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업체탐방] ‘RV LAND’를 가다 - 1편
[해외업체탐방] ‘RV LAND’를 가다 - 1편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2.2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쿠하리 메쎄에서 북서쪽으로 약 1시간을 달려 도착한 ‘캠핑카의 낙원’, RV LAND. 5000여 평의 드넓은 공간은 다양한 브랜드의 최신 모터홈, 카라반, 중고 RV를 포함한 야외 전시장은 물론 캠프 그라운드, 정비동, 부품 보관 창고, 상담 공간 외에 일본의 주차 공간 ‘MOTOR POOL’까지 모두 갖춘 캠핑카 월드를 보여주고 있었다.

RV LAND의 야외 신차 전시장 풍경
RV LAND의 야외 신차 전시장 풍경

RV LAND 소개

RV LAND는 일본의 초기 캠핑카 역사와 시작점을 나란히 하고 있다. 주식회사 RV LAND 그룹의 회장 아베 카즈마로(1세대)에서 현재의 대표 아베 카즈 히데(2세대)로 이어지는 약 30여년의 역사를 느끼게 된다. 도쿄 근교의 비교적 저렴한 땅을 구입하여 여러 브랜드가 연합하여 캠핑카 판매를 하던 곳에서 현재의 RV LAND가 자리를 잡게 된 것이다. 자연을 그대로 살린 전시 공간, 공원을 연상시키는 전시장겸 보관 장소, 오너들을 위한 캠핑 공간, 자체 제작 캠핑카를 위한 조립 라인, 정비를 위한 쾌적한 정비동, 다양한 부품을 확보하기 위한 창고까지 잘 갖추어진 RV 낙원이다. 딱딱한 도심 속의 전시장이 아닌 도쿄에서 약 1시간 떨어진 근교에 위치하고 있지만 찾는 이의 발길은 끊어지지 않고 늘고 있다.

RV Land 고객을 위한 주차 보관 장소, 모터풀
RV Land 고객을 위한 주차 보관 장소, 모터풀

HYMER, 밴텍, 델타링크 아시아 ADRIA를 포함하는 LAC 그룹의 FUNLUCE, ANNEX는 물론이고 RECVEE, WHITE HOUSE, TOY-FACTORY, TEEPEE의 27개사 최신 모델과 20여 년이 지난 올드 캠핑카 외에도 3년 전후의 다양한 중고 카라반과 캠핑카 등은 새로운 주인을 기다리고 있었다. 각 분야의 전문가 40여 명이 각 지점과 해당 파트에서 부지런히 캠핑카를 손질하고 관리, 판매 등을 하고 있어 캠핑카와 관련된 모든 것을 그룹 내에서 진행하고 있다. 본사, RV 랜드 츠쿠바점, 나가레야마점, 큐슈, 수리 공장 등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된 것은 현재의 대표 이사 아베 카즈 히데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오너를 위한 CAMP GROUND를 갖추어

정성스럽게 관리되고 있는 RV LAND는 일본 특유의 캠프 그라운드와 비슷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대신 상업적으로 운영되는 캠핑장이 아닌 알브이 랜드의 유저들을 위한 장소라는 점을 제외하면 상당히 만족스럽다. 2대가 들어가는 프라이빗한 캠핑 사이트는 2개의 원목 테이블, 전용 데크까지 마련되어 있고 시야를 가리는 장애물이 없는 최상의 뷰를 제공하고 있다.

개수대와 전기 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주차장과 야외 전시장 주변으로도 캠핑카, 카라반, 장박 시설, 휴게실이 눈에 들어온다. 일본 캠핑카쇼가 끝난 직후라 약간은 어수선한 모습이었지만 국내의 모든 RV 업체들이 탐낼만한 바람직한 RV 센터의 미래 지향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캠핑카 정비동
캠핑카 정비동
중고 캠핑카의 보관 공간
중고 캠핑카의 보관 공간

RV LAND는 자체 브랜드를 가진 제작사이자 HYMER의 일본 총판, 각 브랜드의 종합 판매사, 중고 판매, 캠핑카 렌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트럭 베이스의 중소형 캠핑카 제작은 물론 중대형급의 수입 모터홈 판매, 수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RV를 위한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다. 입구 쪽의 캠핑 공간을 지나면 신차가 전시된 C-1, C-2 공간이 자리하고 언덕 위의 C-3는 중고 차량의 전시가 이루어진다. 가장 안쪽에는 정비동과 캠핑카 제작공간, 부품 창고가 위치하고 있다.

RV를 위한 모든 것이 한 자리에

 

RV LAND에서 몇 백 미터 떨어진 곳에는 ‘MOTOR POOL’이라 불리는 캠핑카 전용주차장이 마련되어 도쿄 및 인근의 캠핑카와 차고지 증명이 필요한 차량들의 전용 주차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 매월 약 65,000원의 비용을 내면 전기와 수도, 덤프 시설, 캠핑카의 주차, 보관이 가능하며 약 40대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은 파쇄석이 깔린 노지 주차장으로 이해하면 된다.

알브이 랜드는 주문 제작형 맞춤 캠핑카 제작 외에 캠핑카 렌탈 사업을 통해 신차, 중고차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캠핑카 구입 전, 미리 캠핑카를 타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구매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이 외에 긴급 구난 서비스, 고장 출동 수리, 네트워크를 통한 서비스망이 구축되어 수많은 유저들에게 신뢰와 만족감을 더하고 있다.

취재협조┃RV LAND(www.rvland.co.jp)

<2편 이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