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코코리아, 록키 마운틴 에디션 제이플라이트 212
제이코코리아, 록키 마운틴 에디션 제이플라이트 212
  • 표영도
  • 승인 2019.03.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 수입되는 카라반과 트레일러는 일반적인 양산 모델과 옵션 등의 추가적인 작업이 이루어진 스페셜, 에디션 버전으로 세분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2019년 새롭게 선보인 JAYCO KOREA의 록키 마운틴 에디션은 전면에 아일랜드 퀸 베드가 후면에는 사이드 다이넷과 푸근한 2인 소파가 위치해 측면을 바라보는 U자 형태의 레이아웃을 보인다. 주방과 넓직한 화장실, 샤워부스가 있어 4~5인 가족이 여유로운 알빙이 가능한 모델이다.

소형 사이즈에 후면부 침대 확장 모델
출입구가 앞, 뒤로 두 개인 개인 및 소형 정박 추천 모델
가장 크고 여유로운 제이코 정박 추천 모델

JAYCO는 50년의 역사가 증명하듯 미국 RV는 물론 전세계적으로도 가장 큰 브랜드이자 수많은 라인업의 인기 제품들을 선보이며 사랑을 받고 있다. 시리즈 중에서는 중소형급에 해당하는 212 모델은 기본적인 레이아웃에 록키 마운틴 패키지를 결합한 스페셜 버전으로 제이코코리아의 주문 제작을 통해 전동 텅잭, 알로이휠, 업그레이드된 사이즈의 냉장고, 실내 인테리어, 패브릭, 싱크대 벽면 타일, 가구, 수전, 외부 스피커 등의 주요 포인트에 특별함을 더했다. 외부 패널 역시 스페셜 버전답게 실버 그레이 톤으로 처리되었고 록키 마운틴 에디션임을 나타내는 데칼이 자리한다.

트윈 액슬의 212 모델은 마치 집에 들어온 느낌이 강하게 든다. 높은 실내 전고는 물론 냉난방을 위한 배관이 적재적소에 적용되어 있고 건축 방식으로 제작되어 견고함과 내구성, 단열성이 상당히 높다. 청수, 오폐수 탱크까지 적용되어 있어 유럽 모델에 비해 상대적으로 하중이 더 나가지만 기타 옵션에 대한 부담은 확실히 줄어든다.

취침 시 레이아웃
취침 시 레이아웃

후면부는 리빙룸 구조이다. 후면부의 3면에 대형 창문이 적용되어 그 어느 모델보다 개방감이 뛰어나고 사이드 다이넷은 물론 당기면 침대로 활용 가능한 소파로 212 모델의 최고 장점이 될 수 있다. 취침 시에는 1인이 여유롭게 취침 가능한 트윈 베드를 확보할 수 있고 가족을 위한 리빙룸으로 최적의 레이아웃을 선보인다. 오디오, TV 모두가 후면에 위치하고 있지만 외부에서도 음악 감상이 가능하고 TV의 위치는 벽걸이 거치대를 활용해 자유롭게 이동도 가능한 장점을 보인다. 침실과 리빙룸, 주방을 완벽하게 구분하는 구성으로 변환을 하지 않아도 부부나 가족들이 각자의 공간에서 활동을 즐기거나 쉴 수 있다. 후면부에서 전면을 바라보면 원룸 분위기가 물씬 난다. 상단 수납장과 측면의 화장실겸 독립샤워부스를 제외하고 시원스러운 개방감을 보인다.

화장실의 내부는 전형적인 미국 트레블 트레일러의 형태와 분위기를 느끼게 될 것이다. 대신 거울 뒤의 수납장은 록키 마운틴 에디션의 특징이며 욕실과 샤워 커튼, 220V 전기 사용을 위한 콘센트는 한국 모델의 특징이 된다. 

침실은 온전히 취침과 휴식을 취하기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었고 두꺼운 재질의 커튼으로 공간을 분리하거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활용할 수 있다. 좌우에는 곡선을 따라 제작되어진 수납장이 위치하고 하단에도 동일한 크기의 선반이 위치한다. 침대 하단은 광활한 수납공간으로 각종 용품과 부피가 큰 물건 수납에 용이하다.

제이코코리아는 다양한 트레블 트레일러 라인업 중에서 가장 인기 많고 한국 알비어가 선호하는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선별하여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현재 제이코코리아의 김포 전시장에는 정박형과 펜션 등에서 가장 활용도가 뛰어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자세한 상담도 가능하다.

취재협조ㅣ제이코코리아(1661-63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