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RV] 집처럼 완벽한 캠퍼밴, 글로브 트래블러 보이저 XS
[해외RV] 집처럼 완벽한 캠퍼밴, 글로브 트래블러 보이저 XS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11.1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할 해외 RV는 폴란드의 글로브 트래블러(Globe Traveller)가 만든 보이저 XS(Voyager XS)로 까다로운 알비어를 위한 완벽한 캠퍼밴이다. , 보이저 XS는 알빙을 떠나서도 마치 내 집에 있는 것처럼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게 레이아웃을 구성했다.

글로브 트레일러  보이저 XS
글로브 트래블러 보이저 XS

보이저 XS의 베이스 차량은 130마력 2.3 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한 피아트 두카토(Fiat Ducato)로 선택에 따라 2리터 디젤 엔진의 푸조 박서(Peugeot Boxer)로 대체할 수 있다. 차량 무게는 3,030kg로 허용 중량은 470kg이다.

보이저 XS의 주간/야간 레이아웃
보이저 XS의 주간/야간 레이아웃

최대 4명이 생활할 수 있는 보이저 XS는 전체 길이 5,990mm에 지붕을 3,000mm까지 높게 개조하여 개방감이 뛰어나고 실내를 더 넓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침실과 화장실을 후면에 몰아놓고, 중간부터 공간을 확보해 전면까지 다이넷 공간을 구성했다. 테이블까지 동선을 최소화한 아담한 주방과 각종 수납공간을 두었고, ISOFIX 방식의 시트와 운전석을 회전하면 어른2명, 어린이 2명이 휴식할 수 있는 거실이 마련된다.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베드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베드

운적석 위 아이들이 좋아할 벙커 베드는 높은 천장 구조로 답답하지 않으며, 소파 상단의 캐비닛처럼 보이는 것의 손잡이를 당기면 접이식 베드가 펼쳐지며 187cmx134cm 사이즈 침대로 확장된다. 낮에는 접어서 생활하고 밤에는 펼쳐서 잠잘 수 있는 효율적인 공간으로 헤키 창이 있어 밤하늘 보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무럭무럭 키울 수 있다.

후면 공간은 침실이 있는 만큼 중반부 주방과 사이에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독립적인 공간으로 생활할 수 있게 했다. 침실 옆으로 작은 화장실 겸 샤워실도 배치하였다. 
가구와 패브릭은 색구성표가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난방은 트루마 콤비 히터(Truma Combi 4E-6D-6ED)를 사용하고, 피아마 어닝과 툴레 자전거 리프트도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보이저 XS와 글로브 트래블러의 다른 모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globe-traveller.eu)를 통해 확인 바란다.

사진Globe Traveller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