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가득 감성 가득, 캠핑카를 만드는 은하모빌
개성 가득 감성 가득, 캠핑카를 만드는 은하모빌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1.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은하모빌의 Wooden Works

크고 작은 전시회를 찾아 다니다 보면 유독 눈에 들어오는 모델이 있기 마련이다. 평범한 시티밴의 심플한 외형과 달리 원목으로 제작된 출입구의 야외 수납공간, 실용성 가득한 은하모빌의 레이밴 오즈를 만나게 되었다. 전시회에서 눈여겨 보았던 모델이 바로 은하모빌의 첫 프로토 타입 캠핑카였던 것이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실내에서 전해지는 나무 자체의 따스함과 정교함만큼이나 은하모빌 김태선 대표님과 풀씨 공방의 제작자, 두 분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은하모빌의 시작은 2017년 9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불과 1년 남짓한 시간이지만 많은 알비어와 예비 유저들에게 감성 가득한 원목 캠핑카, 세심한 목공 작업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신생업체이며 화성에 위치한 중견 나무공방 ‘풀씨’의 20여년 기술력을 베이스로 탄생하였다.

‘은하모빌’의 로고는 산과 파도를 표현하고 있는데 아웃도어 전문가이신 ‘캠핑카 제작자’와 야외 활동을 하다보면 밤하늘에서 항상 은하수를 찾을 정도로 은하수가 좋다는 대표님의 이야기에 미소를 짓게 된다.

은하모빌 캠핑카가 제작되는 풀씨 공방 내부
은하모빌 캠핑카가 제작되는 풀씨 공방 내부

은하모빌의 첫 캠핑카 레이밴 오즈, 탄생 비화는 의외로 간단했다. 풀씨 공방에서 함께 일하던 김태선 대표의 부탁으로 풀씨 공방에서 정성을 다해 원목으로 캠핑카를 만들어 주었고 우연한 기회에 지인을 따라 전시회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한다. ‘과연 원목으로 만든 우리 캠핑카가 사람들에게 어떤 반응이 있을까’, 궁금하기도 했고 2~3월에 열렸던 지난 스포엑스까지 나가게 되었다고 한다.

다른 RV 제작사와 달리 규모가 작은 공방이기 때문에 주문이 들어온다고 해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다. 대신 나만의 캠핑카를 갖고 싶어 하는 예비 유저들을 위해 정성 가득한 캠핑카를 제작할 준비는 언제나 되어 있다. 1호차가 판매되고 2호차, 3호차 점점 은하모빌의 캠핑카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친환경 원목 가구라는 타이틀보다 진짜 나무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가구 장인의 솜씨가 인정받기 시작한 것이다.

 

레이밴 오즈에 대한 이야기

은하모빌의 첫 캠핑카 레이밴 오즈.  3인 구성 혹은 편안한 부부 여행에 최적인 레이밴 오즈는 전면부가 리빙룸이자 침실이며 다른 경쟁사에 비해 주방의 상판 너비도 작고 후면부의 화장실겸 샤워 공간도 작게 제작되었다. 하지만 가구 하나하나가 짜맞춤 방식으로 결합되었고 가장 질 좋은 나무 자체가 고스란히 가구로 제작되어 실제 유저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 나무를 잘 아는 공방이기 때문에 가구의 색상이며 재질에 따른 강도와 내구성을 캠핑카에 접목할 수 있었고 나무의 향기까지 고스란히 녹아있다. 처음 만드는 캠핑카다 보니 시간이 지나면 문제는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새롭게 적용된 업그레이드 부품, 제품을 모든 고객에게 AS 해주는 등 은하모빌에서 만든 제품이라면 무한책임을 지겠다는 대표님과 풀씨 공방장의 말에서 신뢰를 느낄 수 있었다.

은하모빌의 첫 작품 시티밴 기반의 레이밴 오즈 내부
은하모빌의 첫 작품 시티밴 기반의 레이밴 오즈 내부

은하모빌의 카페 회원이나 캠핑카 구입을 위해 문의 하시는 분들은 평균 연령이 50대로 온라인 활동에 적극적이진 못해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카페 활동이 활발하진 않다고 한다. 하지만 나무의 감성과 편안함, 여행의 즐거움을 위해 레이밴 오즈를 선택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성향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

국내 캠핑카 시장의 전망과 캠핑카 제작에 대한 어려움을 묻자, 한 해 동안 너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받아서, ‘잘 만들어야겠다’란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고 모두의 관심을 받고 전시회를 참여하며 수많은 사람들의 의견과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잘한 점과 부족한 점을 찾게 되면서 한 편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은하모빌을 찾아주신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향후 5년 이상, 국내 캠핑카 시장은 계속 발전하며 확장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수인 르노 마스터 캠핑카도 레이아웃을 다듬어 개발, 제작에 들어갔고 다양한 방법으로 은하모빌을 알려나갈 계획입니다.”

“2018년 한해를 되돌아보며 제작, 판매, 설계에 대한 방향성을 잡았습니다.”

하지만 모든 고객의 의견을 다 반영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한다. 은하모빌의 색깔을 잃지 않기 위해 어느 부분은 고집 아닌 신념을 갖고 지키려고 한다.

 

은하모빌 르노 마스터 베이스 캠핑카 제작

은하모빌에서는 2019년 전시회를 앞두고 새로운 베이스, 르노 마스터를 활용한 캠핑카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대략적인 레이아웃과 기본 구성은 이미 완료 되었고 본격적인 실제 작업이 남아있다. 은하모빌의 르노 마스터 캠핑카는 유럽 여행을 위한 캠핑카 컨셉으로 이해하면 된다. 작지만 있을 것은 모두 알차게 갖춘, 그런 캠핑카가 될 것이라고 한다. 

최근 여러 업체들에서 르노 마스터를 베이스로 하는 캠핑카를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는데 은하모빌에서는 두 가지 버전을 제작하려고 준비 중이다. 최대 장점인 나무와 가구를 다루는 풀씨공방의 기술력에 레이밴 오즈에서 얻은 아이디어와 새롭게 추가되는 르노 마스터만의 장점을 최대로 살려 놓치는 공간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한다. 아니, 숨겨진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제대로 준비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르노 마스터란 베이스는 모든 업체에게 주어진 동일한 기본 전제 조건이지만 은하모빌의 개성과 감성을 녹여 예비 유저와 관람객을 위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준비 중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정직함과 순리대로 작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숨겨진 공간을 최대로 활용하면서도 안전하고 실용적인 모델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은하모빌의 모든 모델은 이런 생각을 베이스로 앞으로도 쭉 나아지는 모습을 보일 것이므로 기대해도 좋습니다.”

또한 동일한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잘 선택했구나’란 생각이 들도록 전기며 태양광, 배선, 가구 조립 등 모든 작업에 있어 시간이 걸리더라도 꼼꼼히 확인해 신뢰를 얻는 업체가 될 것이라고 앞으로의 목표를 밝혔다. 실제 오너들이 듣고 전해주는 주위 사람들의 칭찬과 멋지다는 말 하나하나에 많은 위안과 자신감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은하모빌 2019

르노 마스터에 이어 2019년에는 또 다른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단순한 원목 나무가 아닌 철재, 목재, 기타 모든 재료를 복합적으로 활용한 티어드롭 스타일의 RV를 장기적으로 구상 중이라고 한다. 더 나아가서 트레일러, 캠핑카 자작을 위한 DIY 교육을 조합 사업으로 진행할 장기적인 플랜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공방을 연상시키는 은하모빌 사무실, 원목 테이블에서 작업 중인 은하모빌 김태선 대표
공방을 연상시키는 은하모빌 사무실, 원목 테이블에서 작업 중인 은하모빌 김태선 대표

2019년 봄부터 적극적인 전시회 참여와 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은하모빌의 새로운 RV를 알리고 판매에 만전을 다할 예정이다. 단순히 가구 만들던 방식으로 캠핑카를 시험 삼아서 만든 것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인정받을 수 있는 진짜 나무로 만든 명품 캠핑카를 제작할 것이다. 언제나 여행을 꿈꾸는 밝은 미소를 가진 김태선 대표와 풀씨공방의 제작자 분들과 직원 모두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마무리해본다.  

끝으로 모든 은하모빌 가족과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는 분들에게 항상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취재협조┃은하모빌(031-352-06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