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효율적인 겨울나기, 차량용 난방 시스템 에버스패커 무시동 히터
따뜻하고 효율적인 겨울나기, 차량용 난방 시스템 에버스패커 무시동 히터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11.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시동 히터란 무엇인가?

일반적인 자동차는 시동을 걸고 일정 거리를 주행하게 되면 엔진의 뜨거워진 열기와 냉각수를 활용해 실내의 히터에서 온기를 전달하게 된다. 하지만 시동을 끈 후 히터에서는 찬바람만 나오게 된다. 무시동 히터는 말 그대로 시동을 걸지 않고도 사용 가능한 난방용 히터이며 에버스패커 무시동 히터는 12V, 24V, 경유, 휘발유 등 다양한 방식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소, 중, 대형 트럭은 물론 버스, 캠핑카, 선박, 군용, 철도에 이르기까지 활용 범위도 넓고 다양하다.

에버스패커 무시동 히터의 주요 특징

에바스패커 무시동 히터는 1865년 창립 이후 꾸준한 연구, 기술 개발을 통해 무시동 히터와 에어컨 등 공조 제품과 전자장치에 핵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국내에도 현대자동차 상용차량 및 타타대우 수출 차량에 순정 공급하고 있지만 최근 국내 RV 시장의 확장으로 새로운 난방 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에버스패커 무시동 히터는 크게 Airtronic(에어트로닉) 공기 히터와 Hydronic(하이드로닉) 냉각수 히터로 나뉜다. 사용하고자 하는 차량의 특징과 사이즈에 따라 효율적인 제품 선택이 가능하지만 제품별 용량의 차이를 볼 수 있다.

국내에서 제작하는 캠핑카와 이동업무용 차량에 추천하는 에버스 공기 히터는 한국 연료 조건을 고려한 독보적인 버너 기술 특허로 2배 이상 길어진 제품 수명을 자랑한다. 주요 부품은 독일산을 사용하고 있고 배기 소음기를 장착해 최저 소음을 구현하여 숙면을 책임진다. 추가 구성품으로 히터 안착 시 바닥면을 고르는 부품과 트럭용 연료 추출기, 승용연료 추출기, 히터 보호커버, 온풍 토출량 조절이 가능한 분배기와 컨트롤러, 외부온도센서, 온풍 덕트까지 선택 적용할 수 있다.

Airtronic Series 무시동 공기 히터

무시동 공기 히터는 연소 과정을 통해 가열된 열 교환기에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따듯한 공기 난방을 제공한다. 열교환기, 연소용 버너는 안전하고 배기가스 내 유해물질 발생을 최소화한다. 저전압 방지 기능과 최소한의 전기 사용으로 안정적인 운용과 높은 열효율로 연료 절감, 친환경적이며 설정 온도를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자동으로 난방 모드를 조절한다.

공기히터는 난방 용량별로 2.2kw, 3kw, 4kw, 5.5kw, 8 kw로 차량 및 용도에 맞게 선택 가능하며, 빠른 난방과 동일 사이즈 대비 최고의 난방용량으로 공회전을 줄일 수 있어 연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Hydronic Series 무시동 냉각수 히터(프리 히터)

냉각수타입
냉각수타입

무시동 냉각수 히터는 최첨단 버닝 시스템을 이용해 차량 냉각수를 가열하고 순환시켜 엔진 예열은 물론 겨울철 저온 시동 시 엔진 보호해 시동성을 확보할 수 있다. 실내 난방 및 창문 성애 제거 등 안전한 운전 환경 제공과 과열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히터를 중지해 안전을 보장한다. 국제 품질 인증 및 유럽 안전 법규를 만족하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이며, 난방용량 5kw, 8kw, 9.5kw, 12kw 뿐만 아니라 대형 엔진의 장비와 선박에 적용 가능한 16kw ~ 35kw 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국내에는 (주)제이앤에스 이엔지를 통해 에버스패커 무시동히터를 공급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와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캠핑카를 위한 안전한 에바스패커 무시동 히터 통합난방시스템

캠핑과 레저를 위한 활동이 늘어나면서 무시동 히터에 대한 관심과 판매도 늘고 있다. 장소와 날씨에 상관없이 따듯하고 안락한 난방을 제공하는 에버스패커 무시동히터는 생산 단계에서 설치가 되지만 출고 후에 대리점을 방문해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낮은 전력 소모로 장시간 난방이 가능하고 실내 온도 조절이 자유자재로 조절 가능하며 빠른 난방 효과, 타이머 예약도 가능하다.

특히 최근 에버스패커의 냉각수 히터를 이용한 ‘실내 난방’, ‘바닥 난방’ 및 ‘급속 온수’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보일러 시스템 (제품명 : 하이보일러)은 온돌 문화의 한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상품으로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그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에버스패커 무시동 히터의 우수성

독일 무시동 히터 에버스패커의 성공 비결은 ‘기술적인 우수성’을 꼽을 수 있다. 버너의 수명과 뛰어난 저소음, 실내 공간을 빠르게 데울 수 있는 경쟁제품보다 높은 난방 용량, 성능과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어 경쟁우위에 있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다. 다양한 스펙과 성능으로 선택의 폭이 넓은 에버스패커 제품군은 2.2kw~8kw의 공기히터와 5kw~35kw까지의 냉각수 히터의 다양한 성능을 구현하고 있다.

2.2Kw의 난방에 시간 당 최저 0.1리터의 극소량 연료가 사용되므로 비용 절감은 물론 우수한 내구성으로 인한 추가 교체 비용, 수리비 등의 절감이 가능해 유리하다. 여기에 전국 60여개 대리점을 통한 서비스망과 2년 서비스 기간, 숙련된 전문 인력의 서비스로 최고의 만족도를 자랑한다. 에버스패커 무시동 히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나 구매문의는 홈페이지(www.eberspaecher.co.kr)를 통해 확인 바란다. 

자료 제공 및 도움말│(주)제이앤에스이앤지(www.eberspaech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