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딜RV, TAXA Mantis Camper
뉴딜RV, TAXA Mantis Camper
  • 표영도
  • 승인 2019.03.0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렬한 인상과 뛰어난 오프로드 주파성능, 든든한 아웃도어의 새로운 베이스 캠프, 샤워실과 화장실까지 갖춘 전천후 캠퍼가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된다.

TAXA 브랜드는 아직까지는 생소한 느낌이다. 하지만 크리켓 캠퍼, 타이거모스, 울리베어의 독특한 모습과 개성 넘치는 디자인은 아웃도어와 알빙을 즐기는 모든 사람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된다.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국내에 소개된 TAXA 브랜드에서는 가장 크고 넓은 Mantis Camper 모델로 지하주차장에 들어가는 낮은 전고와 넓고 여유로운 실내 생활공간을 확보한 모델이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TAXA Outdoors의 제품 대부분은 실용성과 내구성, 야외 생활의 편리함을 위해 제작된 모델들로 현재의 일반적인 유럽, 영국 카라반과는 성향 자체가 틀리므로 단순한 비교는 불필요해 보인다.

자연 속에서의 활동 시, 악천후에서도 든든한 요새가 될 정도로 견고하고 믿음직스러운 모습이며 보관 및 운용 시의 불편함을 최소화한 트레일러의 특징이 돋보인다.

출입구에서 바라본 맨티스의 후면부
출입구에서 바라본 맨티스의 후면부
확장 후 전면부, 앞과 뒤 2곳의 취침 공간 확보
확장 후 전면부, 앞과 뒤 2곳의 취침 공간 확보
화장실 겸 샤워 공간으로 가림막을 쳐서 사용
화장실 겸 샤워 공간으로 가림막을 쳐서 사용

사마귀를 연상시키는 맨티스 캠퍼는 기존 시리즈보다 가장 크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이 최고의 장점이다. 지하주차장에 들어갈 수 있는 전고와 팝업을 통해 실내의 높이를 자연스럽게 올려 서서 생활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전면과 후면에 2개의 취침 공간을 확보해 성인 4명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간이 샤워부스와 변기를 갖추어 야외 생활의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해결하는 모습이다. 후면부의 침대는 프레임을 세워 소파로 활용할 수 있고 하단부 적재 공간도 실용적이다. 전면부의 2층 침대는 접을 경우, 아웃도어 용품이나 자전거 등의 레저 용품 적재에 유리한 모습이다.

맨티스의 메인 취침 공간
하부의 뛰어난 수납 공간, 시트를 이용하여 등받이를 만들 수도 있음
하부의 뛰어난 수납 공간, 시트를 이용하여 등받이를 만들 수도 있음
전면부 소파모드 모습
전면부 소파모드 모습
이층 침대로 변환한 모습
이층 침대로 변환한 모습
청소가 용이한 바닥 재질로 실용성이 높음<br>
청소가 용이한 바닥 재질로 실용성이 높음
전기 브레이크 컨트롤러가 트레일러에 장착<br>
전기 브레이크 컨트롤러가 트레일러에 장착

2019년 새롭게 선보인 맨티스 트레일러는 전형적인 미국 트레일러의 특징을 그대로 품고 있다. 오프로드 타이어는 후면부로 치우쳐 있고 좌우 너비가 넓고 전고가 낮아 장갑차를 연상시키는 뒷태를 만들어낸다. 전면부의 보호장치 스톤가드는 물론 전면부에 2개의 가스 탱크가 장착되어 난방과 온수, 취사를 돕는다. 싱크볼, 2구 가스버너가 일체형으로 측면은 단단한 나무 재질의 가구들로 구성된다. 특이한 점은 가구 수납공간의 박스를 빼고 상판을 덮으면 의자겸 스툴로 활용할 수 있고 트루마 콤비를 적용해 온수와 난방을 해결, 에어컨까지 갖춘 오프로드와 야외 활동의 최적화된 모델이란 점이다. 도메틱 냉장고, 각종 경보기, 소화기, 바닥의 재질은 내구성이 강하며 거친 오프로드와 바닷가, 산 등 오염 방지와 청소가 용이한 모습을 보인다. 미국식의 블랙탱크가 아닌 유럽식 카세트 고정 변기가 적용된 점과 브레이크 컨트롤러, 전기커넥터 보관 소켓, 외부 led 라이트, 툴레 루프렉이 장착된 견고한 루프, 외부 샤워기, 무버까지 고르게 옵션을 갖추었다. 

이 외에도 맨티스의 독특한 특징과 장점을 갖고 있지만 리뷰가 아닌 전시장을 방문해 직접 실물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겠다. 참고로 맨티스는 단순히 유럽의 일반 카라반과 가격 비교를 한다면 비싼 편이지만 그들이 갖지 못한 맨티스의 특징과 활용도, 현지 가격을 자세히 비교해 본다면 상당히 메리트 있는 모델이다. 오프로드에 맞도록 튜닝된 SUV와 레저용 차량에 잘 어울릴 모델이다. 맨티스에 대한 상세 가격과 더 자세한 궁금점은 맨티스의 수입/판매처인 뉴딜RV(www.newdealrv.com)를 통해 확인 바란다.

취재협조┃뉴딜RV(www.newdealrv.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