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호 르노마스터 캠핑카, 다온티앤티 르벤투스 공개
국내 1호 르노마스터 캠핑카, 다온티앤티 르벤투스 공개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11.0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온티앤티 르벤투스, 르노마스터 베이스로 국내 최초 제작된 캠핑카
다온티앤티 르벤투스, 르노마스터 베이스로 국내 최초 제작된 캠핑카

출시부터 연일 뜨거운 관심을 받아온 르노마스터로 만든 국내 1호 캠핑카가 드디어 출시됐다. 바로 다온티앤티의 르벤투스(LE VENTUS)다. 다온밴, 디오에스티, 포스 시리즈 등 독자적인 기술력과 새로운 시도로 많은 알비어의 사랑을 받아온 다온티앤티가 누구보다 빠르게 르노마스터 캠핑카를 시장에 내놓았는데, 더 카라반 TV의 따끈따끈한 리뷰 영상으로 좀 더 자세히 파헤쳐보자.

다온티앤티 르벤투스는 르노마스터 롱베이스 기반의 캠핑카로 클래스 B타입의 밴 컨버젼 모델이다. 현재 90%이상의 완성도를 보이는 프로토 타입으로 외형부터 살펴보면 기존 르노 마스터의 깔끔한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그 위로 데칼을 입혀 르벤투스만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220V 전기 인입구와 벤트/ 외부 물주입구
220V 전기 인입구와 벤트/ 외부 물주입구

기존 마스터에 측면으로 창문을 넣어 사용자가 조리를 하거나 생활할 때 쾌적하고 개방감 있게 지낼 수 있도록 고려했다. 또 220V 외부 전기 인입구와 배터리의 열기를 빼주는 벤트도 측면에 배치했다. 르벤투스의 청수통은 150L, 오수통은 50L 용량으로 전륜구동 방식의 차량인 만큼 후면 실내 하부공간 활용도가 높은 점을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공간 배치를 했다. 후면 도어는 화장실 겸 샤워실 공간과 연결되어 내부로 들어갈 수 있으며 주행용 후방 카메라를 장착할 예정이다. 

피아마 루프형 어닝
피아마 루프형 어닝
외부 활동 시 공간 확장이 용이한 외부 테이블
외부 활동 시 공간 확장이 용이한 외부 테이블
다온티앤티가 별도 금형작업을 진행해 르노마스터에 맞춰 제작된 전동 발판
다온티앤티가 르노마스터에 맞춰 독자적으로 제작한 전동발판

실내로 들어가는 측면 도어에 35m 피아마 루프형 어닝과 수납장 벽면 공간을 활용한 야외 테이블을 볼 수 있다. 이는 한정된 내부공간을 확장하여 더 넓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한다. 르벤투스 외형에서 돋보이는 점은 입구의 전동발판이다. 르노마스터 출시와 동시에 별도 브라켓 금형작업을 하여 제작한 것으로 보다 편리한 캠핑카를 만들고자 다온티앤티의 고민이 보인다. 아직 프로토타입은 적용 전이지만 입구 모기장도 장착될 예정이다.

르벤투스의 실내 전경, 공간을 최대로 활용한 수납공간 배치와 L자형 변형소파와 가구들
르벤투스의 실내 전경, 공간을 최대로 활용한 수납공간 배치와 L자형 변형소파와 가구들
소파를 변형해 침대로 이용 가능
소파를 변형해 침대로 이용 가능

내부 생활공간을 보면 들어서자마자 수납장이 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외부 테이블을 부착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며 실제 수납공간이 굉장히 부족한 밴 타입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반영했다. 거실 겸 침실 공간은 운적석과 독립된 구조로 L자형 소파와 유압식 테이블로 되어있다. 소파는 침대로 변형되어 어른 2인, 어린이 1인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상단 수납장과 가정용 에어컨, TV 거치대 등 배치
상단 수납장과 가정용 에어컨, TV 거치대 등 배치

가구는 브라운 계열의 무게감 있는 디자인으로 소파 상단에 배치되어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있고, 소파 뒤편으로 TV 거치대 등이 있다. 에어컨은 가성비를 생각해 루프형 보다 저렴한 가정용 에어컨을 적용했는데, 여기에 따라오는 실외기 설치의 걱정은 다온티앤티만의 기술로 날려버렸다. 일정 부분 특허도 내놓은 상태로 실외기를 분리하여 새롭게 케이스를 짜고 바닥에 적재할 수 있게 했다. 

르벤투스의 꼼꼼한 단열 작업 모습
르벤투스의 꼼꼼한 단열 작업 모습

르벤투스는 천장은 물론 바닥에 50mm, 벽면 35mm 단열재를 적용했고, 내구성 역시 뛰어나다. 천장은 전면 헤키에서 중심부 맥스팬, 후면 벤트까지 트여있는데, 모두 정확하게 몰드하여 굴곡으로 인한 누수위험을 원천차단 하였다. 리뷰로 보이는 엠보싱 마감은 프로토타입에만 적용된 것으로 출시 제품은 이태리에서 들어오는 고급재질의 마감재로 교체될 예정이다.

르벤투스 주방 전경
르벤투스 주방 전경

주방을 살펴보면 앞쪽으로 창문, 위로 맥스팬을 두어 환경을 조성했으며 도메틱 싱크볼을 사용한다. 조리대 옆 벽면에 이태리 명품 브랜드인 브트리프리고 냉장고를 적용했고, 벽면을 수납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하단으로도 수납식 인출망과 적재공간을 배치했다.

화장실 겸 샤워실
화장실 겸 샤워실

화장실 겸 샤워실은 엔드 베스 구조로 후면 도어 쪽으로 자리 잡았다. 접이식 형태의 세면대가 적용되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샤워기까지 넣어 공간을 넓힐 수 있으며 고급형의 경우 고정식 변기를 적용하였다. 기본형은 별도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기본옵션>
딥사이클 배터리 200A (일반 납산) / 주행 충전기 / 외부충전기 / 외부 전원 연결기 / 에바스페커 D2 무시동히터 / 2K 유사 정현파 인버터 / 후방카메라 / 후방센서 / 디지털모니터 /외부 물 주입구 / 유압식 테이블/ 맥스펜 / 도메틱 싱크대 / 냉장고 / 물탱크 150L / 청수통 150L /오수 50L
<고급 풀옵션>
일반형 기본옵션 + 무시동 히터를 바닥 난방으로 변경 / 2K 유사정현파 인버터를 정현파 인버터로 변경 / 일반 납산 200A배터리를 인산철 240A로 변경 / 벽걸이 에어컨 / 쏠라 100W / 샤크안테나/ 고정식 변기

르벤투스의 출시 가격(차량 가격 3,100만원 포함)은 부가세 포함하여 기본옵션이 적용된 일반형 모델이 5,610만원으로 풀옵션이 적용된 고급형의 경우 6,27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공개된 다온티앤티 르벤투스에 대한 상담 및 제작 문의는 본사(1599-6394)를 통해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