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너 2019 뉴 프리미오 575TL
비스너 2019 뉴 프리미오 575TL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7.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10월 독일 Bürstner와 한국 공식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하며 국내에 비스너 카라반의 매력을 전하고 있는 스타 카라반에서 2019 새롭게 바뀐 뉴 프리미오 575TL 모델의 소식을 알려왔다. 실내 길이 5,750mm를 뜻하는 모델명과 모델명 뒤의 TL 약자는 싱글 베드 2개와 롤업 베드로 연결이 가능한 모델로 전면과 후면 양쪽에 침실을 갖춘 획기적인 레이아웃을 선보였다.  

2019 뉴 프리미오 575TL의 주요 특징
연식에 따른 소소한 레이아웃, 마감재, 디자인의 변화 외에 가장 큰 변화는 스무드 Smooth 패널 적용을 들 수 있다. 기존의 카라반이 엠보싱 타입의 패널로 이루어졌다면 2019 뉴 프리미오 모델은 1,800kg으로 액슬을 업그레이드 했고 이에 따른 유저 페이로드가 520kg으로 증가하였다. 500급 후반의 크기에 비해 차량 중량은 1,280kg으로 견인차의 부담을 줄이고 2,300mm의 너비와 실내 높이 1,90mm로 쾌적한 공간 구성이 돋보인다. 한 껏 멋을 더한 알로이 휠 적용으로 실용성과 외관의 멋을 더했고 바닥난방은 물론 각종 편의사양이 업그레이드 된 코리안 패키지 모델이다. 

앞서 소개한 혼다 파일럿 견인차 시승기에도 밝혔듯, 견인차를 타고 카라반을 견인하는 중에 룸미러로 후면에서 따라오는 차들을 확인할 수 있어 상당히 도움이 되는 구조였다. 물론 SUV 처럼 약간 높은 견인차에 유리한 조건이지만 전면부의 대형 창문과 후면부에 적용된 대형 창문과 실내 레이아웃이 이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곤 생각을 못 했던터라 상당한 장점으로 꼽는다.  

뉴 프리미오 575TL 모델은 전면부에 U자 소파와 변환 침대를 갖추었고 출입구가 약간 전면부에 치우쳐 있어 기존의 모델과도 차별화된다. 후면부는 11자 싱글 베드 + 중앙의 롤업 베드를 당기면 3명의 가족이 여유롭게 취침할 수 있는 아주 넉넉한 침실로 바뀐다. 

뉴 프리미오 모델의 전면 서비스 도어를 올리면 쇼크업소버와 새롭게 바뀐 구조의 경첩이 부드럽게 올라가고 고정된다
뉴 프리미오 모델의 전면 서비스 도어를 올리면 쇼크업소버와 새롭게 바뀐 구조의 경첩이 부드럽게 올라가고 고정된다
뉴 프리미오 575TL에 적용된 고급스러운 알로이 휠
뉴 프리미오 575TL에 적용된 고급스러운 알로이 휠
전체적인 이미지는 프리미오 패밀리룩을 이어가지만 고급스러움은 상위급에 가깝다
전체적인 이미지는 프리미오 패밀리룩을 이어가지만 고급스러움은 상위급에 가깝다

2019 뉴 프리미오 575TL 모델은 전체적인 길이와 중량에 비해 안정적인 주행성과 바람의 영향을 덜 받는 모습이다. 물론 견인차가 무거워 견인차:피견인차의 무게 배분도 한 몫하였고 전체적인 무게 배분과 밸런스가 안정적이었다. 

출입구를 통해 중앙으로 들어서서 바라본 전면부 리빙룸. 대부분의 비스너 카라반은 후면부에 U자 리빙룸을 갖추고 일부 모델은 U자 리빙룸 위로 폴드 다운 베드가 내려오는 모습이 일반적이었지만 전면부 U자 리빙룸은 간만에 생소한 모습으로 다가왔다. 중앙은 주방과 화장실, 샤워부스, 대형 수납장이 마련되어 그 어느 카라반보다 무게 배분 측면에서는 유리한 모습이다. 가장 무거운 것은 타이어 위에 위치해야 한다는 불문률 아닌 무게 분배 규칙에 잘 맞아 떨어진다. 

후면부의 11자 싱글 베드
후면부의 11자 싱글 베드

후면부의 11자 싱글 베드는 다른 싱글 베드보다 넓고 푹신했다. 통로로 이용해야 하는 싱글 베드는 다소 좁은 감이 있지만 뉴 프리미오의 레이아웃 구조상 좁을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중앙의 서랍 아래 롤업 베드 프레임을 당기면 완벽히 침실을 가득 채운 아늑한 침대로 바뀐다. 길이, 너비 어느 방향으로든 편안하게 취침이 가능하고 이불을 깔면 3면이 시원스런 뷰를 자랑하는 침실로 바뀐다. U자 형태의 상단 수납장은 모든 가족의 물품을 채우고도 남을 넉넉함과 외부의 대형 서비스 도어를 활용해 좌우 어디서든 대형 캠핑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편리함이 결합되어 있다. 

침대 하단에는 44리터 청수 탱크가 적용되었고 실내에서나 외부에서 용품을 넣고 뺄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물론 중앙의 고정된 화장실과 주방의 구조물로 인해 복도가 살짝 좁은 느낌은 들지만 단단한 구조물이 중앙을 지탱하고 있고 자바라 타입의 격벽을 당기면 침실은 더욱 아늑해진다. 워낙 개방감이 좋아 답답하지 않고 넓다. 

화장실과 샤워부스는 비스너 모델에서 가장 기본적인 구성과 디자인으로 세부적인 디테일을 제외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구조이다. 

주방모습
싱글 베드 하단의 대형 서비스 도어와 카세트 토일렛
전면부 상단부의 수납장들과 전등이 설치된 헤키창, 전면부 상단부의 수납공간도 매력적이다
세련된 스무드 패널을 적용한 뉴 프리미오 575TL

2019 뉴 프리미오 575TL은 프리미오 라인업의 완전한 변화와 업그레이드를 의미한다. 비스너 카라반은 국내에서 다둥이 가족이 가장 선호하는 수많은 모델들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으며 품질과 브랜드의 이미지, 가치, 품격을 이어가고 있다. 뉴 프리미오 라인업의 변화로 다시 주목 받고 있다. 넉넉한 실내 공간과 편안함 그리고 가족을 위한 안전함 모두를 갖추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스타 카라반(1661-8775)으로 문의하길 바란다. 직접 시간을 내어 전시장을 방문하는 것도 추천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