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크로스 카라반, 페란 푸에요(Ferran Pueyo) 대표를 만나다
어크로스 카라반, 페란 푸에요(Ferran Pueyo) 대표를 만나다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09.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열의 나라 스페인에서 만든 어크로스 카라반, 지난 8월 어크로스 카라반의 페란 푸에요(Ferran Pueyo) 대표가 한국을 방문했다. 어크로스 카라반은 색다른 분위기와 실용성 돋보이는 모델로 사랑받고 있는데, 국내 수입/총판인 어크로스 코리아를 통해 페란 푸에요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한국을 방문한 어크로스 카라반 페란 푸에요(Ferran Pueyo) 대표
한국을 방문한 어크로스 카라반 페란 푸에요(Ferran Pueyo) 대표

THE CARAVAN | 스페인 Across-car 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CROSS | 어크로스 카(국내에는 어크로스 카라반)는 1980년 유럽에서 나의 아버지(Felipe Pueyo)께서 카라반과 모터홈을 생산하는 여러 관련 회사를 창업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변화와 발전을 통하여 현재 어크로스(Across)의 독립 브랜드를 가진 어크로스 카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현재는 2대인 제가(Ferran Pueyo) 경영권을 이어받아 회사의 전반적 업무를 관장하는 매니징 디렉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어크로스 카는 오랜 기간 오직 카라반과 모터홈만을 만들어온 RV 전문생산 기업입니다. 어크로스 카의 경영철학은 ‘타사에서 제공할 수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입니다. 어크로스의 생산 시스템은 커스터마이징 제작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 맞춤 제작 경험으로 1000가지 이상의 어크로스 카만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레이아웃 데이터와 생산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유일하게 장애우 가족을 위한 카라반 및 모터홈을 생산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레이아웃과 설비 옵션을 현실화해드립니다.

어크로스 카의 의미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크로스의 뜻은 한 지점을 시작으로 다른 지점으로 이동을 의미하며 카는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즉, 어크로스 카는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하는 우리, 모든 어크로스 RV에 열정과 가능성을 담고 행복과 만족을 만들어내는 사명감을 의미합니다.

 

THE CARAVAN | 이번 한국 방문의 목적과 어크로스 코리아를 통한 브랜드 공식 런칭 1년에 대한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ACROSS | 우리와 함께하는 전 세계의 어크로스 독점 딜러사는 우리의 가장 큰 힘이며 가족입니다. 각 국가별 시장의 니즈는 상이합니다. 따라서 그 시장을 먼저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이 우리가 먼저 해야 할 일이며 이 과정을 통하여 각 국가의 딜러사가 요청하는 맞춤형 카라반, 모터홈을 더욱 정확하게 생산할 수 있습니다. 한국 어크로스 팀원들과 함께 한국 런칭 1주년을 기념하고 또한 코리안 스페셜 모델들의 업그레이드 및 2019년도 새로운 모델 제작 미팅을 하고자 방문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어크로스 카라반이 한국 카라반 시장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우리는 조급해 하지 않습니다. 어크로스만의 가치와 경쟁력으로 조금씩 한국 카라반 유저들에게 사랑 받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THE CARAVAN | 한국 카라반 시장에 어크로스 카라반이 조금씩 알려지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다. 한국 카라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카라반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하여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가?

ACROSS  | 우리 어크로스 카라반은 타사의 카라반과 다른 근본적인 차이점이 있습니다. 타 브랜드의 카라반 제조사는 일반적으로 커스터마이징 제작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보편적 기준에 의한 규격화를 거친 정형화된 제품이 생산되고, 현지 및 전 세계의 딜러를 통하여 유통되어집니다. 앞서 언급했듯 이런 과정에서는 카라반 운영환경이나 캠핑문화 등의 각 국가별 특성 및 사용자별 취향을 제품에 반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작년 한국에 런칭한 코리아 스페셜 프리미엄 450CDL, 프리미엄 430DD는 어크로스 코리아와 6개월 동안 함께 고민한 끝에 한국 시장에 가장 적합한 카라반을 만들기 위하여 많은 논의 과정을 거쳐 개발된 전 세계 한국에만 존재하는 유일한 모델입니다. 물리적으로 제한된 카라반 안에 모든 편의사양과 옵션을 담아낼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한국 실사용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옵션을 채택하여 조화를 이루고, 가족 위주의 캠핑문화가 일반적인 한국 RVING 환경에서 사용자의 선택적 편의와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변환 시스템들을 효과적으로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가성비를 앞세워 한국 카라반 시장에서 환영받을 수 있길 희망하였습니다.

스페인 어크로스 카라반은 계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매 순간 고객에게 좀 더 적합한 카라반을 만들기 위해 항상 마음을 열고 귀를 기울입니다. 그리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열정과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THE CARAVAN | 어크로스의 주요 모델을 소개해주신다면

ACROSS  | 한국에 소개된 18년식 어크로스 프리미엄 450CDL, 430DD은 17년식과 동일한 레이아웃이지만 좀 더 모던한 느낌으로 실내 인테리어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고 프리미엄 432CDL, 502CDL외에 가성비와 실용성을 겸비한 SAFARI 시리즈, ARENA, LUXOR, XTREME의 풀라인업이 소개되어 사랑 받았으면 합니다. 유저의 의견과 선택이 반영된 카라반을 소유할 수 있다는 것이 어크로스 카라반의 가장 큰 장점이 될 것입니다.

THE CARAVAN | 마지막으로 한국의 RVING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ACROSS  | 이번 방문으로 한국에 대해 잘 알게 되어 기쁩니다. 한국은 정말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그리고 어딜가도 모든 사람들이 친절하고 많은 배려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아름다운 국가에서 아름다운 사람들이 우리 어크로스 카라반을 사용해 주는 것이 굉장히 영광스럽고 기쁘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우리와 함께 모든 열정과 노력을 해주는 어크로스 코리아 팀원에게도 큰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카라반, 모터홈은 단순한 제품이 아닙니다. 가족들의 추억이 만들어지고 행복이 커져가는 특별한 선물입니다. 스페인 어크로스 카는 한국 카라반 유저를 위하여 책임을 다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촬영 협조 ┃어크로스 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