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리조트, 에어스트림 토미 바하마 19CB 스페셜 에디션
움직이는 리조트, 에어스트림 토미 바하마 19CB 스페셜 에디션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11.2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빙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에어스트림(Airstream)이란 모델에 일종의 동경을 느껴보았을 것이다. 디자인과 독특한 에어스트림만의 감성을 간직한 모델, 브랜드 이미지 때문일 것이다. 에어스트림 토미 바하마 스페셜 에디션(Airstream Tommy Bahama Special Edition, Travel Trailer)의 매력을 전해본다.

에어스트림 토미 바하마 19CB 스페셜 에디션(Airstream Tommy Bahama 19CB  Special Edition)
에어스트림 토미 바하마 19CB 스페셜 에디션(Airstream Tommy Bahama 19CB Special Edition)
토미 바하마의 레이아웃

에어스트림과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잘 알려진 토미 바하마는 독특한 미국 브랜드이자 자유로움과 연결되는 아이콘이다. 이 쟁쟁한 두 브랜드가 만나 스타일리쉬한 스페셜 에디션 모델을 만들었다. 이 모델은 서핑과 바다를 연상시키는 컬러와 이미지, 청새치 아이콘들이 적용되었고 에어스트림의 럭셔리함과 편안함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클래식한 에어스트림에 감각적인 토미 바하마의 인테리어 디자인 요소가 더해졌고 수제작으로 정교한 작업이 이루어져 스페셜 에디션의 가치를 높인다. 

에어스트림 토미 바하마 모델을 처음 본 것은 ‘일본 캠핑카쇼’였지만 독일 카라반 살롱에서 다시 만난 이 모델은 또 다시 눈길과 마음을 끌어당기고 있었다. 전면창에 채워진 감각적인 그래픽과 토미 바하마의 개성을 살린 측면부의 어닝 패브릭과 패턴은 무언가 릴렉스되는 분위기를 전하고 있다.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스타일, 해변과 잘 어울리는 분위기 연출은 기본 내부로 들어가면 우든 재질의 블라인드가 한껏 멋을 더한다. 소파의 패브릭과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더욱 빛을 발하는데 과하게 멋을 내지 않아도 현대적인 세련미로 다가오고 있다. 석양이 드리워진 해변가에 잘 어울리는 조명과 출입구의 장식은 물론이고 근사한 바와 기본 제공되는 악세서리가 더해져 전체적인 코디가 이루어진다. 릴렉스 체어와 외부의 수납과 멋을 더하는 쿨러, 머그컵까지 마련되었다. 

에어스트림 토미 바하마는 두 가지의 레이아웃과 사이즈로 제작되었다. 작지만 알찬 구성 4인 취침 구성의 19CB 모델과 전면부와 후면부로 침실, 리빙룸 구조가 분리되는 5인 구성의 트윈 액슬 27FB 모델이다. 오늘 소개한 19CB 모델은 바디가 19feet, 기본 중량이 4,200lbs 모델이며 가스와 배터리 등의 기본이 적재된 상태에서 수직하중이 550lbs로 미국 트레일러 특유의 묵직함을 전하고 있다. 

캐리비언 스타일이 적용된 욕실 겸 화장실
캐리비언 스타일이 적용된 욕실 겸 화장실
토미 바하마의 후면에 있는 아늑한 침실
토미 바하마의 후면에 있는 아늑한 침실

출입구를 들어서기 전에 측면에 부착된 토미 바하마 릴렉스 에디션(Tommy Bahama Relax Edition)의 정교한 뱃지 플레이트와 출입구의 중간 도어는 멋스럽고 우측에는 은은하게 빛을 발하는 손잡이가 자리하고 있다. 어닝을 펼치면 어디든 캐리비언 비치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후면부의 날렵한 리어램프도 눈여겨 볼 만하다. 출입구를 들어서면 좌측으로 와인바가 은은한 조명과 더해져 분위기를 한층 업 시키고 산듯한 내부 가구의 컬러와 조명, 패브릭 디자인이 더해져 기존의 에어스트림과도 차별화된 모습이다. 멋을 한껏 끌어올리는 도어의 손잡이는 가죽에 수작업으로 스티칭된 디테일을 자랑하고 측면의 화려한 그래픽과 컬러감각을 만끽하게 된다. 침실은 물론 모든 내부 인테리어를 토미 바하마 스타일로 장식하여 릴렉스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게 되었다.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의 독특함 외에 화장실의 도어가 움직임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사용 시에는 외부로 모서리를 밀어 공간을 확장하고 이동 시에는 안 쪽으로 밀어 실내 공간의 변화를 줄 수 있는 구조이다.

출입구 측면의 와인바

알로이 휠, 툴레 스텝, 쏠라 패널, 루프형 에어컨 외에도 파워 어닝과 최신 편의사양으로 알비어의 편안함을 높인다. 이 외에 에어스트림 자체의 고유한 세미-모노코크 알루미늄 슈퍼스트럭 구조와 알루미늄 바디는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을 것이다. 수제작으로 작업된 외형과 외부 샤워기, 직수 시스템, 225/75R15 사이즈의 굳이어 타이어, 160W 쏠라패널과 AGM 배터리가 기본 사양으로 첨단 시설과 조명이 기본이라 언제 어디서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냉난방 시스템과 판타스틱 휀, 우드 플로어, 히터, 와인바, 고급스러운 가죽 마감재, 우드 블라인드, 토미 바하마 전용 침구 세트, 각종 감지기 등이 모두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어 더욱 편안하고 품격을 높이는 포인트가 되고 있다.  

가족을 위한 움직이는 리조트, 에어스트림 토미 바하마 스페셜 에디션 모델에 대한 리뷰를 마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