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르노 마스터&캠핑카3
[특집] 르노 마스터&캠핑카3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5.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편은 2에 이어 현재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업체의 르노 마스터 캠핑카 대표 모델을 소개해본다.

09 에어밴 RVAN 300

특징 : 온돌침상, 가성비 뛰어난 모델

Beginning of the world 르노 마스터 베이스에 후면부 U자 변환 구조의 침상형 모델로 온돌 난방이 장점이다. 전면부 좌측에 화장실이 우측 출입구 방향으로 주방과 간이 휴대용 가스레인지 수납이 가능한 모습이다. 후면부 도어에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방충망이 마련되었고 하단부 적재공간은 중형 세단의 트렁크 사이즈이다. 크고 작은 수납장들이 잘 갖추어진 모델로 심플한 레이아웃에 실용성과 가성비로 승부한다. 알밴 300의 기본형 가격은 부가세 포함 4,730만원이다. 알밴 300의 더 자세한 문의는 에어밴(031-662-0448)에서 확인 바란다.

 

10 드림캠핑카 마스터 노아 NOAH

특징 : ‌가성비와 실용적인 구성이 돋보이는 모델

지난 1월호에도 소개됐던 드림캠핑카의 르노 마스터 캠핑카는 U자 리빙룸과 샤워실이 없는 버전인 노아A(침상형), 샤워실 있는 버전 노아B(샤워실형)로 나뉜다. 샤워실의 유무에 따라 실내의 공간이 넓기도 하고 편리함, 가성비, 실속형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깔끔하고 편리한 구성으로 초기 르노 마스터 베이스 캠핑카 붐에 기여한 모델로 심플한 구성에 내구성과 기본기가 탄탄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침상형 버전과 샤워실형 버전은 동일한 공간이지만 실내 레이아웃에 차이를 보이고 대부분의 르노 마스터 캠핑카는 이 두 가지 버전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주방의 위치를 제외한 내장재와 마감은 비슷하지만 소파의 색상 등을 선택하면 분위기가 달라진다. 기본 가격은 노아A(침상형)이 부가세 포함 5,000만원, 노아B(샤워실형)가 부가세 포함 5,200만원이다. 노아 모델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드림캠핑카(1577-4236)에서 확인 바란다.

 

11 카이닉스 캠핑카

특징 : 후면부 리빙룸의 여유로움이 장점
특징 : 후면부 리빙룸의 여유로움이 장점

카이닉스 캠핑카는 후면부의 변환 침대, 테이블 구성이 11자로 상단부의 수납장을 비롯해 가구들로 꽉 차 있는 느낌을 준다. 루프에 대형 스카이창을 두어 전체적인 개방감은 뛰어나고 유압 테이블을 적용해 견고함을 더했다. 138리터 대형 냉장고는 물론 얇고 긴 세면대와 휴대용 화장실을 갖춘 샤워실로 구성되었다. 바닥난방 시스템은 물론 2개의 아웃트리거를 장착한 실속형 구성으로 어라운드뷰, 수동 스탭 등을 적용하고 있다. 가격은 일반형 부가세 포함5,900만원이다. 더 자세한 문의는 카이닉스(010-7749-6775)에서 확인 바란다.

 

12 코반 CC Edition

특징 : 세련된 실내 인테리어와 풍부한 옵션
특징 : 세련된 실내 인테리어와 풍부한 옵션

코반에서 선보인 CC 에디션은 부가세 포함 6,780만원으로 기본형 모델 코반 마스터(부가세 포함 5,970만원)에서 에디션 버전만의 럭셔리함이 추가되었다. 슬라이딩 타입의 소파와 테이블 적용이 가장 눈에 띄고 전체적인 디테일과 구성은 유럽 모터홈의 기본을 엿볼 수 있다. 가구의 짜임새와 세련미는 물론 옵션이 풍부해 도심형 모델에 적합하며 언제 어디서든 편안한 휴식처가 될 것이다. 기본적인 레이아웃이지만 코반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참신한 모델이다. 외부의 디자인도 상당히 특이해 눈길을 끈다. 더 자세한 문의는 코반(1644-5389)에서 확인 바란다. 

 

13 위크캠프 마스터 캠핑카

특징 : 모듈식 구성으로 심플한 레저용 캠퍼밴
특징 : 모듈식 구성으로 심플한 레저용 캠퍼밴

위크캠프가 만든 마스터 캠핑카는 주말 레저를 위한 심플하지만 실용적인 구성이 장점이다. 변환 침대와 주방, 수납장이 모듈 타입으로 가성비를 갖추었고 스타렉스 캠핑카의 단면을 연상시키는 구성이라 데일리카로도 손색이 없다. 후면부에 세면대와 휴대용 포타포티를 적용한 모습이며 후면부에서 바라보면 초기의 스타렉스 캠핑카 레이아웃을 그대로 엿볼 수 있다. 심플한 여행과 라이프를 즐기는 마니아라면 관심을 가져보기 바란다. 기본형 가격은 부가세 포함 4,900만원이다. 더 자세한 문의는 위크캠프(010-7900-9898)에서 확인 바란다.

 

14 나인캠핑카 마스터 캠핑카

6,800만 원대의 가격으로 출시된 가칭 ‘유라 마스터 팝(가칭)’는 세련된 디자인에 팝업 루프를 적용한 최초의 모델이다. 후면부의 리빙룸은 중앙의 격벽으로 인해 침상형으로도 변환이 가능하고 확장형 구조의 화장실겸 샤워실은 슬림하게 제작하여 실내를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고 확장 테이블을 활용해 침대 변환이 가능한 모델로 후면부의 등받이 각도 조절도 가능해 독특한 구성을 볼 수 있다. 나인캠핑카의 르노 마스터 캠핑카는 기존의 경쟁 모델과 색다른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팝업 루프를 활용해 대가족이 활용할 수 있지만 승차 정원의 기본적인 문제점은 시간이 지나야 할 듯하다. 기본기와 옵션, 독특한 구조의 나인캠핑카도 주목해 보길 바란다. 더 자세한 문의는 나인캠핑카(010-4927-7117)에서 확인 바란다.

르노 마스터 캠핑카 자작 버전 

르노 마스터 캠핑카가 인기를 끌면서 자작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017년 서울 모터쇼를 통해 쏠라티가 관심을 모았지만 엔진 성능과 가격은 걸림돌로 작용했고 르노 마스터는 뛰어난 가성비에 비해 수동 기어가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캠핑카 자작에 대한 소식은 꾸준히 들려오고 있다. 한창 주목받던 이베코 베이스의 캠핑카는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고 있어 궁금증을 더한다. 국내 RV 제작사들은 단열과 기본적인 레이아웃의 자작 기본 상태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을 준비 중이라고 한다. 인테리어 비용이 따져 가성비는 뛰어나지만 실제 자작은 시간과 비용, 안전에 영향을 미칠 것이고 또 하나의 장르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아본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기회를 통해 전해 볼 예정이다. 르노 마스터 15인승 출시에 따른 또 다른 변화를 기대하며 이야기를 마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