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성특장차가 만든 새로운 캠핑카, PHAETON
두성특장차가 만든 새로운 캠핑카, PHAETON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11.2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

<주요제원>

전장 6,300mm 전폭  2,080mm 전고 2,780mm 내부 4,100x1,980x1,955mm 승차정원  5인승 

페이튼(PHAETON)은 미국에서 4륜 쌍두마차를 뜻하며 유럽과 그리스 신화에서는 태양신의 아들 파에톤을 칭하는 단어이다. 2018 프리미엄 캠핑카, 두성특장차에서 출시한 페이튼 모델은 특장업체 선두 기업이 만든 만큼 탁월한 단열과 루프 마감, 접합 기술을 통해 미려한 외관과 안전성을 자랑하고 있다. 

출입구를 들어서면 5인이 둘러앉을 수 있는 리빙룸이 마련되었고 더블베드와 화장실겸 샤워실이 배치된 전형적인 카라반의 레이아웃을 엿볼 수 있다. 전면 벙커베드를 활용하여 여유로운 취침 공간을 확보한 모델이다. 다른 모델에 비해 독특한 포인트를 찾는다면 화장실 겸 샤워부스가 바닥보다 살짝 낮아진 모습으로 제작되어 배수와 실내 높이를 고려한 점이다. 

화장실 겸 샤워실
화장실 겸 샤워실

두성특장차에서 제작한 페이튼 캠핑카는 미국식 EPDM 라운드형 천정, 루프 마감과 무실리콘 처리를 장점으로 누수와 결로를 완벽하게 차단했다고 한다. 여기에 단열, 무소음온풍기, 전동 테이블을 적용해 실용성을 높였다. 전기배선을 내부로 삽입하고 조인트 접합기술, 가구 이탈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전국 AS 망을 활용한 강점을 보이고 있다. 2011년 R600 캠핑카 개발을 시점으로 누적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적용한 두성특장차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모델이다.

페이튼 모델의 베이스는 포터II이며 전체적인 외부 디자인은 국내 캠핑카의 주력 모델들과 흡사하다. 출입구가 휠베이스의 중간에 위치한 점과 외부 데칼, 전면부 상단의 두성 로고가 차별성을 보인다. 후면부에는 청수 주입구와 사다리, 후방 카메라가 위치하고 침실 공간 채광을 책임지는 모서리가 라운드로 처리된 창문 하나가 위치한다. 

후면에서 본 페이튼의 주방과 거실, 벙커 베드는 2명까지 취침할 수 있고 위로 헤키창이 있어 쾌적한 환경 제공
후면에서 본 페이튼의 주방과 거실, 벙커 베드는 2명까지 취침할 수 있고 위로 헤키창이 있어 쾌적한 환경 제공

일체형 출입구를 들어서면 2열 공간은 후면부를 향한 대형 소파와 테이블, 헤키창이 마련되어 시원스럽다. 짙은 가구의 톤과 하단의 화이트 톤이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고 각종 설비와 조명들이 적재적소에 위치해 실용적이다. 실내 공간이 알차게 자리하고 있으며 작은 공간도 잘 활용하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리빙룸에서 침실로 이어지는 중간에는 좌우로 수납장이 마련되어 있어 실용성과 견고함을 더한다. 데포드 고정 변기와 일체형으로 제작된 화장실겸 샤워부스의 마감은 방수와 실용성에 있어 경쟁 상대보다 우위의 모습이다. 이동업무용 차량의 특징을 보여주는 주방, 둥근 싱크볼은 있지만 가스시설이 없고 대신 환기, 덕트 설비, 냉장고는 잘 갖추어져 있다.  

출입구 상단은 볼트 게이지, 음향, 조명, 외부 조명, 각종 스위치를 하나의 공간에 배치에 통합 컨트롤 패널을 만들어 놓았다. 출입구 옆으로 전동 테이블, TV가 마련되어 여유롭게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상단부에는 벙커 베드까지 배치되어 실용적이며 견고한 두성특장차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페이튼의 판매가격은 6,490만원(부가세 포함)이며, 더 자세한 문의나 구매는 두성특장차(1566-0576/www.doosungmc.com)에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