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카로 태어나다
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카로 태어나다
  • 표영도
  • 승인 2019.03.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캠퍼와 카라반을 운용하는 알비어라면 각 브랜드의 RV, SUV, 스포츠 밴 차량에 대한 관심도 많을 것이다. SUV와 동등한 성능이지만 세금은 훨씬 싸고 짐칸이 넓어 대부분의 캠핑 용품 수납이 가능해 최적의 조건이지만 장거리 운행을 위한 2열의 불편함은 해결해야 할 숙제로 남는다. 렉스턴 스포츠 칸을 기반으로 제작된 캠핑카는 트럭캠퍼의 장점과 확장 침대, 넓고 여유로운 리빙룸, 벙커 베드로 출시 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용적인 렉스턴 스포츠 칸 베이스로 제작된 일체형 캠핑카
실용적인 렉스턴 스포츠 칸 베이스로 제작된 일체형 캠핑카

렉스턴 스포츠 칸의 데크는 1,570mm의 너비에 1,610mm의 길이로 1,262리터 용량의 적재용량을 갖추었다. 파르테논 그릴을 적용하였고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최신 옵션을 장착하여 편의성을 높였다고 한다. 하지만 렉스턴 스포츠 칸을 베이스로 제작된 일체형 캠핑카 버전은 두성캠핑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거쳐 적재함을 제거하고 캠퍼로 제작한 일체형 캠핑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실내 전경
후면 침실 공간 확장한 모습

운전석 위쪽으로 벙커베드가 설치되었고 전면의 리빙룸은 변환 침대가 후면부에는 확장식 메인 베드가 설치되었다. 확장 전에는 단순한 1인 취침 공간이지만 전동 버튼을 눌러 외부로 800mm 가까운 확장이 끝나면 1+1인 공간이 추가로 제공되어 후면부에만 2인의 취침 공간이 된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에서 적재함을 310mm 확장한 모델 위에 생활공간인 캠퍼를 설치하고 또 한 번의 외부 확장이 된 만큼 실내 공간은 1톤 시티밴 기반 캠핑카와 동일하거나 더 큰 사이즈를 보인다.

4륜 구동의 일체형
4륜 구동의 일체형
안전을 위한 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카 어라운드 뷰시스템
확장 베이스와 서스펜션의 보강, 추가 작업이 진행된 하체

렉스턴 스포츠 칸의 기본 성능은 2.2리터 LET 디젤 엔진으로 6단 변속기가 적용되었고 사륜 구동 베이스라는 최대 장점을 보인다. 옵션에 따라 차이 나지만 렉스턴 칸의 기본 가격이 파이오니어 X가 2,838만 원, 파이오니어 S가 3,071만 원인 점을 감안한 캠핑카의 가격은 7천만 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일체형의 완전한 결합 방식으로 제작되어 주행성, 방수, 안정성, 단열은 기존 1톤 트럭 베이스의 캠핑카와 동급이지만 기동성과 세련된 디자인, 오프로드 주파 능력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후면 침실옆 샤워실 겸 화장실
후면 침실옆 샤워실 겸 화장실

후면부 침실 옆으로 샤워실과 데포드의 고정 변기가 적용되어 소형 캠핑카로서는 만족스러운 실용성을 갖춘 모델이다. 측면에 고정된 이중 창문과 냉난방, 환기팬, 조명은 두성 캠핑카의 특징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출입구 옆 주방. 뒤를 돌면 바로 소파와 테이블이 배치
확장 전, 후면 침실 

2019 렉스턴 칸은 외형적인 디자인을 더욱 고급스럽고 강렬하게 바꾸었고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완성시켰다. 대용량 데크와 편의사양이 추가되면서 최근 아웃도어, 레저 취향의 사용자들 타겟팅한 다양한 형태의 컨셉카를 선보이고 있다. 캠핑카의 증가세를 염두해 특장 업체에서 선보인 모델이 바로 렉스턴 칸 캠핑카이며 트럭 캠퍼 스타일이 아닌 일체형 모델로 첫 선을 보였다. 2열을 기본으로 하는 스포츠 모델에 컷 어웨이 방식으로 바디의 일부를 제거하고 벙커를 포함한 일체형 캠퍼를 결합하여 안정성과 편리함을 극대화하였다. 가장 눈여겨 볼만한 곳은 확장되는 후면부 침실이지만 약간의 수정과 보완은 필요해 보인다. 후륜에 가해지는 무게가 집중되지만 하체의 보강과 사용자의 옵션, 활용에 따라 업그레이드될 부분도 존재한다.

기존에 나왔던 팝업 타입의 경쟁모델이나 사이즈가 조금 더 작은 경쟁사의 모델도 있지만 유저의 취향과 활용도를 본다면 1톤 화물차 베이스에 버금가는 실내 공간 하나는 후한 점수를 주고 싶다.

실내는 상당히 완성도가 높다. 물론 개인적인 주관이 들어간 판단일지라도 실제로 사용하기에는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고 고정식 변기나 일체형의 세면대까지 갖춘 4륜 구동, 스포츠 베이스의 모델로 빠른 기동성과 가성비를 갖추었다. 주변 상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360도 뷰는 물론 높은 최저 지상고로 또 다른 여행의 동반자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좀 더 자세한 세부 사항은 (주)두성캠핑카(www.doosungcampingcar.com)를 통해 문의하길 바란다.

취재협조ㅣ (주)두성캠핑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