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staff Super Lite 524LWS
Flagstaff Super Lite 524LWS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7.1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OREST RIVER, Inc에는 국내에 잘 알려진 Coachmen, Palomino 외에도 수많은 라인업의 독특한 모델들이 존재한다. 국내 인증 기준을 초과하는 대형 모델은 아무리 좋아도 국내의 도로 위를 달릴 수 없어 수입에 제약이 많지만 일부 모델은 정박형으로 들여와 세컨 하우스로 활용되고 있다. 

전장 8,839mmㆍ전폭 2,438mmㆍ전고 3,962mmㆍ총중량 3,370kgㆍ수직하중 500kg

Fifth Wheels 타입의 Flagstaff Super Lite 모델을 에스랜드 알브이 김포 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었고 지금까지의 미국 트레일러와 비교해 실용적이면서도 럭셔리한 실내 인테리어에 시선을 빼앗기고 말았다. 잠시 그 매력에 빠져보자. 

동일한 모델이지만 내부의 레이아웃과 확장되는 공간은 제각각으로 Fifth Wheels 타입 11개 모델과 트레블 트레일러 타입 13개의 세부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526LWS 모델은 후면부에 출입구가 위치하고 후면부는 소파, 확장되는 리빙룸과 주방, 다락방을 연상시키는 전면부의 침실 공간과 화장실겸 샤워부스로 국내에 선보였던 그 어느 모델보다 넓고 높고 여유로운 모델이다. 2곳의 확장 공간을 마련하였고 실내 전고에 있어서는 본지에서 소개했던 최고의 높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엄청난 사이즈로 보는 이를 압도하고 있다.

남다른 외형과 압도적인 실내 구성

Fifth Wheels 모델은 구조적인 영향으로 외형적으로도 상당히 눈에 띈다. 전동으로 조절되는 전면부 하단의 스태빌라이저와 더블 액슬 외에도 측면의 높이가 1.5미터 이상 높아 보인다. 후면부 범퍼 위쪽으로 90도로 접히는 적재 공간이 마련되었고 대형 사이드 어닝과 3단 스텝의 사이즈까지 모든 것은 낯설어 보인다. 

사이드 다이넷 확장 후 침대 변환을 마친 모습

킨텍스 전시회를 통해 처음 공개되었던 Flagstaff Classic Super Lite 와는 또 다른 모습이다. 출입구를 올라서자 냉장고와 함께 확장된 대형 사이드 다이넷을 볼 수 있고 후면부는 대형 창문과 함께 소파가 자리한다. 특이한 점은 소파 하단을 당기는 리클라이닝 타입의 소파가 아닌 등받이를 빼고 더블 사이즈의 침대로 변환하는 엄청난 사이즈의 변환 침대라는 점이다. 2+2+2 구성으로 최대 6명이 편안한 취침이 가능하고 좁다는 느낌은 전혀 없다. 출입구 옆으로는 잘 짜여진 주방으로 가구가 높아 손을 쭉 뻗어도 전혀 닿지 않을 높이이며 전면부로 가기 위해서는 3개의 계단을 올라야 하는 구조이다. 천장에 달려있는 팬과 에어컨, 바닥재까지 트레일러 내부보다는 가정집을 연상시키고 있다. Flagstaff 526LWS 모델의 현재 가격은 7,270만 원(부가세 별도)이며 부족한 것이 없을 정도의 풀옵션 상태이다. 

복층의 투룸을 연상시키는 구성
외부 확장되는 침대 옆 수납장

계단을 오르니 우측으로 독립샤워부스와 화장실이 나타나고 침실로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동선을 보이고 있다. 퀸 사이즈의 메인 침대에서 외부를 바라보면 마치 다락방에서 마당을 내려다보는 느낌이고 좌측의 수납공간이 확장되어 더욱 여유롭게 침실을 활용할 수 있다. 가구며 채광, 환기, 단열, 편안함에 있어 부족함은 없다. 침실 하단에는 대형 서비스도어와 가스 탱크, 냉난방, 수전 등이 설치되었고 적재용량 역시 상당하다. Flagstaff 526LWS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 및 전시장 방문은 에스랜드 알브이(031-989-8408)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