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가성비, 2019 SWIFT Celebrate 4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가성비, 2019 SWIFT Celebrate 4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2.28 10: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 모델답게 알찬 2019 SWIFT Celebrate 4. 3~4인 가족을 위한 최적의 레이아웃과 디자인, 가성비가 높음.
스페셜 모델답게 알찬 2019 SWIFT Celebrate 4. 3~4인 가족을 위한 최적의 레이아웃과 디자인, 가성비가 높음.

YJRV를 통해 2019년 새롭게 선보이는 SWIFT Celebrate 4 모델은 세련된 영국 카라반의 모든 요소를 갖춘 모델이다. GLOSSOP CARAVANS을 통해 한국형으로 디자인적인 차별성을 강조하였고 메가 딜러와 SWIFT사의 합작으로 만든 스페셜 모델을 독점 수입, 공급하게 된 모델이란 점에 관심이 간다.

 

<2019 SWIFT Celebrate 4 주요제원>

전체 너비┃2,250mmㆍ실내 길이┃4,740mmㆍ총중량┃1,284kgㆍ취침 인원┃4인ㆍ판매가┃3,300만원

<특징>

SWIFT Alpine 4의 레이아웃과 동일한 실내 구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태양광 패널, 경보기, 전용 카페트, 외부 포트, 데칼, 시트, 쿠션, 커튼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적용

이 모델은 SWIFT Alpine 4의 레이아웃과 동일한 실내 구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태양광 패널, 경보기, 전용 카페트, 외부 포트, 데칼, 시트, 쿠션, 커튼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어 있다.

 

GLOSSOP CARAVANS의 40주년 기념 배지

실내 길이 4,740mm, 전체 너비 2,250mm, 총중량 1,284kg 전후로 기존에 YJRV를 통해 판매 되었던 코치맨 시리즈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며 실내 전면부에 위치하던 티테이블 겸 수납장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스위프트 특유의 전면 디자인과 좌우 하단으로 부드러운 다이나믹 형태를 보이고 서비스 도어 역시 라운드로 처리되었다. 멋스러운 알로이휠은 기본, 측면 데칼, 일체형으로 완벽에 가까운 후면부 디자인에 툴레 자전거 캐리어 킷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캐리어만 추가로 구입하면 알빙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1976년부터 시작된 GLOSSOP CARAVANS의 40주년 기념 배지와 스위프트 특유의 디자인적인 감각은 고스란히 담겨 있다.

활용도 뛰어난 전면 리빙룸, 루프로 이어지는 광활한 개방감과 아늑함이 매력적인 셀레브레이트 4.
활용도 뛰어난 전면 리빙룸, 루프로 이어지는 광활한 개방감과 아늑함이 매력적인 셀레브레이트 4.

스위프트 셀레브레이트 4 스페셜 모델의 레이아웃은 전면 11자 리빙룸 구조와 중앙에 주방이 후면부는 침대와 화장실겸 샤워실이 동일한 위치에 있다. 대신 세면대는 침실 측면으로 배치되어 굳이 내부로 들어가지 않고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영국 카라반의 후면부 화장실겸 독립샤워부스에 익숙해져서인지 유럽식 카라반의 전형적인 디자인과 영국식의 적절한 타협으로 보인다.

세련된 침실로 변신한 소파. 멋진 뷰와 쾌적함 제공

스페셜 직물 텍스타일이 적용된 전면 소파를 침대로 변환하고 너비 방향으로 누워보니 2,000mm의 넉넉한 여유 공간이 느껴진다. 전면부의 상단까지 쭉 뻗은 파노라믹 썬루프를 통해 시원스러운 뷰를 제공한다. 티테이블을 제거해 변환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 넓은 침실 공간을 확보하였다. 전체적인 화이트톤의 가구와 멋스러운 조명이 더해지자 알빙의 분위기를 더욱 높이고 있다. 

주방 쪽에서 바라보는 전면부 모습
주방 쪽에서 바라보는 전면부 모습

주방에서 침실로 이어지는 벽면은 얇은 수납장이 있어 침실과 분리되고 개방감을 위해서는 블라인드를 내리거나 올리는 것은 물론 하단에는 리빙룸의 테이블 수납이 이루어진다. 

완벽한 영국식 주방, 개방감을 살린 격벽으로 견고하게 마무리.
완벽한 영국식 주방, 개방감을 살린 격벽으로 견고하게 마무리.

부드러운 곡선으로 마감된 주방의 가구 사이로 각종 커넥터와 포트, 전원 연결을 위한 배려가 숨겨져 있고 상단 수납장에는 전자레인지, 하단에는 가스레인지, 오븐, 냉장고가 한자리에 모여 있어 실용적인 모습을 보인다.

2인 취침을 위한 메인 침대
2인 취침을 위한 메인 침대
침대 하부 수납 공간
침대 하부 수납 공간

스위프트 셀레브레이트 4 스페셜 모델은 4인 가족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사이즈에 실용성을 높인 모델로 입문자와 부부를 위한 모델로는 너무나 만족스럽다. 메인 침대 하단의 대형 수납공간과 디자인, 레이아웃의 변화를 통해 부족함은 채우고 불필요한 요소는 과감히 개선한 2019 주목할 만한 추천 모델이다.

실속 만점 샤워실 겸 화장실/ 침실 옆에는 세면대와 거울이 별도로 마련
실속 만점 샤워실 겸 화장실/ 침실 옆에는 세면대와 거울이 별도로 마련

2019년 처음 소개되는 이 모델은 최신 기술력과 디자인, 소재를 적용하였고 한국 알비어의 생활 패턴까지 고려한 감각적인 모델로 가성비는 물론 아이들과 아내를 위한 여기에 견인의 부담과 견인차의 선택까지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모델임에 틀림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것이 다 갖추어진 실속형 모델이다. 외부의 디자인적인 감성과 실내 인테리어의 세련미는 기존 경쟁 모델에게도 치명상을 입힐 수 있다. 단, 실내 사이즈의 기본적인 제약으로 상위급의 중대형 모델과는 기본적으로 다르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출입구 상단의 통합 제어 패널 하나로 모든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고 Combi 4를 적용해 실내의 난방을 책임지고 있다. 공차중량 1,095kg, 세련된 디자인,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편의성 그 모든 것을 갖춘 2019년 스위프트 스페셜 모델의 국내 출시 소식을 알리며 전시장을 방문해 직접 느껴보길 바란다. 판매가는 3,300만 원으로 가성비는 상당히 높다.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YJRV(1577-6350)를 통해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노승출 2019-03-06 15:22:19
와이제이 화이팅 나날이 번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