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카라반 르노 마스터 캠핑카, 플래닛 마스터 V
더블유카라반 르노 마스터 캠핑카, 플래닛 마스터 V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르노 마스터 캠핑카 기획, 세 번째 모델은 더블유카라반 플래닛 마스터 V이다. 역시 ‘더 카라반 TV’를 통해 프로토타입을 공개한 바 있으며, 이후 좀 더 수정ㆍ보완하여 플래닛 마스터 V가 출시됐다.

더블유카라반(W.CARAVAN)이 만든 르노 마스터 캠핑카, 플래닛 마스터 V
더블유카라반(WCARAVAN)이 만든 르노 마스터 캠핑카, 플래닛 마스터 V

플래닛 마스터 V 특징
더블유카라반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플래닛 마스터 V는 사이드, 루프 모두 자작나무 프레임으로 재탄생 되었다. 철판과 자체 프레임만으로 출시된 르노 마스터의 단점을 섬세하게 프레임과 단열재로 재구성하여 그 어느 모델보다 튼튼한 내구성과 최대 장점인 1,880mm의 실내 길이를 확보할 수 있어 다른 모델과 차별화된다. 
더블유카라반의 플래닛 마스터 V는 전면부에 L자 소파가 적용된 유럽풍의 리빙룸과 후면부의 껑충하게 올라온 고정 침대가 특징이다. 앞, 뒤로 2개의 취침 공간을 확보하였고 엄청난 수납공간과 샤워실 겸 화장실을 갖추고 있으며 그 어느 모델보다 실내 인테리어의 퀄리티가 높은 경쟁력까지 확보하고 있다.

Outside 플래닛 마스터 V

외형을 살펴보면 차체 측면에 라인을 넣고 모델을 상징하는 ‘V’와 더블유카라반의 CI를 배치하여 심플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여기에 기존 일체형 밴 타입으로 출시된 르노 마스터 베이스의 철판 굴곡은 그대로 살려 다양한 수납공간을 몰드로 직접 제작해 완벽하게 마감하였다. 대신 후면 2개의 창과 전면, 좌우 측면에 대형 창문을 적용하여 야외를 바라볼 수 있도록 구성을 바꿨다. 그 외 루프 어닝, 맥스팬, 난방 시스템이 고르게 반영되었다.

Inside 플래닛 마스터 V

 

유압테이블이 적용된 리빙룸, 소파 하단으로 야외 테이블이 수납
유압테이블이 적용된 리빙룸, 소파 하단으로 야외 테이블이 수납

국산 카라반의 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더불유카라반의 특색 있는 자작나무 가공 기술력과 노하우가 플래닛 마스터 V의 인테리어에도 적용됐다. 세련된 디자인에 완성도 높은 마감 처리, 다양한 방식의 재료와 섬세한 작업자의 숙련된 노하우가 그대로 느껴진다.
출입구를 들어서면 길게 이어진 소파는 ㄱ자로 꺾이며 차량 프레임이 위치한 샤워실 겸 화장실의 구조물과 이어진다. 유압 테이블을 내리고 침대로 변환이 이루어지면 2명이 누울 수 있는 침대로 바뀐다. 리빙룸, 샤워실 겸 화장실, 키친, 고정 침대, 커다란 수납공간을 모두 갖추었으며 알비어를 위한 대형 창문과 후면부의 창문, 완벽한 냉난방 시스템까지 고루 갖추었다.
가구의 디자인과 레이아웃에 있어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는 나뉠 수 있겠지만 실용적인 모습과 공간활용도에 있어서는 이견이 없어 보이며 좀 더 자세한 디테일은 구성 별로 상세하게 풀어보도록 한다.

# 실용성 가득한 주방과 리빙룸

실내에서 바라본 리빙룸, 앞으로 테이블의세세한 변화와 업그레이드가 준비중이다
실내에서 바라본 리빙룸, 앞으로 테이블의세세한 변화와 업그레이드가 준비중
침대 하단에 설치된 냉장고
침대 하단에 설치된 냉장고

침실만큼이나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리빙룸일 것이다. 카라반처럼 모든 것을 실내에서 보내는 것은 아니지만 실용적이고 기동성이 뛰어난 캠퍼밴인 만큼 외부의 활용성을 고려해 출입구 외부로 길게 확장되는 테이블을 갖추었다. 실내의 공간을 위해 양보했던 주방의 상판은 확장 테이블을 설치해 조리 시 활용할 수 있고 업그레이드가 예정인 슬라이딩 타입의 유압 테이블은 단단하게 고정되어 안정적이다. 출입구를 통해 보이는 첫인상은 심플&세련미로 표현할 수 있다. 각종 컨트롤 스위치가 달린 싱크대, 침대 하단에 위치한 냉장고, 수납장과 확장 테이블, 출입구 도어에도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전체적인 실내와 가구의 색상도 선택 적용할 수 있어 또 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해 보인다. 

# 샤워실겸 화장실

플래닛 마스터 V의 샤워실 겸 화장실 도어는 자바라 타입의 금속 재질이며 측면으로 슬라이딩 된다. 바닥의 마감재와 측면에도 일체형으로 제작되었으며 샤워기와 연결된 수전, 분리형 세면대를 갖추었다. 휴대용 변기를 설치할 수 있으며 사이즈 대비 공간의 활용도는 뛰어난 모습이다. 

# 플래닛 마스터의 디테일, 침실

 

플래닛 마스터 V의 침실은 상당히 높다. 1880x1100mm로 약간은 좁아 보이지만 실제로 누워보면 여유롭다. 특히 전폭이 2,020mm인 외형에서 실내 전폭을 1,880mm나 뽑아낸 더블유카라반의 기술력은 돋보인다. 자작 프레임을 제작해 모든 가구를 짜 맞추고 내구성은 물론 가구의 레이아웃을 바꿈으로 현재의 레이아웃을 제작할 수 있었고 주문 시 일부 가구의 변경도 가능해 알비어의 만족도는 더욱더 높을 것으로 보인다. 3인승 모델임을 감안하면 실내는 매우 실용적이다. 침대가 높은 만큼 침대 하단의 수납공간은 상당해 후면부의 도어를 열고 각종 용품과 옷까지 모두 보관할 수 있는 독특한 구성을 자랑한다. 

# 수납공간까지 세심하게 제작

플래닛 마스터 V는 짧은 기간 동안 많은 연구와 집약적인 기술을 결합해 독자적인 양산 체제를 갖추었다. 후면부의 좌우 도어에 크고 작은 수납공간을 살펴보면 알비어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묻어난다. 친환경 소재의 재료 선택에서부터 본 제작에 들어가기 전, 3D로 수많은 실험과 배치, 고민의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난다. 그 결과물이 바로 현재의 전시 모델인 것이다. 그런데도 고객의 의견을 받아들여 업그레이드에 나설 것이라고 한다.

​리빙룸과 샤워실 겸 화장실의 영향으로 좌측에 창문이 위치하고 플래닛 마스터 V의 전용 데칼 적용
​리빙룸과 샤워실 겸 화장실의 영향으로 좌측에 창문이 위치하고 플래닛 마스터 V의 전용 데칼 적용

플래닛 마스터 V의 기본 가격은 5,790만 원(부가세포함)이지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옵션과 품질이 뛰어나 많은 이슈를 만들고 있다. 더 자세한 문의는 더블유카라반(041-667-1294/www.wcaravan.co.kr)을 통해 확인 바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