업자들의 손길이 결합되어 단단하고 정성스러운 모습으로 제작되었다. 커넥트 방식의 조명과 디머까지 하나하나 신경써서 만든 모델이란 느낌이 강하게 든다. 

화이트 톤의 플래닛 엣지 모델은 기존 모델들의 둥글게 처리된 루프 라인이 전면부로 날카롭게 잘린 새로운 느낌을 주고 있어 초기 플래닛 어스를 연상시키지만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다.

PLANET EDGE, 카라반의 측면 3개의 창문 위치만으로도 상당히 안정적인 무게 배분을 짐작케 한다. 상하로 나뉜 재질은 서로가 잘 어울리고 심플한 데칼 장식과 로고만으로도 멋스러움을 더했다. 독특한 리어 램프, 고하중 아웃트리거, 후면부 출입구 옆의 금속 플레이트까지 엣지의 개성을 더하고 있다. 군더더기를 줄인 참신한 외형이 더욱 돋보인다.

넓고 쾌적한 실내에  분위기를 더해

미국 트레블 트레일러, 유럽 카라반, 영국 카라반과 국내에서 제작한 카라반의 단순한 우위 비교는 힘들다. 개인적인 성향과 취향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수입품이라고 모두 좋고 국산은 품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막연한 편견은 예전 일이다. 물론 아직 초보 단계인 업체와 모델도 있지만 최근에 제작된 모델들의 수준은 해외 경쟁 모델을 넘어서고 있다. 

플래닛 엣지는 겹겹이 쌓인 자작나무의 독특한 나뭇결과 특유의 색상이 간접 조명과 잘 어우러진다. 각각의 나무 유닛이 서로 결합되면서 내구성은 물론 소음을 줄이고 구조물로서의 강성을 더했다. 보이지 않는 부분에도 신경 쓴 흔적이 돋보이며 알비어 입장에서 좀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 단계에서부터 3D 그래픽을 통해 완벽한 레이아웃과 구조를 테스트 후 제작되고 있다. 주요 부품을 제외하고 하나하나 몰드와 금형을 떠가며 부품을 수급하고 좀 더 뛰어난 성능의 설비들을 적용해 편의성까지 고려하고 있다. 

마감재 사용은 물론 나무의 UV 코팅, 선반의 작은 테두리까지 제작하여 적용하고 있어 국산 카라반의 품질을 좀 더 높이고 있다. 소파와 등받이의 후면부에도 이중으로 패브릭을 추가해 푸근함과 겨울철 단열, 침대, 리빙룸 변환 후의 모습까지 고려하고 있다. 리빙룸 상단의 대형 헤키창은 열기 배출과 동시에 개방감, 채광성을 높인 신의 한수로 보인다. 

싱크볼, 전기 인덕션, 직간접 조명, 센서등으로 알비어의 동선에 따른 움직임을 배려하였고 수납장, 헤펠레 경첩, 방충망&블라인드의 움직임도 부드럽고 자연스럽다. 

플래닛 엣지 후면부의 ㄱ자 소파는 독특한 구조이다. 자작나무 합판을 격자로 결합하고 당겨 확장된 프레임을 만들고 1인용 대형 침대를 만들고 있다. 추가적인 테이블 적용도 고려하고 있으며 라운드로 제작된 화장실 겸 샤워공간은 국내 최대 사이즈로 보인다. 실용성과 편의성 모두를 만족시킨다. 압력식 환기구까지 갖추고 있어 냄새는 물론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 

플래닛 엣지에 대한 이야기
플래닛 엣지 모델은 상당한 고민과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개발된 500급의 중형 모델이다. 국산 카라반에서 주력 모델이 아닌 새로운 레이아웃과 사이즈의 신제품을 개발하는 데에는 상당한 부담과 비용이 소요된다. 치솟는 인건비와 제작 비용에 따른 원가 상승과 달리 국내 제작 모델의 판매가 인상은 RV 시장에서 치명적인 결과를 낫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델을 개발하고 위험 부담을 안고 출시하는 것은 Made in KOREA의 자부심, 더블유 카라반의 비전이기도 하다. 대량 생산으로 찍어내는 모델이 아닌 하나하나 수제작으로 만든 플래닛 엣지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을 기대해본다.  플래닛 엣지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더블유카라반(041-667-1294)으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