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RV] 독창적인 구조, 카르타고 2인을 위한 라이너
[해외RV] 독창적인 구조, 카르타고 2인을 위한 라이너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2.0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할 해외 모델은 카르타고 2인을 위한 라이너(Carthago Reisemobilbau GmbH, Carthago liner-for-two)이다. 카르타고는 40년 역사와 화려한 라인업을 보유한 유럽 최대규모의 RV사로 고품질의 모델로 사랑받고 있다. 그중 2인을 위한 라이너는 올해 열린 ‘유러피언 혁신상 2019(European Innovation Award 2019)’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카르타고에 인테리어 부분 수상의 영광을 안겨준 모델이다.

유럽피언 혁신상 2019에서 인테리어 혁신상을 받은 카르타고 2인을 위한 라이너(Carthago liner-for-two)
유럽피언 혁신상 2019에서 인테리어 혁신상을 받은 카르타고 2인을 위한 라이너(Carthago liner-for-two)

회색의 아름다운 라인을 뽐내는 2인을 위한 라이너는 이름처럼 커플을 위해 제작된 럭셔리한 모터홈이다. 측면 앞뒤로 이중의 대형 스토리지를 배치하여 실용성을 더했고 내부 구조를 고려한 입구는 뒷바퀴에 가깝게 있어 들어서자마자 후면의 거실로 진입하기 좋게 되어 있다. 베이스는 피아트 두카토(Fiat Ducato) AL-KO 2축/3축 및 이베코 데일리(Iveco Daily) 50C/65C으로 8.5m의 후방 차고를 확장한 모델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2인을 위한 라이너 53  (liner-for-two 53)모델의 독창적인 레이아웃
2인을 위한 라이너 53 (liner-for-two 53)모델의 독창적인 레이아웃

독특한 레이아웃이 2인을 위한 라이너의 가장 확실한 강점이다. 유럽의 인정을 받을 만큼 혁신적인 인테리어는 후면 거실부터 중심부 럭셔리 주방, 화장실과 샤워실, 전면 침실까지 어느 하나 시선 거둘 곳이 없다. 

실내의 전체적인 느낌은 화이트 톤의 가구와 밝은 조명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유럽식 RV의 분위기를 보여준다. 주방과 거실의 경계를 짓는 카운터를 중심으로 후면 거실을 먼저 살펴보면 기존 알비어가 선호하는 U자형을 벗어나 C자 라운드 형태의 거실로 새로운 레이아웃을 엿볼 수 있다. 공간을 잘 활용한 상부 수납장과 40인치의 커다란 TV, 환기와 채광을 고려한 창문이 먼저 보이고 아래로 테이블과 테이블을 완전히 둘러싼 둥근 소파가 배치되었다. 소파는 확장 또는 움직여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재배치할 수 있다.

라이너의 주방은 거실과 구분하는 커다란 곡선의 카운터로 시작한다. 수납 및 조리대, 거실에서는 넓은 바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매우 실용적인 공간이며 디자인적으로도 훌륭하다. 주방 가구 곳곳에는 카르타고가 특허 출원 중인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했다.

화장실과 샤워실 공간도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게 슬라이딩 도어가 설치되어 있다. 주방과 침실 쪽 두 곳에 배치되어 완전히 독립된 공간으로도 구분할 수 있는 구조다.

하이라이트라고도 볼 수 있는 전면 침실은 운전석 위의 드롭베드를 내리면 완성된다. 2인이 취침 가능한 안락한 베드가 내려오면 이동이 가능한 계단 하부의 가구를 움직여 운전석과는 완전히 분리된 공간을 만들고 사용할 수 있다. 낮에는 침대를 올리고 계단을 정리하여 넓은 공간을 운전석으로만 활용할 수 있다.

카르타고 2인을 위한 라이너(53, 53L)의 레이아웃과 가격 등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carthag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카르타고(Carthag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